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관련주 수혜주 기업 순위 TOP 4
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정보

스마트팜 관련주 수혜주 기업 순위 TOP 4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3. 27.

스마트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 순위 TOP 4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식량난 문제로 인해 농작물 수확량 관련 이슈로 스마트팜 관련주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팜은 농업에 빅데이터와 iot 통신 기술을 접목, 농업의 효율을 높여 생산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스마트팜 기술이 발전하고 상용화됨에 따라 수혜를 받는 스마트팜 관련주 종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대동
2. 그린플러스
3. 농우바이오
4. 국순당

스마트팜 관련주
스마트팜 관련주

▼ 요즘 인기 있는 산업 확인해 보세요.

 

밀키트 관련주 프레시지 관련 기업 TOP 4

대체육 관련주 해외 배양육 미국 주식 TOP 4

소금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4

식량 관련주 대장주, 곡물 가격 폭등에 따른 식량위기 기업

 

대동

대동은 경운기 및 트랙터, 이앙기, 바인더, 콤바인(수확기), 농업용 엔진 및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농업 및 임업용 기계 제조업 회사입니다.

1947년에 설립되었으며 1966년에 대동으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유가증권 코스닥 시장에 대동으로 현재 상장되어 있습니다.

대동의 주요 제품으로는 트랙터 및 콤바인(수확기) 등이 있으며 해당 제품을 해외 종속 법인을 통해 동남아 및 미국으로 수출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중소형 트랙터도 출시, 상용화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동은 최근 스마트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모빌리티 등 스마트팜 핵심사업을 위한 조인트 벤처를 현대 오토에버와 협력하여 설립하기도 하여 스마트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대동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는 첨단 유리온실, 알루미늄 압출 및 가공 제품 판매, 온실용 자재 설치 공사 등 알루미늄 압연, 압출 및 연신 제품 제조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주로 대형 첨단온실을 시공하거나 온실 관련 창호공사 및 강구조물 공사, 알루미늄 제품을 생산, 가공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알루미늄 압출 생산라인을 통해 온실 기획부터 설계, 전 시공 공정까지 원 스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맞춤형 첨단온실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린플러스는 스마트팜 농작물 재배 시 필요한 온실 사업을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도 그린 피시 팜과 스파트 팜 딸기 재배 사업인 그린 케이팜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스마트팜 관련주, 대장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그린플러스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농우바이오

농우바이오는 채소종자 재배, 종묘, 농자재 생산 및 판매, 종묘 위탁 생산, 종묘 비축 사업, 해외 육채종 판매 등 종자 및 묘목 생산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농협의 계열사로 현재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주로 종자 육종 및 육성 연구와 이에 기반한 제반 사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기도 합니다.

주요 매출로는 고추, 수박, 무, 배추 등 각종 종자 매출이 가장 높은 실적을 이루고 있고 이 외에도 원예 및 수도용 상토 사업도 겸하고 있습니다.

현재 농우바이오는 총 157건의 종자 품종보호 등록건수를 보유한 최다 품종 등록 기업이며 미얀마, 인도네시아, 미국, 터키, 인도, 중국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 향후 스마트팜 시장이 커짐에 따라 종자 수요가 늘어나 수혜를 받기 때문에 스마트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농우바이오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국순당

국순당은 백세주, 약주, 흑주, 막걸리, 아리란과 같은 탁주 및 약주와 효소를 제조 및 판매하는 제조업 회사입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국순당은 국순당만의 엄선된 원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통주 및 탁주, 약주 등을 제조해 소매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직영 매장을 통해서도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국순당은 스마트팜 사업을 영위 중인 팜 에이트를 2015년에 투자하여 팜 에이트가 고공 성장하면서 본격적인 스마트팜 사업을 위한 팜업 자회사를 설립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팜 사업에 직접 뛰어들어 스마트팜 시장에 진출했기에 스마트팜 관련주로 편입했습니다.

오늘 이렇게 윤석열 당선인의 스마트팜 중요성 강조 언급으로 주가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스마트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를 정리해드렸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국순당 최근 주가 및 실적 확인하러 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마켓 컬리 관련주 상장 관련 주식 TOP 3

 

마켓컬리 관련주 상장 관련 주식 TOP 3

마켓컬리 관련주 수혜주, 마켓컬리 상장 관련 주식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3월 22일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 측에서 2021년 결산실적에 기반하여 상장 예비심사 청구와 대표의 지분율 문제를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