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헤르페스 2형 재발하지 않으려면 이렇게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여자 헤르페스 2형 재발하지 않으려면 이렇게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0. 29.

여자 헤르페스 2형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오늘 포스팅 한 번 해보겠습니다. 헤르페스는 집합성의 작은 수포를 특징으로 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인데요. 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많이들 감염이 됩니다. 보통 헤르페스 하면 입술 부근에 생기는 헤르페스를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사실 헤르페스는 남녀 구분 없이 생식기 주변에도 헤르페스 질환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여자 헤르페스 2형에 대해 알아보면서 재발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여자 헤르페스 2형 감염
2.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3. 여자 헤르페스 2형 재발하지 않으려면?
4. 여자 헤르페스 2형 치료

 

여자-헤르페스-2형
여자 헤르페스 2형 재발

 

여자 헤르페스 2형 감염

여성분들이 주로 잘 감염되는 여자 헤르페스 2형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증상이 발현된 사람과 피부의 접촉 및 점막을 통해 감염이 됩니다.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된 사람이 사용한 수건을 같이 썼다가 감염되기도 하고, 공중목욕탕에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이 된 사람과 같이 목욕을 하다가 감염되기도 하며

 

 

가장 흔하게 감염되는 사유로는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된 상태의 남녀와 관계를 통해서 주로 헤르페스 2형에 많이들 감염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계속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된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감염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코 주위나 생식기 신경절에 잠복해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잠복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보균자와 접촉해도 감염이 되지 않지만 물집이 생기면서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된 사람과의 접촉은 감염을 일으킵니다.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는데, 입이나 코 주위에 증상이 발현되는 헤르페스는 1형이고 생식기 주변에 증상이 발현되는 헤르페스는 2형입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

여자 헤르페스 2형이라고 해서 다른 헤르페스 증상과 다를 게 별로 없습니다. 엉덩이나 생식기 주변에 소수포가 집단으로 형성되면서 군집을 이루거나, 국소적으로만 형성되는데

 

물집이 잡힌 이후에는 통증과 가려움을 동반하고 가려움이 동반된다고 하여 해당 부위를 긁게 되면 군집이 다른 부위로 전이되거나 크기가 커지고 심할 경우 전신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이 자주 발현되시는 분들은 염증 증상도 동반될 수 있으며 염증 증상으로 인해 해당 부위에 궤양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부분은 작은 물집 군소 이후 물집이 터진 뒤에 딱지가 가라앉고 계속 가려운 증상이 보통의 여자 헤르페스 2형의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자-헤르페스-2형-재발
여자 헤르페스 2형

 

여자 헤르페스 2형 재발하지 않으려면?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평생을 안고 가야 하는 질환입니다. 평생을 가지고 가도 헤르페스의 증상이 생명에 위협을 주는 수준의 질환은 아니기 때문에 그리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되는데요.

 

언제든지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될 순 있어서, 헤르페스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몇 가지의 노력은 기울이셔야 합니다. 가장 첫 번째로 면역력 관리가 중요합니다.

 

 

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헤르페스 증상은 귀신같이 찾아옵니다. 좀 피곤한 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물집, 다들 아시죠? 이렇듯 면역력 관리가 가장 중요하고요.

 

두 번째는 재발을 예방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헤르페스 증상을 약화시키는 방법입니다. 헤르페스 증상이 발현되면 해당 부위 주변에 잔열감과 가려움이 생기는데

 

 

뭔가 꺼림칙하고 의심스럽다면 절대로 해당 부위를 긁지 마세요. 긁지만 않으면 헤르페스 물집이 군집을 이루지 않고 국소적으로 생기고 크기도 작기 때문에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저도 헤르페스 1형을 가지고 있는데 입술 윗부분이 간지러울 때면 절대로 그 부위를 긁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둡니다. 참습니다. 그러면 10번 중 7번 정도는 물집이 생기지 않고 그냥 지나갔던 적이 많았네요.

 

 

 

여자 헤르페스 2형 치료

헤르페스 2형 치료는 증상이 생기면 아시클로비어라는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해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이렇게까지 항바이러스제를 맞을 필요는 없고(내성 문제 때문)

 

보통은 헤르페스 증상은 가만히 두면 수 일 내로 증상이 없어지기 때문에 절대로 지금 상태에서 더 악화되지만 않게 긁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고요.

 

 

만약 물집의 크기도 크고, 증상이 심하게 발현되어 물집도 터지고 염증이 생길 시에는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맞기도 합니다.

 

이렇게 주사를 맞아서 헤르페스 증상을 없앤다고 해도 이는 치료가 된 것이 아니고, 다시금 잠복한 것이기 때문에 증상이 있다면 해당 부위가 자극이 가지 않게 건드리지 않는 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여자 헤르페스 2형에 대한 감염 여부, 치료, 재발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치료 방법도 없을뿐더러 재발을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없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증상 발현을 막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면역력 관리를 하는 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다른 건강 관련 정보들을 아래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10.26 - [기타 지식] - 한쪽 눈이 흐릿 증상이 시작되면 실명할 수 있습니다.

 

한쪽 눈이 흐릿 증상이 시작되면 실명할 수 있습니다.

한쪽 눈이 흐릿한 증상이 시작되신 분들이라면 꼭 오늘 포스팅 끝까지 읽으셔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눈이 노화하기 마련인데요. 물론 나이가 어린 경우에도 한쪽 눈이 흐릿한 증상이 시작되면

dhhdc1.tistory.com

2021.10.25 - [기타 지식] - 엉덩이 종기 이걸로 가라앉히면 됩니다.

 

엉덩이 종기 이걸로 가라앉히면 됩니다.

가끔 그런 경험해 본 적 있으신가요? 아무 생각 없이 앉았는데 엉덩이 쪽에 찌릿한 느낌을 받길래 확인해 보니 엉덩이에 커다란 종기가 하나 생겨난 경험이 다들 있으시죠? 이 엉덩이 종기는 누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