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육 관련주 해외 배양육 미국주식 TOP 4
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정보

대체육 관련주 해외 배양육 미국주식 TOP 4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1. 15.

요즘 각 나라에서나 기업에서 친환경, ESG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ESG 바람은 축산 업계에도 강타해 변화의 바람을 불어왔습니다.

사람이 먹는 고기를 얻기 위해서는 소를 키워야 하는데 소 한 마리가 하루 동안 배출하는 메탄가스 양이 600L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지면서 살아있는 소를 키워 도축하여

고기를 얻는 대신에 콩과 같은 채소를 이용한 대체육, 또는 바이오 기술을 통한 배양육으로 고기를 생산하려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대체육 및 배양육 기술이 발전하면서 상용화되면 수혜를 받을 만한 기업을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으로 2 종목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대상 (국내 주식)
2. 풀무원 (국내 주식)
3. 비욘드 미트 (미국 주식)
4. 임파서블 푸드 (미국 주식)

 

▼ 스타벅스 커피 가격 인상에 따른 수혜주를 알고 싶다면? ▼

▼ 원두 관련주 커피 가격 인상 수혜주 TOP 2 ▼

 

원두 관련주 커피 가격 인상 수혜주 TOP 2 정리

이번에 스타벅스에서 원두 가격 인상에 따른 여파가 꽤나 큰 것 같습니다. 일부 단체에서는 스타벅스 커피를 불매하겠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는데요. 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분을 가진 신세계

dhhdc1.tistory.com

 

대상 (국내 주식)

대상은 종합 식품기업입니다. 대상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종갓집 김치, 안주야, 청정원, 미원 등이 있습니다.

대상은 임정배 명예회장 뒤를 이은 임세령, 임상민 3세 경영이 본격화되면서 종합 식품 기업을 뛰어넘어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사업들을 영위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6월과 8월, 대상은 배양육 기술 개발 기업인 엑셀 세라퓨틱스, 스페이스 에프와 업무 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배양육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또한 대상의 지주사인 대상홀딩스는 마찬가지로 지난해 11월, 축산업 유통업체인 크리스털 팜스와 혜성 프로비전을 인수했는데요.

축산업 유통업체를 인수하고 대상 네트웍스를 통해 축산물 플랫폼 론칭, 이로 인해 향후 배양육 기술 개발이 완료되고 배양육이 상용화된다면

축산물 유통업체 + 축산물 플랫폼 + 배양육 기술의 시너지로 대체육 및 배양육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풀무원 (국내 주식)

풀무원은 두부로 유명한 회사죠.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지는데 이런 제조 기술을 보유한 풀무원은 이미 대체육 시장에 발 빠르게 진출하여

대체육 관련 상품들을 상용화해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냉동 가정간편식 HMR 제품으로 식물성 불고기 철판 볶음밥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고

풀무원 미국 현지 법인인 풀무원 USA를 통해 미국 레스토랑에 대체육을 입점하고 있기도 하고 미국 학교 급식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 식물성 대체육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멈추지 않고 원가 절감 개선 및 식감 향상을 위해 식품 소재 기업인 인그리디언 코리아와 식물성 조직 단백질 품질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비욘드 미트 (미국 주식)

비욘드 미트는 명실상부 전 세계 최대의 대체육 기업이죠. 2009년부터 설립해서 그때부터 비건들을 겨냥해 대체육을 생산, 현재는 대체육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는 국내 음식료 기업인 동원 F&B와 손 잡고 대체육을 납품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치킨 계의 강자 KFC에 대체육을 납품,

비건용 치킨 출시를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맥도널드와도 손을 잡고 대체육 버거를 만들기도 했었죠.

비욘드 미트는 대부분이 대체육을 제조하여 판매해서 실적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해외 및 미국 주식으로 대체육 관련주를 찾고 계시다면 비욘드 미트 만한 회사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임파서블 푸드 (미국 주식)

임파서블 푸드는 2011년에 설립된 회사로 빌 게이츠가 투자한 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체육을 이끄는 미국 기업 2곳을 뽑자면 무조건 비욘드 미트랑 임파서블 푸드가 나올 정도인데요.

임파서블 푸드와 비욘드 미트의 대체육 생산 차이점이라 하면 비욘드 미트는 완두콩이나 쌀 단백질을 이용해서 대체육을 생산하는 반면

임파서블 푸드는 대두 단백질을 이용해서 대체육을 제조하기 때문에 맛에 있어서는 임파서블 푸드 대체육이 더 낫다는 일부 평론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아무튼 임파서블 푸드는 최근 대체육 최대 시장인 호주에 진출해서 임파서블 버거를 론칭하기도 했고 미국 뉴욕에서도 임파서블 버거를 출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재 임파서블 푸드는 대두 단백질을 이용한 대체육을 뛰어넘어 다른 식자재(수산물, 치킨, 우유 등) 공장에서도 생산이 가능한 차세대 제품 생산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대체육 관련주, 배양육 관련 미국 주식을 2가지씩 알려드렸는데요. 투자하시는 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체육 관련주
대체육 관련주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 종목 ▼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종목 정리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과 서빙로봇 관련주 7 종목 기업을 오늘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게임 산업 내 NFT 관련주들이 크게 주가가 상승했는데요. 얼마 전 삼성에서 로봇 산업에

dhhdc1.tistory.com

▼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7 종목 ▼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완벽함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와 대장주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ESG를 외치며 관련 정책들을 발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또한 친환경에 맞지 않게 탄소를 많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