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콜에프 이거 모르면 간 손상 옵니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오메콜에프 이거 모르면 간 손상 옵니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2. 6.

오메콜에프라는 의약품을 아시나요? 감기 제반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약 종류 중 하나인데요. 요즘 또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감기에 드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효과가 아주 좋은 오메콜에프에 대해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오메콜에프를 드실 때 주의하실 사항이 있는데요.

 

이걸 모르고 감기 제반 증상에 약효가 좋은 오메콜에프를 드셨다가 간 손상을 입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떻게 먹어야 간 손상 없이 먹을 수 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오메콜에프
2. 오메콜에프 효능
3. 오메콜에프 섭취 방법(간 손상 주의)
4. 오메콜에프 가격

 

오메콜에프
오메콜에프

 

오메콜에프

오메콜에프는 대웅제약에서 만들었습니다. 예전에는 오메콜에스라는 제품으로 출시되었었는데요. 이제 에스는 안 나오고 에프로 바뀌어서

 

오메콜에프만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메콜에프는 그리고 일반의약품이라서 어디서든지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강변 매점이나 일반 편의점, 소매점에서 모두 구할 수 있고 약제가 전문 의약품처럼 그리 강하지 않기 때문에 8세 정도 되는 소아 어린이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감기 증상이 있다면 오메콜에프로 다스리시면 됩니다.

 

 

 

오메콜에프 효능

오메콜에프에는 에페드린 염산염이라고 해서 신경 작용을 하여 기관지나 호흡기를 진정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기침이나 재채기에 아주 좋고

 

아세트아미노펜도 200mg 정도 들어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다들 아시죠? 타이레놀에 들어있는 그 성분 맞습니다.

 

 

사실 타이레놀이 아세트아미노펜 때문에 먹는 것이지 타이레놀이라서 먹는 건 아니거든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만 들어있는 일반 의약품을 드시면 충분히 타이레놀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세트아미노펜은 해열 작용을 하는 소염 진통제입니다. 마지막으로 카페인도 17mg 무수물이 들어 있어서 피곤함도 어느 정도는 잡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오메콜에프캡슐
오메콜에프캡슐

 

오메콜에프 섭취 방법(간 손상 주의)

오메콜에프는 감기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정말 효과가 좋은 의약품이긴 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만 15세 이상 - 1일 3회, 1회 당 2알(식후 30분 안에 복용)
  • 만 8세 ~ 15세 미만 - 1일 3회, 1회 당 1알(식후 30분 안에 복용)

오메콜에프는 감기 증상이 있을 때 위와 같이 복용하시면 되고, 감기 증상이 호전되면 굳이 더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더 먹으면 간에만 안 좋기 때문에 몸이 안 좋을 때만 복용해 주세요.

 

그리고 매일 3잔 이상 정기적으로 소주나 맥주를 드시는 분들은 이런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있는 해열진통제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고용량 복용하게 되면 사망에 이를 정도로 심각한 간 손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절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근데 아세트아미노펜 1일 허용량이 4000mg이라서 오메콜에프 먹고 그 정도로 손상이 오긴 힘드나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한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메콜에프 가격

오메콜에프는 편의점이나 소매점,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가서 대웅제약의 오메콜에프를 달라고 하면 줍니다.

 

가격은 소매 기준 3,000원 ~ 3,500원 정도 하는데 편의점이나 소매점보다는 약국이 조금은 더 싸니까 이 부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오메콜에프 효능과 부작용, 섭취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추가로 다른 약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스피자임정 효능 및 부작용 생각보다 큰데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작지만 큰 차이입니다.

펜잘 성분 타이레놀과 다를 게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