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3.8 연비, 실연비 펠리 차주가 알려드림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펠리세이드 3.8 연비, 실연비 펠리 차주가 알려드림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9. 27.

펠리세이드 3.8 연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3월에 계약해 놓은 펠리세이드 3.8 캘리그래피 가솔린 모델 차량을 인도받았습니다.

원래 3개월 출고기간을 예상했으나 선루프가 있는 풀옵션이라 3개월 더 지연돼서 9월 초에 받았는데요. 아직 펠리세이드 3.8 가솔린 모델을 출고하기 전 상황에 놓이신 차주분들이 펠리세이드 3.8 연비, 실연비를 궁금해하십니다. 그래서 오늘, 거의 한 달 주행해 본 저의 경험을 토대로 펠리세이드 3.8 실연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펠리세이드 3.8 제원상 연비
2. 펠리세이드 3.8 실연비
3. 펠리세이드 3.8 자동차세
4. 펠리세이드 3.8 장점 단점

 

펠리세이드 3.8 실연비
펠리세이드 3.8 연비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 펠리세이드 출고기간 앞당기는 방법?

▶ 모하비 실연비 구형 신형 단점 총 정리

▶ 디젤차 규제, 이거 모르면 과태료 내야 합니다

 

펠리세이드 3.8 제원상 연비

간단하게 펠리세이드 3.8 가솔린 모델의 제원을 정리해 볼게요.

 

  • 엔진 6기 통, 자연흡기
  • 배기량 3800cc
  • 최고 출력 295마력
  • 최대 토크 36kg.m
  • 제원상 연비 9 ~ 10km/L
  • 전장 4,995mm
  • 전폭 1,975mm
  • 전고 1,750mm
  • 공차 중량 1,900kg
  • 변속기 8단 자동

 

이번에 출시되는 펠리세이드 3.8 가솔린 모델은 위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제원상 나타나고 있는, 정부 공인 표준 복합 연비는 9 ~ 10km/L이 나오고

고속도로는 10.7km/L로 나와 있는데요. 차를 오래 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원상 연비와 실연비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아래 문단에서 펠리세이드 3.8 실연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펠리세이드 출고기간 앞당기는 방법?

 

 

펠리세이드 3.8 실연비

저는 지방에 살고 있고 보통 출퇴근을 왕복 40km ~ 50km 정도를 탑니다. 출퇴근 도로는 산업도로라 신호등이 많이 없어 정속 주행이 가능한 그런 곳인데요.

그래도 카메라도 있고 가끔 신호가 있어서 멈추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런 도로를 기준으로 실연비가 11.7km/L ~ 12.2km/L 정도 나오고 있고

차가 꽉 막히는 시내로 접근하면 보통 8km/L ~ 9km/L, 대구 시내같이 종일 브레이크를 잡고 있어야 되는 곳에서는 7km/L대 까지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는 차가 별로 안 막히는 경부 고속도로 구간 같은 경우에 110km로 드라이빙 보조, HDA2 맞춰 놓고 1시간 정도 타면 13.5km/L ~ 14.5km/L로 나옵니다.

 

▶ 제네시스 gv80 출고기간 대기기간 줄이는 방법

▶ 모하비 실연비 구형 신형 단점 총 정리

 

펠리세이드 3.8 자동차세

몇 년 전에 타던 싼타페 더 스타일이 연비가 10 ~ 11이었고, 이전에 타던 모하비도 펠리세이드 3.8 연비만큼은 나와 줘서 펠리세이드 3.8을 몰고 다니는데 유류비는 큰 부담은 안 되지만

확실히 배기량이 3800cc까지 올라오니 자동차세가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새 차라 자동차세 감액 없이 1년에 98만 원 내야 되며

연납으로 내면 10% 할인받아서 대략 88만 원 정도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하비 이전에 타던 싼타페 더 스타일은 오래돼서 1년에 30 몇 만 원 냈는데 천사였네요.

 

▶ 카푸어 뜻 기준 정리, 나도 카푸어인지 알아보자.

 

 

펠리세이드 3.8 장점 단점

펠리세이드 3.8 가솔린 모델을 탄지 한 달이 다되어 가는데 솔직히 장점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차가 너무 크다?

오래된 빌딩 주차장은 주차 칸 규격이 좁기 때문에 펠리세이드로 주차하기 힘든 부분이 조금 있습니다. 또한 골목 돌아다니기도 불편하기도 하고 괜히 골목에 주차했다가 전폭이 거진 2m라 툭 튀어나와서 접촉사고라도 날까 두렵습니다.

그리고 뭐 많이들 3.8 가솔린 단점으로 연비를 꼽던데, 펠리세이드 3.8보다 연비 안 좋은, 오래된 디젤차를 타고 다녔어서 그런지 그렇게 연비가 안 좋다는 느낌은 개인적으로 못 받았습니다.

큰 단점? 딱 하나 있네요 자동차세가 비싼 것, 그거 말고는 잘 모르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차가 커서 편하고 생각보다 탑승할 때 높이가 낮아서 승차 시에도 편합니다.(굳이 사이드 스텝 없어도 될 듯)

그리고 엔진 6기 통에 자연흡기, 배기가 3800이라 밟으면 밟는 대로 시원하게 나가고 전기차 못지않게 고속에서 치고 나가는 힘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랠 스피커와 앰비언트 무드등이 드라이브 감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주고 조용한 데 가서 릴랙스 컴포트 시트 켜놓고 누워 있으면 세상 다 가진 것 같네요.

오늘 이렇게 펠리세이드 3.8 연비와 실연비를 정확하게 알려드렸고, 자동차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간단한 장단점까지 정리해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펠리세이드 출고기간 앞당기는 방법?

 

펠리세이드 출고기간 앞당기는 방법?

펠리세이드는 40대 ~ 50대가 가장 선호하는 SUV 차량 중 하나죠. 2018년에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매우 잘 팔리는 현대차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 펠리세이드 출고기간에 대해 알아보면서,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