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모기 더 이상 안나오게 해드리겠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원룸 모기 더 이상 안나오게 해드리겠습니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7. 15.

여름이 되면서 불청객인 모기가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밤에 자는데 모기 위이이이잉 소리 들리면 그 날 잠 다잤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저는 모기를 싫어 하는데요.

 

한 3년 전이였나요 원룸에 6개월 정도 단기 계약으로 거주했었는데 그 당시에 제가 원룸에서 나왔던 모기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서 이 방법을 사용하여 모기를 퇴치했고

 

또 남은 기간동안 모기없이 편안하게 밤을 보냈었는데요. 오늘 제가 그 경험을 바탕으로 원룸에서 모기가 안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룸 모기 들어오는 경로

 

원룸 방 안으로 모기가 들어오는 경로는 크게 2가지 입니다. 첫째 창문을 통해, 둘째 하수도 배수관을 통해 크게 2가지 경로로 모기가 원룸 안으로 들어옵니다.

 

현관문 열면서 따라 들어오는 경우?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구요. 대부분은 창문 창틀을 통해서 들어오거나 하수도 배수관으로 화장실 혹은 세탁실 배수로로 올라오는게 대부분입니다.

 

이게 원룸 안으로 모기가 들어오는 경로를 알았으면 이제 그 경로들을 막아버리면 모기가 원룸 안으로 침입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겠죠?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창문

 

모든 가정에는 창문이 있고 창문에는 방범창도 있을 것이고 방충망이 무조건 있을겁니다. 방충망 없으면 밤에 온갖 날벌레와 바퀴벌레들이 침입하기에 방충망은 필수죠

 

근데 그거 아시나요? 방충망 만으로는 벌레들의 모든 침입을 막을 순 없습니다. 왜냐? 창문 틀을 보시면 비가 오고 난 이후 창문 틀에 고인 물을 빼기 위한 틈이 조금씩 있습니다.

 

대부분 벌레들은 그 경로를 통해서 원룸 방 안으로 침입하게 됩니다. 위에 사진 보이시죠? 창문틀과 창문 틈 사이로 들어오고 또 배수를 위해 뚫어놓은 구멍으로도 모기나 벌레가 들어옵니다.

 

간단합니다. 저런 틀만 틈새 백시멘트 시공을 한다거나 다이소에 가면 창문 틈새만 막아주는 작은 방충망을 따로 팔기도 합니다. 그런걸로 창문 쪽 틈새를 모두 막아주세요.

 

 

 

2) 배수관

 

창문 틈을 막으셨나요? 죄송하지만 원룸에 들어오는 모기의 90%는 하수관이나 배수관을 통해서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도 위에서 한 조치를 통해 10%의 모기 침입을 막으셨습니다.

 

추가로 바퀴벌레의 침입도 말이죠. 아무튼 하수도에는 모기들이 알을까고 장구벌레들이 득실득실하게 많은데 그 장구벌레들이 부화하면 하수도와 원룸 하수관을 타고 올라와

 

결국에는 우리가 살고 있는 원룸 안으로 화장실의 배수관이든 세탁실의 배수관이든 날아서 올라와 들어오게 됩니다. 

 

이런 배수관 틈 모두 막아주세요. 다이소나 인터넷에 배수관 커버를 검색하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이라 그냥 사서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배수관 말고도 아래 사진과 같은 하수관도 커버를 구입해서 막아주세요. 하수관은 화장실에 있는 하수관 얘기하는 겁니다.

 

신축 원룸이냐? 구축 원룸이냐에 따라 세탁실에 하수관이 있는 원룸이 있고 없는 원룸이 있는데 그냥 위와 같은 사진처럼 하수관을 모두 커버를 끼워넣어 주세요.

 

부가적으로 모기나 나방파리와 같은 날벌레의 침입은 물론 하수구 냄새까지도 차단 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다이소에 파는 그

 

 

고무재질인데 평상시에는 막혀있다가 물이 내려가면 고무가 벌려지면서 물이 내려가는 그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이후로는 모기의 거취를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오늘 제 경험담을 토대로 원룸에서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2가지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창문틀과 하수관 배수관만 막아도 냄새와 벌레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