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만 하이볼 레시피 정리, 맛있는 위스키는 아님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탈리스만 하이볼 레시피 정리, 맛있는 위스키는 아님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6. 23.

탈리스만 위스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리스만 위스키는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입니다. 솔직히 탈리스만을 원액 그대로 니트로 섭취하기엔

좀 맛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탈리스만은 하이볼용 위스키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탈리스만 제조사에서 하이볼 패키지로 묶어서 팔기도 하죠. 탈리스만은 제임슨과는 다르게 은은한 사과 향을 느낄 수 있어 하이볼로 먹으면 맛있는데요. 오늘 탈리스만 하이볼 레시피와 여러 정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탈리스만 위스키
2. 탈리스만 하이볼 레시피
3. 탈리스만 가격 & 파는 곳
4. 탈리스만 원액 즐기는 방법

 

탈리스만 하이볼
탈리스만 하이볼

 

▼ 하이볼 관련 포스팅 정리 ▼

 

바카디 하이볼 백종원이 인정한 그 맛!

베일리스 칵테일, 먹어본 칵테일 중 가장 맛있다!

산토리 가쿠빈 파는 곳 가격 하이볼 먹는 법 정리

 

탈리스만 위스키

탈리스만은 영국의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증류하여 만들어진 위스키입니다. 저가 위스키이긴 하지만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한 사과 향을 가진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인데요.

도수는 약 40도 정도 하고 그레인위스키 비율이 좀 높아서 피트 향이 강해 초보자분들이 탈리스만 원액으로 마시기에는 조금 부담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리스만은 서양에서 부적으로 복을 빌어 준다는 의미가 있어 주로 이사를 한 가정에다 선물용으로 주기도 하는 관습이 있다고 합니다.

본문에서 여러 번 언급하지만 초보자들이 맛있게 마실 만한 위스키도 아니고 만 원대의 저가 위스키이기 때문에 탈리스만을 못 믿으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이래 봬도 탈리스만은 1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탈리스만 하이볼 레시피

탈리스만은 특유의 청과실, 사과 향이 은은하게 나서 하이볼로 마시면 그렇게 상큼하고 맛있을 수가 없습니다. 알쓰이신 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1.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 넣기
  • 2. 탈리스만 30ml (소주잔의 반 정도)
  • 3. 토닉워터 120ml
  • 4. 레몬이나 레몬 즙 첨가 (15ml)

 

위의 레시피는 탈리스만 유통사에서 하이볼 패키지 구성에 넣어 둔 탈리스만 하이볼 레시피입니다. 이 레시피 말고도 한 가지가 더 있는데요.

 

  • 1.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 넣기
  • 2. 탈리스만 30ml
  • 3. 사과 맛 탄산음료 120ml

 

이렇게 레시피를 제조하면 탈리스만 애플 하이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사과 맛 탄산음료는 뭐 데미소다 이런 걸 첨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애플 하이볼은 신 맛이 일정 부분 있기 때문에 굳이 레몬을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탈리스만 가격 & 파는 곳

탈리스만은 좀 규모 있는 대형 마트에 가면 무조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마트나 롯데 마트, 오히려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구성 상품에 없으면

못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탈리스만 파는 곳 찾으신다면 이마트를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만 원대로 저렴한 편이고 보통 1만 3,000원 ~ 1만 6,0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에 탈리스만 1L를 팔았을 때 1만 6,000원?이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탈리스만 하이볼 세트는 2만 7,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탈리스만 원액 즐기는 방법

이러나저러나 그래도 위스키는 원액, 니트로 즐겨야 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방금 샀는데 곧바로 따서 먹기에는 초보자 분들한테 힘들 수 있는데요.

그나마 은은한 사과 향을 느끼면서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탈리스만을 구매하셨다면 따서 상온에 10분 정도 뚜껑을 연 채로 놔둬 주세요.

그러면 피트 향이 어느 정도 휘발돼서 인상 찡그려지는 정도로 역하지는 않을 겁니다. 이후에는 뭐 니트로 위스키 잔에 따른 뒤에 스왈 링(흔들어 주는 행위)으로 원액 안에 있는 피트 향도 좀 날려 주시면서 마시면 되고

연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온 더 락 잔에 얼음을 넣고 온 더 락으로 즐기셔도 은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신 차가워지면 맛이 연해져서 사과 향을 느끼기 힘들 수도 있네요.

오늘 이렇게 탈리스만 위스키의 하이볼 레시피와 가격, 파는 곳 등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시바스 리갈 18년 산 가격, 맛, 먹는 법 등 정리

 

시바스 리갈 18년산 가격, 맛, 먹는 법 등 정리

시바스 리갈이라는 위스키를 아십니까? 시바스 리갈은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는 아녔는데요. 언제부터 유명해졌냐? 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 재임 당시 박 대통령이 좋아하는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