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저는 이걸로 개선 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탈모에 좋은 음식 저는 이걸로 개선 했습니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7. 30.

요 며칠 일이 있어서 포스팅을 못 했는데 한 이틀만에 다시 포스팅 하는 것 같네요. 다시 달려 보겠습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해 볼건데,

 

때는 바야흐로 제가 대학생이고 졸업반에 자격증을 준비하던 시절이였습니다. 20대 인데도 불구하고 각종 스트레스로 탈모에 가까운 수준으로 머리가 많이 벗겨 졌습니다.

 

 

근데 저는 이전에 정말 거짓말 안보태고 머리에 숱이 많아서 머리카락에 손가락이 안들어갈 정도로 숱이 많고 부모님도 아직 탈모도 없는 유전적으로도 완벽한 상태였는데

 

각종 스트레스로 탈모가 시작되고 제 앞머리가 미역칼이 될 정도까지 머리가 다 빠지는걸 보고 아.. 내가 탈모가 왔구나 라고 느꼈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탈모가 오니 막막하더라구요. 그렇게 숱이 많던 내가 탈모가 오겠어? 라는 심정으로 약도 안 먹었는데 먹어볼려고 하니 이미 앞머리가 미역칼이고 두피가 허옇게 보이기 시작해서

 

정말 그 때의 심정은 차마 말로 이루 설명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아무튼 서론은 넘어가고 그 당시 탈모가 시작되고 뭐라도 해봐야겠다는 심정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 먹기 시작했는데

 

놀랍게도 두 달 만에 다시 하얀 두피에 솜털같은 머리칼이 자라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예전 숱 만큼은 아니지만(그래도 아직 앞머리는 미역칼에서 못 벗어남)두피는 하얗게

 

 

안보일 정도로 개선은 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두피가 안보이다보니 파마를 해서 앞머리를 풍성하게끔 보이게 만들어 미역칼 같이는 안보이는 수준이죠.

 

남들이 봤을 때 " 이사람 탈모다! " 라고 못 느낄 정도까지 개선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아무튼 오늘 제가 그 당시에 먹었던 탈모에 도움을 줬던 음식들을 몇 가지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옥수수수염차

 

옥수수에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모발을 파괴하는 DHT남성호르몬을 억제한다는 사실 잘 아시죠? 원래는 옥수수에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많은데 매일 쪄 먹는게 귀찮아서

 

저는 그냥 옥수수수염차로 마셨습니다. 또한 옥수수 수염차가 물이잖아요? 물이 우리 체내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데 물을 많이 먹어야 두피에 열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어서 탈모에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 노폐물이 많으면 열이 쌓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이 몸의 열을 빼주는게 탈모에 도움이 되어 이왕 먹을거 옥수수 + 물 = 옥수수 수염차

 

라고 생각해서 옥수수 수염차를 매일 달고 마셨습니다. 단점은 시도때도 없이 오줌을 많이 싸는데 이건 뭐 내 머리칼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감수해야될 부분이죠.

 

 

 

2) 계란

 

편의점이나 마트에 무슨 반숙란, 건강란 이런 계란류를 많이 먹었습니다. 노른자에 비오틴이라는 성분 때문에 두피의 두피염이나 탈모에 도움을 많이 주죠.

 

저는 아침은 시간이 잘 안나서 안먹었고 점심 저녘에는 꼭 달걀을 섭취했던 것 같네요. 추가로 달걀 먹으면 목 막히니 옥수수 수염차까지 곁들이면 뭐 탈모에는 금상첨화

 

참고로 비오틴은 뭐 탈모 영양제로도 만들어서 팔기도 하던데 그냥 계란 먹읍시다. 씹어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3) 견과류

 

탈모하면 가장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견과류죠. 정확히 말하면 검은 콩인데 검은콩에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두피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 직빵이라 그렇지 다른 견과류에도 시스테인이 들어 있습니다.

 

미네랄이나 브라질너트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 같은 성분도 탈모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견과류를 자주 드시는게 탈모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견과류가 사실 지방이 많아서 많이 먹으면 살이 엄청 찌는데 탈모 잡겠다고 비만될 순 없잖아요? 그래서 그냥 술자리에 가면 무슨 허니버터 아몬드 이런 견과류 제품 위주로 저는 술안주 했습니다. 따로 신경써서 챙겨먹진 않음

 

 

 

4) 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이 DHT 남성호르몬 억제를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데 사실 옥수수수염차에도 정말 미량의 카테킨이 들어있긴 합니다.

 

근데 정말 미량이라 저는 녹차를 따로 챙겨먹었습니다. 집에서는 팩으로 된 제품으로 섭취했고 밖에서 카페갈 일 있으면 무조건 녹차OO, 녹차OOO 종류로다가 먹었죠.

 

녹차의 그 떫은 맛이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이라 녹차라떼를 먹는다 해도 옥수수 수염차보다는 많은 카테킨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탈모에 좋은 음식들

 

저는 위 4가지 제품들 위주로 섭취를 했고 탈모에서 완벽히 벗어나 개선을 했습니다. 위 4가지 말고도 뭐 다시마나 두부 당근 이런 음식들도 있지만

 

다시마는 모발에 도움을 많이 주고 두부나 당근은 탈모를 개선하기 보다는 탈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음식들이기 때문에 저는 따로 챙겨먹진 않았습니다.

 

추가로 영양제로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를 챙겨 먹었는데 종합비타민은 뭐 우리 몸에 말 할 것 없이 좋은 영양소고 혈액개선에 좋은 오메가3도 어느정도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 안좋은 음식은 뭘까?

 

마지막으로 탈모가 있을 때 먹지 않아야 될, 혹은 가급적 자제해야할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너무나도 식상하겠지만 뭐 많죠.

 

콜라같이 단 음식 짠 음식 맵거나 국물류의 음식, 인스턴트나 가공식품, 햄버거 피자와 같은 패스트푸드 카페인이 많이 함류된 커피와 에너지 드링크같은 제품

 

 

거진 몸에 안좋다 생각하는 음식들 대부분이 탈모에 안 좋습니다. 근데 이런 탈모에 안좋다는 음식들을 안 먹고 살 수 있을까요? 저는 없네요.

 

그렇기에 그냥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순환 잘되게끔 운동해주고 위의 탈모 개선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주면 탈모는 충분히 개선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