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없는 강아지 종류 및 가격 TOP 4 정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털없는 강아지 종류 및 가격 TOP 4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8. 3.

털없는 강아지 종류와 그 강아지들의 분양 가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는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특히 강아지를 키울 때 털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털이 잘 날리는 견종은 온 집안에 털 천지가 될 수 있고 옷에도 묻고 알레그기가 있으신 분들은 기침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반려견을 기르기 전 참고가 될 수 있게 털없는 강아지 종류 TOP 4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푸들
2. 아메리칸 헤어리스 테리어
3. 요크셔테리어
4. 비숑 프리제

 

털없는 강아지
털없는 강아지

▼ 함께 보면 좋은 강아지 관련 포스팅 ▼

 

▶ 강아지 자궁 축농증 수술 후 완치될까? 증상도 알려드림

▶ 강아지 진드기 물린 자국 그냥 두면 안 됩니다.

▶ 강아지 꼬리물기, 다리를 문다면 반성하셔야 됩니다.

 

푸들

푸들은 털이 길어서 많이 빠지실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푸들 털은 모질이 안으로 굽어 꼬불꼬불한 모양, 곱슬 모양을 하고 있고 매듭처럼 꼬인 형태라서 오히려 잘 안 빠집니다.

푸들은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있는데 토이푸들이 소형견이며 스탠더드 푸들은 대형 견종에 속합니다. 푸들은 지능이 높아 훈련시키기가 쉬우며 활발하고 활동적인 성격 탓에 산책을 자주 시켜줄 수 있어야 합니다.

푸들의 대략적인 수명은 관리하기 나름이겠지만 평균적으로는 10년 이상 살 수 있습니다. 분양 가격 또한 푸들 스펙트럼 내의 종류에 따라

분양소에 따라서도 다르겠지만 50만 원 ~ 200만 원 정도 하며, 소형견인 토이푸들은 인기가 많아서 150만 원 정도는 줘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강아지 꼬리물기, 다리를 문다면 반성하셔야 됩니다.

▶ 강아지 눈 부음, 못 뜸, 주위가 빨개요. 이 질환일 가능성 100%

 

 

아메리칸 헤어리스 테리어

아메리칸 헤어리스 테리어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 헤어리스 ' 털이 없습니다. 만져보면 보들보들한 피부 촉감만 나는 견종인데요. 털이 아예 없다 보니

털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키우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헤어리스 테리어는 사냥견 품종에서 개량되었기 때문에 피부에 반점이 있는 특징도 갖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크기는 30cm 이상 자라며 4kg ~ 7kg 정도의 중형견 정도라고 볼 수 있고, 헤어리스 테리어의 평균 수명은 대략 10년 ~ 12년 정도이고 분양 가격은

미국에서 수입대행으로 오기 때문에 기본 1500달러 이상은 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한화로는 대략 150만 원 ~ 170만 원 정도입니다.

 

▶ 강아지 딸꾹질 소리, 구토까지 한다면?

▶ 강아지 쥐젖 사마귀 제거 시 주의사항

 

 

요크셔테리어

요크셔테리어는 털이 있지만 비교적 털이 덜 빠지는 견종에 속합니다. 이름에 테리어가 있는 만큼 용맹하고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요크셔테리어는 과거 영국의 노동자들이

쥐를 잡기 위한 용도로 요크셔테리어를 많이 키웠다고 하죠. 요크셔테리어는 잘 짖는 견종이기도 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훈련이 필요한 견종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요크셔테리어의 수명은 소형견 치고는 굉장히 긴 편으로 15년 ~ 20년 정도까지도 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크셔테리어를 분양소에서 분양하면

가격은 혈통, 외모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75만 원 ~ 100만 원 정도이고 비싼 요크셔테리어는 최대 200만 원까지도 나가고 있습니다.

 

▶ 강아지 진드기 물린 자국 그냥 두면 안 됩니다.

 

 

비숑 프리제

비숑 프리제는 요크셔테리어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기른다고 알려져 있는 소형견 종류입니다. 푸들처럼 털이 꼬불꼬불하고 안으로 말려들어가기 때문에

털이 비교적 덜 빠지는 견종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사교성이 좋아서 잘 짖지도 않으며 적응력이 뛰어나 혼자서도 잘 있는 편입니다.

비숑 프리제의 수명은 대략 12년 ~ 14년 정도 하며 분양 가격은 80만 원 ~ 130만 원 정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비숑 프리제보다 좀 더 작은 미니 비숑은 비싸서 150만 원 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오늘 이렇게 털 없는 강아지, 털 안 빠지는 강아지에 종류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털이 아예 없는 견종은 외모 호불호가 심해서 일부러 제외하고 정리해드렸습니다.

 

▶ 강아지 꼬리물기, 다리를 문다면 반성하셔야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마이뱅크 펫 보험 가격 및 가입연령, 슬개골 여부, 후기 정리

 

마이뱅크 펫보험 가격 및 가입연령, 슬개골 여부, 후기 정리

ㅇ마이뱅크 펫보험 가격과 가입할 수 있는 연령, 슬개골도 보장되는지? 그리고 저도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가입한 후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얘기했듯이 반려견이나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