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종목 정리
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정보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종목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2. 16.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과 서빙로봇 관련주 7 종목 기업을 오늘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게임 산업 내 NFT 관련주들이 크게 주가가 상승했는데요.

얼마 전 삼성에서 로봇 산업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어제오늘 로봇 관련주 주식들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상승 추세가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장투 하시는 분들은 오늘 제가 정리해드리는 서빙로봇 관련주 7 종목을 확인해 보시고 투자에 도움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빙로봇 전망
2. 유진로봇
3. 로보티즈
4. 레인보우로보틱스
5. 로보로보
6. 에스피시스템스
7. 에스피지
8. 휴림 로봇

 

▼ 그래핀 관련주 미국 주식 포함 7 종목 정리 ▼

 

그래핀 관련주 미국주식 포함 7종목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래핀 관련주를 7 종목 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종목 6가지와 미국 주식 1가지로 구성해 봤는데요. 아무래도 그래핀 업계 대표 기업이 미국에 있다 보니 미국 주식도

dhhdc1.tistory.com

 

서빙로봇 전망

서빙로봇은 먼 미래의 얘기는 아닙니다. 현재 일부 휴게소에서는 KT와 합작한 서빙로봇으로 식당 내 빈 그릇이나 음식을 서빙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 AI를 도입

직접 예약 주문 전화를 받는다거나 음성 안내까지 도와주기에 사람 한 명 쓰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빙로봇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가장 큰 게 인건비죠. 서빙로봇의 월 이용료는 50만 원 ~ 60만 원 선으로 서빙하는 파트타임 직원을 1명 고용했을 때 보다

 

인건비를 3배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로봇 시장은 계속해서 커져가는 추세이고(현재 전 세계적으로 33조 원 정도로 추정)


바이러스로 인한 팬데믹 사태로 인해 비대면, 언택트 수요가 늘면서 사람 대신 서비스 로봇이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걸 선호하는 문화가 발전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죠.

이렇듯 점점 커져가는 로봇 시장과 삼성의 3년 간 로봇 신성장 사업에 240조를 투자하겠다는 발표로 인해 로봇 산업의 전망은 날이 갈수록 밝아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은 청소로봇, 물류로봇과 같은 완성된 로봇을 개발하거나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유진로봇은 현재 고 카트라는 물류로봇을 개발해 병원 및 시군구청에서 시운행 중에 있으며 시운행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상용화시킬 예정입니다.

고 카트는 라이다를 통해 실내 환경을 3차원으로 분석하고 고카트 로봇 안에 IOT 기술을 접목, 건물 내부 시스템과 연결하여 자동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물류를 배송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7 종목 완벽함 ▼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완벽함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와 대장주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ESG를 외치며 관련 정책들을 발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또한 친환경에 맞지 않게 탄소를 많이

dhhdc1.tistory.com

 

로보티즈

로보티즈는 로봇의 구동장치인 액츄에이터와 지능형 소프트웨어, 로봇 개발용 플랫폼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이외에도 로보티즈는 로봇 설루션 사업도 하고 있는데요. 최근 로보티즈에서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 바퀴 특허 취득 소식으로 주가가 크게 올랐었습니다.

해당 기술은 로봇에 구체적인 주행 경로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자율적으로 경로를 생성하고 환경을 분석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적으로 바퀴 동력을 조절하며 바퀴를 펴거나 접는 등의 동작을 수행하여 실외에서도 적용 가능하게끔 기술을 개발해 냈습니다.

 

서빙로봇 전망
서빙로봇 전망

 

레인보우 로보틱스

레인보우 로보틱스는 휴머노이드로봇 연구센터의 연구원들이 창업한 전문 벤처기업으로, 한국 최초의 이족 보행 로봇인 ' HUBO '가 회사의 근간입니다.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특별한 특허 취득 관련 이슈는 없지만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램폼 고도화 기술 개발 및 협동 로봇 핵심 부품 및 응용시스템 개발

HUBO2 보행 안정화 알고리즘 개발 등 연구개발에 임하고 있으며 저번 달 11월에 기관과 펀드로부터 250억 원의 운용자금을 투자받았습니다.

 

 

 

로보로보

로보로보는 청소용 로봇, 보안용 로봇 전문 개발업체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 로보 키트 '라는 로봇을 매개체로 교육용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로보로보는 교육용 AI 로봇 개발,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유아 로봇 KIRO, 교육 차수 추가에 따른 코딩형 일체형 로봇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진출을 통해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영업이익은 적자), 이를 통해 중국시장에 맞춘 제품 출시를 통한 매출 증대를 목표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서빙로봇 관련주
서빙로봇 관련주

 

에스피시스템스

에스피시스템스는 자동화 시스템에 필요한 갠트리 로봇, 컨베이어, 자동세척기, 자동적재장치, 자주 검사대 등 자동 생산설비를 제작하여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에스피시스템스는 기아 인도법인에 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밝혔으며 엠아이 큐브 설루션이라는 회사를 종속회사로 편입시켜

생산라인 설계부터 운영 설루션까지 맡을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토탈 솔루션 제공 공급자가 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참고로 엠아이 큐브 설루션은 공장 자동화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비상장 회사입니다. 여기에 에스피시스템스는 산업용 제조 로봇을 만들기에 시너지가 배가 되겠죠?

 

 

 

에스피지

에스피지는 Ac motor 외 기타 모터류, 그리고 감속기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로봇을 직접 만들지는 않지만 로봇 관절에 들어가는 감속기를 제조하는 국내에 몇 안 되는 회사이며, 기술력 수준이 일본에 근접할 정도로 수준이 높습니다.

에스피지는 현재 전 세계 10대 감속기 회사이며 국내 시장의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로봇이 고도화될수록 고정밀 감속기 수요가 높아지기에

에스피지의 감속기 수요도 로봇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에스피지의 3분기 실적이 크게 늘어서 주가가 한 번 급등했었습니다.

 

로봇 관련주 전망
로봇 관련주 전망

 

휴림 로봇

휴림 로봇은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지능형 로봇(서빙로봇) 등 제조업 전용 로봇들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휴림 로봇의 대표작으로는 스마트 퍼스널 로봇인 ' 테미 ' 가 있으며 테미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 지능형 모바일 로봇 플랫폼입니다.

휴림 로봇은 지난 7월 자사에서 개발한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실증 특례를 승인받았고, 이 로봇을 통해 실험하여 영상자료 취득 및 실증 계획을 통해

글로벌 물류로봇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13일 유상증자를 했고 오늘 145만 주의 추가 유상증자 물량이 상장되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서빙로봇 전망과 관련 기업, 관련주 7 종목을 알려드렸습니다. 현재의 이 로봇 테마가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평소에는 시장에서 관심조차 주지 않던 종목들이니 투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메타버스 대장주 확실한 거 하나 있습니다. ▼

 

메타버스 대장주 확실한거 하나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뭘까? 요즘 뉴스에서나 메스컴에서 메타버스 메타버스하는데 메타버스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현실세계와 다른 3차원 가상세계를 메타버스라고 합니다.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