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레인 일당 하루 사용료 기사 월급 연봉 현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포크레인 일당 하루 사용료 기사 월급 연봉 현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3. 11. 13.

포크레인 일당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포크레인은 사람이 작업하기 힘든 작업을 수월하게 작업해 주는 대표적인 건설기계입니다. 크기에 따라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람 100명 분 일을 포크레인 한 대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포크레인은 포크레인 자격증을 가지고 현장작업을 해주는 기사님이 따로 있습니다. 포크레인 기사님들의 일당과 하루 사용료, 포크레인 기사들의 월급 및 연봉은 어느 정도인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직업의 월급 연봉

전기기술사 연봉 월급 합격률 취득 난이도 총정리

신호수 일당 알바 월급 하는 일, 정말 꿀알바일까?

 

목차
1. 포크레인 일당
2. 포크레인 기사 하루 사용료
3. 포크레인 기사 월급 & 연봉
4. 포크레인 기사 현실

 

포크레인 일당
포크레인 일당

 

포크레인 일당

포크레인 일당은 작업 환경과 작업 시간, 숙련 정도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 집니다.

일당을 적게 받는 현장은 최소 30만 원 부터 많이 받는 현장은 100만 원씩 일당을 받습니다.

평균적으로는 일당이 50만 원 ~ 70만 원 사이라고 볼 수 있고 오전(08:00 ~ 12:00), 오후(13:00 ~ 17:00)로 나눠서 하루 작업을 합니다.

오전 작업만 간단하게 하는 곳은 일당을 15 ~ 30만 원을 주는 현장도 있습니다.

보통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임대를 많이 하는 편이며 12시 ~ 1시까지는 점심시간을 줍니다.

 

 

포크레인 기사 하루 사용료

지금 같은 수확철이나 농번기에는 건설 현장이 아니더라도 포크레인 기사를 고용하여 작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포크레인 크기에 따라 기사 하루 사용료가 달라지는데 보통 화물 탑차에 실려서 작업을 다니는 포크레인 5톤급 정도의 크기는 하루 사용료가 대략 40만 원 ~ 60만 원 까지 받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큰, 건설 현장에서나 사용될 법한 06 포크레인 하루 사용료는 60만 원 이상, 많이 받는 곳은 100만 원까지도 하루 사용료로 받습니다.

보통 포크레인 하면 삽 작업을 많이 하는데 버켓 앞머리를 집게 형태나 뿌레카 같이 바닥 작업을 하는 버켓 앞머리를 사용하는 작업은 위 하루 사용료에서 추가로 별도금을 받게 됩니다.

 

 

쿠팡맨 월급 실수령액 인증, 근무강도, 장단점 후기

쿠팡맨 월급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토요일에도 일하고 일요일에도 일할 수 있는 쿠팡맨은 일을 한만큼 벌 수 있다는 점에서 월급을 1,000만 원 넘게도 가능한 직업입니다. 실제로 20일 일하고 1

dhhdc1.tistory.com

 

포크레인 기사 월급 & 연봉

포크레인 기사 월급이나 연봉은 개인 굴착기로 작업하느냐? 중장비 임대 회사 소속으로 작업하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 굴착기로 작업하는 포크레인 기사의 경우 일당을 그대로 다 받으며 통상적으로 한 달 20일 작업한다는 가정하에 월급은 대략 1,000만 원 ~ 1,500만 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포크레인 할부, 포크레인 보험, 유지비, 관리 비용, 수리 비용을 자비로 관리해야 됩니다.

중장비 임대 회사 소속으로 일을 하면 일당 50만 원을 받으면 일부는 회사로 들어가기 때문에 시급 및 일당으로 받게 됩니다.

하루 일당이 대략 15만 원 ~ 20만 원이며 작업 현장이나 포크레인 크기에 따라 수입의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회사 소속 포크레인 기사는 월급을 약 500만 원 전후로 받습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개인 포크레인 기사가 1억 원 전후이며 회사 소속 포크레인 기사는 연봉으로 5,000 ~ 7,000만 원 정도 받습니다.

 

 

포크레인 기사 현실

포크레인 기사 현실은 일감 따는 게 참 어렵습니다.

개인 포크레인 기사가 확실히 일당을 다 받기 때문에 많이 벌 수 있지만 일감 따오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인맥이 넓다면 개인 포크레인 기사가 확실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포크레인 1대 가지고 있는 포크레인 기사보다 중장비를 수십 대 보유하고 있는 중장비 임대 업체에 작업을 맡기는 게 안정적이고 작업이 빨라 업계 관행으로 개인 포크레인 기사에게 일감을 잘 안 주려 합니다.

포크레인 기사들의 수입도 현실은 위 금액대 보다 더 적게 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 포크레인 기사는 사업자라 세금도 많고 타이어, 기름 값도 많이 들고 한 번 고장나면 수리하는 데 200만 원은 기본으로 깨집니다.

중장비 임대 회사 소속 포크레인 기사도 마찬가지로 주 52시간제 때문에 작업을 많이 못 하기에 보통 400만 원을 받고 여름, 가을 같이 비오고 눈오고 하면 작업을 못 하기 때문에 수입은 더 줄어들게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외제차 딜러(BMW, 벤츠, 아우디) 연봉 월급

외제차 딜러 연봉과 월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입차 전시장을 가보시면 딜러 분들이 정말 매너있고 에스코트도 잘 해주시고 서비스도 잘 해주십니다. 이런 분들은 과연 얼마나 벌길래? 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