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넘 관련 정보 훑어보시죠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넘 관련 정보 훑어보시죠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8. 8.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라고 알고 계신가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익스프레스 혹은 줄여서 아멕스라고 불리오는 신용카드사 중 하나인데요.

 

미국에 상장되어있는 카드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다른 타 카드회사들과는 좀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용카드가 대중화되고 난 이래로 아멕스에서는 남들보다 다른 차별화된 크레딧 카드를 만들겠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카드 혜택과 가입요건 등 을 타 신용카드사와는 다르게 어나더급 레벨로 만들어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카드 등급은 어떻게 되어 있고? 그 중에서 플래티넘 등급의 혜택, 연회비 등 아멕스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급

보통의 신용카드사 들은 카드 등급을 3가지 혹은 4가지로 등급을 나누는데 크게 보면 엔트리급, 위스키로 치면 발베니 12년, 글렌피딕 12년, 글렌리벳 12년 이런식의 엔트리 급이 가장 낮고

 

다음으로 메인스트림 급, 아멕스의 플래티넘 등급이 여기 메인스트림 급에 해당됩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등급으로는 하이엔드 급이 있는데

 

비자로 치면 인피닛 프리빌리지 카드, 마스터카드는 뭐 월드 엘리트단계 이정도 라인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는 센추리온 등급으로 치고 있습니다.

 

 

 

골드나 플래티넘 등급은 본사에서는 현재는 중단되었지만 삼성카드에서 발급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너무 흔하다고 할 수 있으나 이 다음 등급인 센추리온 등급은 그 유명한 블랙카드

 

아멕스 블랙카드 부터는 자랑스럽게 들고다녀도 될 정도로 가입도 힘들고 어느정도 경제적으로 굉장히 부유해야지만 발급이 되기 때문에 유니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멕스 등급 중에 골드 등급 이전, 블루나 그린 등급도 있지만 아멕스 본사의 정통 카드등급이 아닌 아멕스와 제휴를 맺어 발급해주는 등급들이기 때문에 번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연회비는 얼마?

아멕스는 연회비가 굉장히 비싸기로 유명한 카드사죠. 그만큼 아멕스 카드 혜택도 우월하기 때문에 연회비에 걸맞는 카드 혜택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따가 아래에서 아멕스 카드 혜택에 대해 정리할건데 넘어가도록 하고 아멕스 연회비는 얼마인지? 대충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루

 

아멕스 블루는 연회비가 1만 2,000원이며 가족카드로 발급시 7,000원의 연회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에서 제휴하여 발급하는 아멕스 카드도 12,000원 정도 합니다.

 

2) 그린

 

아멕스 그린은 연회비가 4만 9,000원이며 별도로 가족카드가 없습니다. 삼성카드에서 제휴하여 발급되는 아멕스 카드는 3만 원 정도 합니다.

 

 

 

3) 골드

 

아멕스 골드는 연회비가 30만 원 정도이며 가족카드로 발급시 9만 원, 삼성카드에서 제휴하여 발급되는 아멕스 카드도 30만 원 정도 합니다.

 

4) 플래티넘

 

오늘의 주제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넘 입니다. 플래티넘의 연회비는 70만 원이고 가족카드로 발급시 15만 원, 삼성카드로 발급해도 70만 원 정도 합니다.

 

5) 센추리온

 

센추리온은 정말 경제력 있는 사람들이 가입하는 등급이고 블랙카드는 아멕스에서 인정하는 어느정도 경제력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발급을 권유할 정도로 어나더 급 레벨의 카드등급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센추리온 등급은 일반 사람들은 발급이 안되며 특수목적 카드이기 때문에 아멕스에서 직접 발급을 권유하는 것 말고는 한국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미국에서는 현재 발급이 가능하며 센추리온 등급 연회비는 250만 원 ~ 3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한국은 현재 발급이 불가능한 상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급별 가입요건과 혜택

자 이제 마지막으로 아멕스 카드 등급별로 가입할 수 있는 요건이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블루

 

블루는 특별한 가입요건을 별도로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현재 삼성카드에서 발급을 하고 있는데 혜택이 전무한 수준이며 보통 해외결제용으로 발급을 많이들 합니다.

 

2) 그린

 

예전에 편의점에서 알바했을 때 그린등급의 아멕스를 가장 많이 본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사람들이 발급도 많이 받은 카드등급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린도 블루와 마찬가지로 정통 아멕스 카드 라인업이 아니기 때문에 혜택은 거의 전무한 수준이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이미지 때문에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골드

 

골드 등급 까지는 특별한 가입요건이 없습니다. 단지 연회비가 30만 원으로 비쌀 뿐, 혜택은 항공권 예약시 포인트 3배 적립, 미국 내 음식점 및 슈퍼마켓 이용시 포인트 4배 적립 등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4) 플래티넘

 

플래티넘 부터는 가입요건이 필요합니다. 심사기준 중 하나가 소득요건인데 연봉이 5,000만 원 이상이여야 하며, 최소 예금액이 2억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심사를 받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래티넘 부터는 혜택이 좀 많습니다. 호텔 25만 원 2회 할인 혜택, 플래티넘 혜택을 통한 객실 예약시 추가 호텔 서비스 제공, 해외/백화점 5만 원 할인 혜택 2회, 해외/면세점 특별적립 5%, 뭐 너무 많네요.

 

아래에 자세히 요약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사용시 적립 한도,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1%의 금액 적립(대중교통, 공과금 등 제외) 그리고 위에서 얘기한대로

 

고급 호텔등 에서 총 25만 원 씩 연 2회 혜택과 추가 호텔 서비스로 객실이나 다이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클럽앤 스파, 서울신라호텔, 서울웨스턴조선, 안다즈 서울강남, 파크하얏트 서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조선 부산, 제주신사 등)

 

기타 혜택은 아래 사진으로 띄워드릴게요.. 너무 많네요

 

아멕스 혜택

아멕스 플래티넘의 가장 좋은 점은 유니크하다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카드 자체 소재를 특수소재 플레이트로 제작되어서 묵직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들고다니면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센추리온급 아멕스 블랙카드는 가입도 현재 안 받고 있고 제공되고 있는 혜택 서비스도 없으며 받은 사람도 얼마 없기 때문에 뭐 혜택이나 가입요건은 잘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