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 칼로리 몇 인지 분석해봅시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돼지국밥 칼로리 몇 인지 분석해봅시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5. 26.

국밥이라 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적 서민음식 중 하나이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 대한미국 국민의 정서를 담았다 해도 될 정도의 상징적인 한국 음식입니다.

 

국밥안에 뭐 콩나물이 들어가면 콩나물국밥, 소머리 관련 고깃덩어리가 들어가면 소머릿국밥, 굴이 들어가면 굴국밥 그리고 돼지가 들어가면 돼지국밥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많고 흔히 볼 수 있으며 가장 맛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돼지국밥 칼로리에 대해 한 번 분석해보겠습니다.

 

 

 

돼지국밥 칼로리?

 

요즘 대한민국에 피트니스 문화가 점차 확대되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방법또한 발전하여 진보되었는데요.

 

다이어트할 때 칼로리 맞추는게 참 중요하죠. 그래서 돼지국밥을 먹는데 이 돼지국밥 칼로리가 하루에 먹을 일정 kcal를 초과하는지? 알기 위해 돼지국밥 칼로리가 몇 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충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재료들과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돼지국밥 칼로리 평균치를 가산하여 돼지국밥 칼로리는 어느정도 되는지 간단하게 계산해보았습니다.

 

 

 

우선 네X버나 다X 같은 유명 포털사이트에 돼지국밥 칼로리를 검색했을 경우 뭐 400kcal ~ 500kcal라고 나오는데 정말 터무니 없는 수치이구요.

 

돼지국밥 먹는데 돼지국밥만 먹습니까? 밥 말아 먹어야죠. 밥 한 공기 칼로리만 해도 380kcal가 넘는데 정말 돼지국밥 칼로리가 400~500kcal는 터무니 없는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돼지국밥 칼로리는 1,100kcal ~ 1,300kcal 정도 하구요. 이 칼로리에서 밥을 빼면 900 ~ 1,000 칼로리 정도 되겠고 돼지국밥 고기 중에서도 머릿고기면 지방이 많아서 1,400 칼로리 이상도 나갈 수 있습니다.

 

 

 

돼지국밥 영양성분

 

돼지국밥 칼로리를 알았다면 이제 돼지국밥 영양성분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국밥 영양성분으로 일단 탄수화물은 공기밥 포함 130g 이상 넘어가고

 

단백질은 50g ~ 60g 사이 지방은 45g이며 머릿고기 쪽 돼지국밥이면 55g이 넘어갑니다. 뭐 돼지국밥 영양성분 탄단지 정도면 되잖아요?

 

혹시나 나트륨 궁금해하실까봐 올려드립니다 돼지국밥 나트륨은 1,500mg 정도 나옵니다. 라면이 1,500mg 정도 나오니 뭐 비슷한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