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 받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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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지식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 받는 이유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5. 24.

신용카드 영수증은 근로소득자라면 카드 사용내역이 홈택스, 국세청에 자료가 다 넘어가기 때문에 굳이 가계부를 쓰는게 아니라면 따로 모을 필요는 없지만

 

사업하는 사업자라면 신용카드 영수증이 사업장 내에 필요한 품목일 경우 경비처리를 위해서 꼭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근로소득자 중에 식대같은 경우 회사 법인카드로 끊고 신용카드 영수증을 꼭 발급받아가야 되죠.

 

근데 이렇게 경비처리를 위해 신용카드 영수증은 꼭 필요하나 사람이 살다보면 이런 영수증들을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잃어버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신용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은 신용카드 영수증 발행처인 사업주들이 알아둬야할 사항이니 굳이 잃어버리신 분들이 알아두실 내용은 아니라고 봅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은 단말기마다 다릅니다. 포스기와 연계되어 있는 단말기면 전표 재발행이나 재발행을 눌러서 영수증을 재발급 시키면 되고

 

포스기와 연계없이 카드 단말기만 있는 곳은 전표 재인쇄 혹은 재인쇄 기능을 눌러서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하면 되는데 문제는 카드사용 기록이 넘어가버리면 재발급이 힘들 수 있습니다.

 

카드 단말기 기능이 좀 괜찮다면 전표번호로 입력하거나 이송기능을 통해 전표발행기록을 찾으면 되는데 영세사업자분들이 사용하는 카드 단말기는 대부분 좀 최신식과는 거리가 말거 때문에

 

직전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만 가능하지 이전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은 불가능 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셔야 됩니다.

 

특히 전자식으로 찍어올리는 카드 단말기 말고 찌직찌직하면서 천천히 올라오는 카드 단말기면 거의 뭐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불가능 하다면?

 

어쩔 수 없이 사업자 등록번호가 찍힌 현금판매 영수증이나 간이영수증을 사업주에게 부탁하여 발급 받아 지출증빙 경비로 사용하시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이제 이렇게 되면 필요경비로 경비처리한다기 보단 주요지출명세서? 이런 느낌으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경비처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거래품목이나 사업자 등록번호, 거래매수, 거래금액까지 직접입력해줘야 하기 때문에 좀 더 귀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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