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부스터샷 용량 조심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 조심하세요.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2. 29.

저는 최근에 모더나 부스터샷을 맞았습니다. 요 근래 부스터샷 3차 접종이 시작되면서 화이자를 맞을지 모더나를 맞을지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제가 오늘 화이자나 모더나나 어떤 게 더 좋은지? 어떤 게 부작용이 덜한지? 모더나나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은 얼마 정도 들어가는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부스터샷 아픈가?
2.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은?
3. 화이자 vs 모더나
4.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신청

 

▼ 얀센 부스터샷 후기 모더나 주의사항 정리 ▼

 

얀센 부스터샷 후기 모더나 주의사항 정리

저번 주에 지난 6월 얀센 1차 접종 이후 모더나 부스터 샷을 접종했습니다. 생각보다 1차 접종으로 저처럼 얀센을 맞으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오늘 얀센 부스터 샷으로 모

dhhdc1.tistory.com

 

부스터샷 아픈가?

부스터샷은 1차 때 얀센이나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다 하더라도 부스터샷 때는 mRNA 백신인 화이자나 모더나로 필수 접종하게 됩니다.

mRNA 백신의 특징은 접종 차수가 높아질수록 면역 반응이 강해지는 게 특징인데요. 물론 사람마다 큰 차이는 없겠지만 오히려 2차가 덜 아프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는 차수가 높아질수록 면역 반응으로 부작용을 겪는 게 대부분인데요. 부스터샷은 당연히 아플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면역 반응은 mRNA 2차 접종 때랑 비슷한 수준이거나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때 면역 반응과 유사하거나 혹은 좀 더 강한 증상이 생긴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최근 mRNA 백신인 화이자 부스터샷을 맞은 600명을 대상으로 어떤 이상반응이 있는지 조사했는데요. 1위는 64%로 피곤한 증상, 2위는 48%로 두통, 3위는 40%로 근육통

4위는 30%로 오한, 5위는 26%로 관절통, 6위는 9%대로 열과 설사가 있습니다. 부스터샷으로 모더나를 맞은 사람들에 대해서도 조사를 했는데 화이자와 크게 다를 바 없이 통계가 나왔습니다.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은?

화이자나 모더나 같은 mRNA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3차로 접종하게 되면 1, 2차 때 맞았던 용량에서 절반 정도의 용량을 맞습니다.

기존에는 화이자나 모더나 1병으로 12번 접종을 할 수 있었는데요. 부스터샷은 용량을 절반을 쓰기 때문에 1병으로 24명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줄어 들었으나 면역 반응이 강하게 오기 때문에 부작용은 똑같이 있을 수 있고요. 차수에 따라 면역 반응이 강해지는 게

대부분이라 조금 더 아픈 수준이거나 아니면 비슷한 수준으로 이상 반응이 생긴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

 

화이자 vs 모더나

화이자나 모더나나 둘 다 mRNA 백신이고 효능도 얼추 비슷하며 최근 변이 된 오미크론에도 두 백신 모두 훌륭한 예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굳이 꼽자면 모더나가 화이자보다 약이 조금 더 강하기 때문에 효과는 확실히 모더나가 더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이 강한만큼

면역 반응도 모더나가 세게 오죠. 근데 이건 정말 또 말씀드리는 건데, 사람마다 달라서 모더나를 접종했는데도 안 아팠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아스트라제네카로 교차 접종하여 모더나가 덜 아팠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어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모더나가 화이자보다 약이 셉니다.

 

▼ mRNA 백신 원리 작용 방식 알아두세요. ▼

 

mRNA 백신 원리 작용 방식 알아두세요.

최근 우세종이 되기 시작한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mRNA 백신에 대한 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오미크론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중국의 시노팜, 러

dhhdc1.tistory.com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신청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신청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차 때 아스트라제네카, 2차 때 화이자로 교차 접종하신 분들은 부스터샷으로 화이자를 맞아야 되고

1차 때 얀센을 맞으셨던 분들은 화이자나 모더나 둘 중 하나 골라서 부스터샷 맞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당연히 1차, 2차 모두 화이자를 맞으셨으면 부스터샷도 화이자를 맞으셔야 합니다.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신청은 이제 보건소에서 현장 접수로도 부스터샷을 맞으실 수 있고, 카톡이나 네이버, 코브 잔여백신 신청으로도 부스터샷 접종 신청이 가능합니다.

엊그제 화이자 487만 회, 모더나 134만 회 접종 물량이 도착했기 때문에 백신은 남아돕니다. 그러니 굳이 전화 예약할 필요 없이 보건소에서 현장 접수만으로도 부스터샷 접종이 가능합니다.

오늘 이렇게 화이자 부스터샷 용량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어떤 게 더 효과적인지? 접종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일 신청 ▼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일 신청하셔야 됩니다.

확진자가 7000명을 육박하면서 자가 격리하시는 분들도 날이 가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에는 자가격리가 14일이라 14일 자가격리 지원금이 아주 개꿀이었는데요. 요즘에는 자가

dhhdc1.tistory.com

▼ 선별 진료소 신분증 비용, 이거 모르면 낭패 봄 ▼

 

선별진료소 신분증 비용, 이거 모르면 낭패봄

최근 한국 내 코로나 감염자 수가 매일 7,000명을 육박할 정도로 확진자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확진자의 동선에 겹쳐 선별 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는 분들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