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실제 차주 장착 후기 전/후 비교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실제 차주 장착 후기 전/후 비교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3. 3. 18.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장착에 관련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더뉴 팰리세이드를 타고 있으며 두 달 전부터는 스트럿바를 장착하여 약 4,000km 정도를 주행한 상태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스트럿바를 장착했을 때

 

효과가 있는지 의구심을 품으시는데, 오늘 제 실제 장착 후기를 알려드리면서 그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스트럿바 장착 효과
2.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장착비용
3.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장착후기
4. 언더바도 달아야 하나?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효과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펠리세이드 3.8 연비, 실연비 펠리 차주가 알려드림

펠리세이드 3.8 연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3월에 계약해 놓은 펠리세이드 3.8 캘리그래피 가솔린 모델 차량을 인도받았습니다. 원래 3개월 출고기간을 예상했으나 선루프가 있는 풀옵

dhhdc1.tistory.com

 

스트럿바 장착 효과

보통 스트럿바는 차량 무게가 많이 나가고 코너링 시 쏠림이 있는 차량, 특히 SUV 차량에 많이 설치하는 자동차 익스테리어 부품입니다.

 

스트럿바는 양쪽 쇽업 쇼버의 뒤틀리는 현상을 잡아 차체의 강성을 높여주는데요. 차체의 강성을 높임으로써 코너링이나 불규칙한 노면 도로에서

 

차체의 비틀림, 흔들림을 막아주어 안정적인 승차감을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뒤틀림을 잡아주기 때문에 쏠림 현상이 없어서 SUV 차량도 코너링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데요.

 

 

코너링 시 접지면에 횡 마찰이 생기고 생긴 모멘트가 쇽업 쇼버 상단을 바깥으로 잡아당기는 역할을 합니다. 근데 스트럿바를 양쪽 쇽업 쇼버에 설치해 주면

 

쇽업 쇼버 바깥쪽으로 당기는 힘을 잡아주기 때문에 쏠림, 비틀림 현상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 스트럿바 장착 효과 정리
    • 핸들링 성능을 높인다.
    • 비틀림, 쏠림 현상을 잡아준다.
    • 차체의 강성을 높여준다.
    • 코너링이 부드러워진다.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장착비용

팰리세이드를 사고 받은 현대 포인트가 좀 남아서 익스테리어 부품을 쇼핑하다가 스트럿바를 우연찮게 발견하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이현대 자동차 용품 샵에서 더뉴 팰리세이드 전용 스트럿바(밴 X트)를 구매했으며 가격은 13만 9,000원입니다.

 

사실 스트럿바 장착은 임팩트만 있으면 간단하게 양쪽 쇽업 쇼바 너트만 풀고 설치하면 되지만 빌리기도 귀찮고 해서 제가 사랑하는 공임나라 지점에 문의하였더니 1만 원에 공임을 해주겠다 하여

 

스트럿바 13만 9,000원 + 공임나라에서 공임비 1만 원, 총 14만 9,000원으로 스트럿바를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링크 멜론 차량용 데이터 요금제로 음질 높여보자.

블루링크 멜론 뮤직 스트리밍 연동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하반기 초, 블루링크에서 멜론과 지니뮤직을 스트리밍으로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일반 블루투스로 멜론

dhhdc1.tistory.com

 

팰리세이드 스트럿바 장착후기

저는 운전의 재미를 위해 운전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보니 급가속, 급커브, 급출발, 급한 코너링 같은 것들은 잘 안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팰리세이드를 운용하면서 쏠림? 비틀림? 이런 증상들을 느껴보지 못했으며 순수하게 불규칙한 노면 도로에서 승차감을 개선해 준다고 하여 스트럿바를 장착했는데

 

장착 전후 차이를 거의 못 느끼겠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뭐가 달라졌는지 잘 모르겠네요.

 

 

공임나라에서 스트럿바를 장착하면서 정비사분에게 물어봤는데 다양한 주행환경도 겪어보고 운전 스타일도 스포티한 사람들이나 스트럿바 장착 효과를 누리지

 

저처럼 할아버지 운전하는 사람들은 스트럿바 장착 하나마나라고 하셨었습니다 ㅋ.ㅋ 그 말이 맞는 것 같네요.

 

 

언더바도 달아야 하나?

보통 스트럿바를 장착하는 분들이 언더바도 함께 구성해서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더바도 마찬가지로 하체를 보강하여 차체 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저는 스트럿바만 달았지만 언더바까지 세트로 달아주면 고속에서 SUV도 주행 안정감을 높여 준다고 정비사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참고로 저한테 말씀해 주신 정비사님은 F1 선수하시다가 정비로 오신 분이라 어느 정도 신뢰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스트럿바 + 언더바는 고속에서 흔들리는 증상을 막아주고 주행 안정감을 높이려면 다는 게 좋지만 SUV로 승차감 때문에 다는 거라면 스트럿바 + 언더바 말고 차라리 스테빌 링크를 좋은 걸로 교체해 주면 좋다고 하셨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펠리세이드 사이드스텝 달아야 될까? 고민 해결해드림

펠리세이드 사이드스텝 달아야 되는지 안 달아도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이전에 타던 모하비가 사이드스텝이 달려 있던 차량이었고 9월 초에 출고한 펠리세이드 신형은 사이드스텝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