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위치 찾는 방법, 동전 교환 꿀팁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위치 찾는 방법, 동전 교환 꿀팁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10. 5.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위치 찾는 방법과 동전 교환 방법, 국민은행 동전 교환 시간과 요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현금보단 카드를 많이 쓰기 때문에

동전이 모일 일은 잘 없지만 그래도 모이는 게 동전입니다. 이런 동전, 주기적으로 지폐나 계좌이체로 바꿔주면 꽤나 쏠쏠한 금액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바꾸러 가자니 귀찮고 눈치 보여서 동전 교환을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오늘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셀프로 동전 교환해서 소고기 사드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찾는 법
2. 국민은행 동전 교환 시간 요일
3. 국민은행 동전 교환 방법
4. 은행 없이 동전 교환 꿀팁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위치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 새마을금고 동전교환 시간, 동전교환기 사용 방법

▶ 희귀 동전 10원 가격, 가격표 팔 수 있는 곳 정리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찾는 법

우선 동전교환기는 모든 국민은행 지점마다 하나쯤은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비치되어 있는 동전교환기 지점은 잘 없죠. 고객은 동전교환기 사용이 서툴기 때문에 고장을 많이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동전교환기를 셀프로 교환할 수 있게 비치해 두는 지점들이 있는데요. 자기가 사는 모든 지역의 국민은행을 돌아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간단하게 전화 한 통으로 국민은행 동전교환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1588-9999,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고, 자신이 사는 지역을 말씀하신 뒤 셀프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을 안내해 달라고 하면 상담원이 어느 지점인지 알려 줍니다.

 

▶ 농협 동전교환기 없이 동전 교환하는 방법

 

 

국민은행 동전 교환 시간 요일

원칙상 동전 교환은 국민은행 영업시간인 0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은 하지만, 각 지점별로 동전 교환이 가능한 시간대와 요일을 공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점이 동전 교환 가능 시간과 요일이 상이하지만 대부분의 지점들은

주로 09시 ~ 11시 사이의 오전 시간대, 그리고 1일 ~ 20일 정도의 기간에 동전 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보통 말일은 은행이 바빠서 동전 교환을 잘 안 해주고

오후 시간대 또한 반차를 쓴 직장인들,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시간대라서 동전 교환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전 교환 요일은 직접 지점의 게시판을 확인하셔서 찾으시면 되는데, 한가한 오전 시간대에는 웬만하면 다 교환해 줍니다.

 

▶ 카카오 뱅크 현금 입금 주의사항, 안 보면 수수료 손해 봄

 

 

국민은행 동전 교환 방법

국민은행에서 동전 교환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셀프 동전교환기로 동전 교환
    • 셀프 동전교환기로 동전을 교환하면 포장된 동전 세트와 교환된 내역 영수증이 출력되는데, 이걸 가지고 은행 창구원한테 가서 지폐나 계좌이체로 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 은행 창구원을 통해 동전 교환
    • 무조건 오전 9시 ~ 11시 사이의 오전 시간대에 방문하셔야 하며, 동전도 100원은 100원끼리, 10원은 10원끼리, 구형 10원과 신형 10원도 구분해서 포장해가야 동전 교환을 해줍니다. 동전 수납 창구가 따로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창구원을 통해 동전 교환을 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동전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국민은행에서 바꾼 동전을 입금받으려면 꼭 국민은행 통장을 통해서만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타행 계좌는 안 됩니다.

 

▶ 부모 자식 간 차용증 작성 합법인가?

 

 

은행 없이 동전 교환 꿀팁

동전이 너무 많으면 은행에서 바꿔야겠지만, 바꿀 동전이 그렇게 많지 않다면 자판기를 이용해서 동전을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집에 노는 10원이나 50원을 가지고 자판기에 가서 500원을 맞춰 넣고 반환 레버를 돌리면 넣었던 10원과 50원으로 나오지 않고 500원으로 나옵니다.

지폐는 나오지 않으니까 1,000원을 맞추지 마시고 꼭 500원으로만 교환해서 동전 수를 줄이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위치 찾는 방법과 국민은행에서 동전 교환하는 방법, 동전 교환 가능 시간과 요일을 정리해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농협 동전교환기 없이 동전 교환하는 방법

 

농협 동전교환기 없이 동전 교환하는 방법

농협은행 동전교환기를 사용하지 않고 동전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현금을 잘 쓰지 않아서 잔돈이 쌓일 일이 잘 없지만 그래도 쌓이는 게 동전입니다. 이런 동전은 1년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