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임나라 타이어교체 후기, 교체비용 및 주기 정리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공임나라 타이어교체 후기, 교체비용 및 주기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7. 31.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 후기와 교체 비용, 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프랜차이즈 정비소인 공임나라에서 타이어 교체와 엔진오일을 동시에 갈았습니다.

제가 갈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후기, 교체하는 데 비용은 얼마나 들었는지? 타이어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타이어 구매한 곳
2.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비용
3.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 후기
4. 타이어 적정 교체 주기는?

 

공임나라 타이어교체
공임나라 타이어교체

▼ 타이어 관련 정보 포스팅 모음▼

 

▶ 케이카 환불 시 주의사항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 윈터 타이어 렌털 방법, 후기, 하는 이유 정리

▶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행사 기준 정리

 

타이어 구매한 곳

저는 이번에 타이어를 코스트코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자주 하지는 않지만 코스트코는 타이어 브랜드마다 가끔 할인 행사를 하는 날이 있기 때문에 저는

금호타이어 4짝 구입 시 코스트코 12만 원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 코스트코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타이어는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235 / 60 / 18 제품이며(국산 타이어 계의 명품이랄까?)

한 짝에 178,000원? 정도 했던 것 같고 4짝 하면 71만 원이 넘는데 12만 원 할인 쿠폰을 받았으니 4짝을 59만 원에 산 셈이네요.

원래 코스트코가 타이어 장착 비용이 짝당 6,000원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코스트코는 얼라이가 안 되고 엔진오일도 갈아야 돼서 얼라이먼트 정렬이 되는 공임나라에서 갈기로 결정했습니다.

 

▶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행사 기준 가격 보러 가기

▶ 고급유 일반유 혼유 차이 장단점 정리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비용

공임나라에서 타이어 구매는 공임나라 정비소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제가 간 공임나라는 규모가 작은 편이라 타이어 재고가 없어 직접 구매를 할 수가 없어 타이어 관련 공임만 되는 곳이었는데요.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비용, 공임 비용이 얼마인지 전 차종 인치별로 아래 표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5인치 미만 - 10,000원
  • 16인치 50 시리즈 이상 - 10,000원
  • 16인치 45 시리즈 이하 - 12,000원
  • 16인치 이하 SUV 구형 - 12,000원
  • 17인치 50 시리즈 이상 - 12,000원
  • 17인치 45 시리즈 이하 - 12,000원
  • 18인치 - 15,000원
  • 19인치 - 18,000원
  • 20인치 - 20,000원
  • 21인치 이상 - 업체 별도 문의

 

공임나라에서 타이어 위치교환 여부는 업체마다 해주는 곳도 있고 안 해주는 곳도 있어서 별도로 문의하셔야 됩니다. 제가 간 곳은 됐었음

작업시간은 대충 10분 ~ 20분 정도 걸리며 사제 휠이나 수입차는 추가금이 붙을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지점에 별도 문의하셔야 합니다.

 

▶ 디젤차 규제, 이거 모르면 과태료 내야 합니다

▶ 윈터 타이어 렌털 방법, 후기, 하는 이유 정리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 후기

위에서 말한 대로 저는 코스트코에서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국산 계의 명품 ㅎㅎ) 235 / 60 / 18 제품을 4짝에 59만 원 정도 가격에 구매하여 공임나라에서 교체를 했습니다.

공임나라를 방문하면 먼저 정비소로 넣지 말고 주변에 정차한 뒤 정비사분에게 예약을 하고 왔다고 말씀드리면 무슨 칠판 같은 곳을 확인하시고 예약된 게 맞으면 정비사님이 차량을 직접 운행하셔서 정비소로 넣습니다.

어차피 공임나라로 예약할 때 정비할 것을 모두 적어 놨기 때문에 차량만 맡기고 바로 사무실에 들어가서 앉아 있으면 되고요. 저는 타이어 4짝, 얼라이, 엔진오일까지 모두 갈았으며 정비 소요 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정비가 끝나면 정비사분이 끝났다고 말씀해 주시고 바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공임나라는 좋은 게 정비가 끝나고 잔유 제거나 드레싱, 차량 내부 청소, 엔진룸 청소 같은 것을 서비스로 해주셔서 좋더라고요.

저는 위의 정비를 모두 하니까 4짝 교환 총 60,000원, 얼라이 5만 원, 엔진오일이 1만 8,000원? 해서 12만 원 좀 넘게 썼던 것 같네요.

 

공임나라 정비 예약 홈페이지 이동하기 ▶▶

k카 홈서비스 탁송료 및 실제 구매한 후기 정리 ▶▶

 

 

타이어 적정 교체 주기는?

타이어의 적정 교체 주기는 뭐 옛날처럼 타이어 홈에 500원짜리 동전을 넣어보고 이런 주먹구구식 방법보다는 확실하게 타이어 홈을 자세히 보시면

타이어 마모 한계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로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 가로로 표시되어 있는 타이어 마모 한계선을 홈에 손을 넣어 직접 만져보고

이 마모 한계선과 타이어 트레이가 높이가 똑같아졌다면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차량마다 주행 습관이나 시기가 달라 몇 km마다 갈으라는 것도 정확한 방법이 아니니 타이어 홈에 손을 넣어 마모 한계선을 직접 만져 보시는 게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비용과 교체 후기, 타이어 적정 교체 주기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k카 홈서비스 탁송료 및 실제 구매한 후기 정리

 

k카 홈서비스 탁송료 및 실제 구매한 후기 정리

요즘 차를 바꾸려고 해도 출고 대기기간이 10개월씩 걸리는 거 다들 아시죠? 그래서 새 차 대신에 중고차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사람 생각하는 건 다 똑같나 봅니다. 새 차 출고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