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끊기 효과 한 달 후기, 부작용 주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밀가루 끊기 효과 한 달 후기, 부작용 주의사항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6. 25.

밀가루 끊기 효과와 제가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직접 한 달 정도 끊어 본 생생 경험담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밀가루 끊기를 할 때 주의해야 될 것들은 무엇인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개그우먼 김세영 씨가 피트니스 대회를 나가고 찍었던 바디 프로필 사진이 공개되면서 놀라운 몸매에 화제를 일으켰었는데요. 그 김세영 씨가 자기 몸매 관리의 비법이 밀가루 끊기라고 발언한 바 있어 밀가루 끊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차
1. 밀가루 끊기 효과
2. 밀가루 끊었던 후기
3.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해보기
4. 밀가루 끊을 때 주의사항

 

▼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 ▼

 

탄산수 부작용 및 단점, 이럴 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디카페인 이뇨작용, 커피 카페인 함량 들어있을까?

냉동밥 칼로리 찬밥 다이어트 효능 있을까?

실내 사이클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

 

밀가루 끊기 효과

요즘 다이어트나 건강 챙기기의 일환으로 밀가루 끊기를 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밀가루를 끊었을 때 얻을 수 있는 각종 효과 4가지를 아래에 정리해 봤습니다.

 

  • 장 건강
    • 밀가루의 주 성분은 글루텐입니다. 이 글루텐은 우리 몸 안에서 탄산가스를 만들며 이때 생성된 탄산가스는 우리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거나 소화 기능을 떨어뜨려 장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 면역력 증진
    •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면 밀가루가 체내 흡수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금방 올리고 또한 혈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여 줍니다. 밀가루 섭취를 줄이면 이러한 당뇨나 혈압에 문제를 주지 않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 피부 개선
    • 피부는 장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탄산가스 문제로 장 건강에 악영향을 끼쳐 피부를 안 좋게 만들고 몸 안에 독소를 계속해서 쌓아나가 피부 상태를 악화시킵니다.
  • 체중 감량
    • 밀가루를 끊으면 당연히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밀가루 음식은 주로 설탕, 소금, 버터와 같은 당지수가 높거나 지방이 많은 소재류가 첨가되고 또한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찝니다.

 

이 외에도 몸이 가벼워진다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이 개선되는 등의 효과도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밀가루 끊기 효과는 위의 4가지입니다.

 

 

밀가루 끊었던 후기

저는 애당초, 역류성 식도염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밀가루를 한 달가량 끊으면서 이 역류성 식도염 문제가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살은 끊기 전보다 4kg 가까이 빠졌고 근래에 턱 쪽에 여드름이 많이 났었는데 피지도 덜 나오는 것 같고 여드름이 많이 개선된 것 같네요.

가장 중요한 역류성 식도염은 밀가루 끊기 이후에는 속 쓰림 증상을 전혀 느낄 수 없었으며 원래 역류성 식도염이 심했을 때는 술을 먹은 다음 날 토를 20번씩 하곤 했지만 밀가루를 끊고 나서는 술병도 잘 나지 않고 토를 해도 연속적으로 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밀가루 끊기는 대략 35일 정도 했다가 지금은 천천히 밀가루를 늘리면서 다시 예전처럼 돌아온 상태입니다. 완전히 끊는 데는 실패했고(사실상 완전히 끊기란 불가능), 밀가루를 끊을 때 간과했던 점이 있어 다시 밀가루를 요요도 오고 밀가루도 다시 손을 대게 됐네요.

 

밀가루 중독 자가 테스트해보기 ▶▶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해보기

자신이 탄수화물 중독, 즉 글루텐(밀가루의 주 성분) 중독인지 먼저 테스트를 한 번 해보고 저처럼 밀가루 한 달 끊기 도전을 해보시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를 저는 해본 결과 그래도 한 달 정도 밀가루 끊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탄수화물 중독 주의 단계가 나오네요.

만약 글루텐 중독 테스트 위험 단계까지 오신 분들은 중성지방 문제로 당뇨가 심혈관계 질환이 올 수 있으니 밀가루 끊기를 도전해 보시돼, 아래에 밀가루를 끊을 때 주의사항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밀가루(글루텐) 중독 테스트해보러 가기 ▶▶

 

밀가루 끊기 효과
밀가루 중독 테스트 해보기

 

밀가루 끊을 때 주의사항

여러분들은 저처럼 밀가루 끊기를 할 때 요요가 다시 오고 실패도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밀가루 끊을 때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밀가루에 들어있는 글루텐은 우리 몸속 내에 분해되면서 글루텐 엑소르 핀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요. 이 성분이 마약과 같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는 건 중독성으로 인해 그렇게 쉽지 않아 대부분 저처럼 한 두 달 하다가 다시 요요가 오거나 실패를 하게 되는 것이죠.

이런 중독성을 저해하기 위해서는 대체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밀가루가 아닌 현미밥과 같은 통곡류 식품, 면을 대체하기 위한 곤약면, 밀가루 대신 견과류를 갈아서 만든 견과류 가루 등을 통해 밀가루를 대체하여 음식을 조절하시게 되면 밀가루 끊기를 오래 지속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 이렇게 밀가루 끊기 효과와 밀가루 중독 테스트 자가 진단, 밀가루 끊을 때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탄산수 부작용 및 단점, 이럴 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탄산수 부작용 및 단점, 이럴 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탄산수 부작용에 대해서 혹시 알고 계십니까?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들이 요즘 탄산수를 구입해서 많이들 드시고 계시는데요. 다이어트에는 일반 물이 가장 좋긴 하나, 물은 맛이 없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