의료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주식 TOP 4
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정보

의료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주식 TOP 4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4. 19.

의료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주식 TOP 4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일 환자 수가 매일 30만 명씩 발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고 계속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의료폐기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발생하는 의료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KG ETS, 제넨바이오, 코엔텍, KC그린홀딩스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KG ETS
2. 제넨바이오
3. 코엔텍
4. KC그린홀딩스

의료폐기물 관련주
의료폐기물 관련주

▼ 요즘 급등하는 산업 확인해 보세요.

 

재건축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주식 TOP 4

핵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4 정리

고철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4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미국 해외 기업 TOP 4 정리

 

KG ETS

KG ETS는 지정 및 일반폐기물 수집 처리, 운반, 집단에너지 증기 공급, 화공약품 및 공업용 염 제조, 도소매 사업을 하는 지정 외 폐기물 처리업 회사입니다.

KG ETS는 KG그룹 계열사로 주로 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해 폐기물을 수집하여 운반, 처리하는 사업을 하고 폐수 처리나 자원 처리, 수집한 폐기물을

가지고 재활용하는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폐기물 연소열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을 위한 발전 사업자로 확정되면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예정 중에 있습니다.

KG ETS는 2020년부터 폐기물 처리법 개정으로 의료용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코로나 이전 대비 2021년 영업이익이 100% 이상 증가해 의료폐기물 관련주 수혜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KG ETS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제넨바이오

제넨바이오는 신약 R&D 사업, 바이오산업, 바이오 장기 개발 및 첨단 의료기기 개발 플랫폼 제공, 장기이식 전문의 실험 및 분석과 같은 사업들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제넨바이오는 2017년에는 공감 이앤티를 인수하면서 폐기물 처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에이피알 랩이라는 이식 산업 회사를 인수, 이종 이식 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도 진출했습니다. 2019년, 폐기물 처리업이 두각을 나타내자 주 업종을 폐기물 처리업으로 변경, 현재 주력 사업으로 폐기물 처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때 제넨바이오의 폐기물 처리업 사업 매출 비중이 98%에 달할 정도였으며 현재는 잔존 용량 고갈로 매출이 줄면서 비중이 21%로 하락했습니다.

 

제넨바이오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코엔텍

코엔텍은 지정 외 폐기물 처리업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설립 이후 생활 폐기물, 사업장 폐기물, 건설 폐기물, 지정 폐기물 등 각종

폐기물들을 처리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코엔텍은 의료폐기물도 처리하지만 주력 폐기물은 조선소에서 발생하는 사업장 폐기물이며

사업장과 폐기물 처리장, 매립장을 조선소가 많은 울산에 위치해 두어 최근 호황을 맞고 있는 조선업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택배, 배달 등 딜리버리 서비스의 증가로 폐기물 증가, 백신 접종 이후 발생한 주사기 및 의료 폐기물도 하루 허가용량의 최대에 근접할 정도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엔텍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는 환경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로 환경 산업 설비 제조와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신재생 에너지 사업이며 폐기물을 수집하여 소각 및 재활용 처리하는 환경 서비스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는 다양한 지배회사를 두고 있으며 KC코트렐, KC 에어필터 텍과 같은 환경 에너지 사업 회사를 포함, 국내 27개사, 해외 30개 이상의 관련 회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의료폐기물이 늘어남에 따라 수혜를 받는 의료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KG ETS, 코엔텍, 제넨바이오, KC그린홀딩스를 정리해드렸습니다.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C그린홀딩스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미국 해외 기업 TOP 4 정리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미국 해외 기업 TOP 4 정리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를 미국 및 해외 기업과 국내 기업으로 나눠 TOP 4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이차전지 리튬 배터리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아닙니다. 그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