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수 붓기 짝짝이 한쪽만 부어도 괜찮을까?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쌍수 붓기 짝짝이 한쪽만 부어도 괜찮을까?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10. 13.

쌍수 붓기 짝짝이로 부으면 괜찮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쌍수는 성형수술이 아닌 시술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이들 하는 미용시술인데요. 쌍수를 하면 수술 부위가 붓는 건 당연한데, 간혹 한쪽만 짝짝이로 붓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 이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쌍수 붓기 언제 빠질까?
2. 붓기가 짝짝이로 한쪽만 부으면?
3. 쌍수 붓기 빨리 빼는 법
4. 짝눈이 되었다면 어떻게?

 

쌍수 한쪽만 붓기
쌍수 붓기 짝짝이

▶ 여자 아랫배 묵직 오른쪽 누르면 아프신가요?

▶ 소변볼 때 찌릿 따끔거림 증상이 있으면 이 질환입니다.

▶ 제왕절개 흉터 이 방법이면 없어집니다.

 

쌍수 붓기 언제 빠질까?

쌍수 붓기는 수술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쌍수를 절개법으로 할 경우 붓기 회복기간이 꽤 오래 걸리는데요. 큰 붓기는 대략 1주일 ~ 2주일 정도 걸리고 잔 붓기까지 다 빠지려면 최소 1개월

길면 2개월까지도 걸립니다. 3개월은 지나야 완전히 수술한 티가 나지 않게 보이게 되죠. 반대로 매몰법은 절개법에 비해 붓기 빠지는 회복 기간이 빠릅니다.

매몰법은 3일 ~ 5일이면 큰 붓기가 빠지기 시작하면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회복이 빠른 분들은 1주일 만에 작은 붓기도 거의 빠지는 경우도 있고

통상적으로는 열흘 정도는 걸려야 작은 붓기까지 다 빠지고 2주면 완벽히 수술 티가 나지 않게 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 눈두덩이 떨림, 마그네슘 먹어도 안 멎는다면?

 

 

붓기가 짝짝이로 한쪽만 부으면?

간혹 쌍수를 하고 눈이 짝짝이로, 한쪽만 더 많이 붓는 분들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흔하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애당초 사람 눈은 왼쪽과 오른쪽 눈 똑같이 생기지 않았으며 왼쪽과 오른쪽 피부 조직의 두께도 서로 다르고 수술도 왼쪽 따로 오른쪽 따로 진행하면서

주어진 자극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붓기가 완벽히 정교하게 똑같이 붓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그래서 쌍수 붓기가 짝짝이로, 한쪽만 더 많이 붓는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고 붓기가 완전히 다 빠질 때까지는 수술이 잘못되었다고 볼 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자궁근종 발병 시 나타나는 증상 똥배 빈뇨?

 

 

쌍수 붓기 빨리 빼는 법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쌍수 붓기는 절개법일 때 1 ~ 2개월까지, 매몰법은 1개월까지 붓기가 안 빠져 있는데요. 쌍수 붓기를 빨리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종합비타민 매일 섭취
    • 피부에 자극이 들어오면 염증 및 노폐물이 발생하는데 이런 노폐물들을 비타민 A가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멜론, 참외, 수박, 호박 많이 먹기
    • 위의 과일 및 채소는 전부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과일들입니다. 많이 먹어주면 불순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붓기를 빠르게 뺄 수 있습니다.
  • 냉찜질
    • 작은 붓기가 빠질 때까지는 냉찜질로 혈관을 수축시켜 붓기를 빼주면 좋습니다.
  • 가벼운 유산소 운동
    • 수술부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런닝이나 뜀박질음 금물이고 가벼운 산책을 자주해 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붓기가 빨리 빠지는 데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병행하면 회복 속도가 빨라져 쌍수 붓기를 빠르게 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회복은 혈액순환 정도에 따라 달라지기에 금연이나 금주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다래끼 전염, 원인 방치해도 될까?

 

 

짝눈이 되었다면 어떻게?

쌍수 붓기는 최대 3개월, 최대 6개월까지는 짝짝이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개월 이후부터는 완전히 회복된 상태이기 때문에 눈이 짝눈이라면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만약 수술 후 6개월이 지났는데도 수술 티가 많이 난다거나 왼쪽과 오른쪽 차이가 심한 경우 재수술을 고려해보셔야 됩니다.

보통 6개월 전까지는 붓기가 완전히 빠지는 시기, 자리 잡아가는 시기인데 6개월이 지났는데도 짝눈이라면 쌍수를 했던 병원 말고 재수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찾으심이 맞다고 봅니다.

왼쪽과 오른쪽 중 마음에 드는 라인으로 자리 잡힌 눈을 기준으로 한쪽만 재수술을 하시면 대략 60만 ~ 80만 원 정도의 재수술 비용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쌍수 붓기 짝짝이, 한쪽만 더 붓는 건 괜찮은지? 그리고 짝눈이 되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붓기는 어떻게 빨리 빼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제왕절개 흉터 이 방법이면 없어집니다.

 

제왕절개 흉터 이 방법이면 없어집니다.

제왕절개란? 제왕절개는 산모의 분만 종류중 하나로써 자연분만으로 출산이 불가능 할 경우에 제왕절개 분만으로 태아를 출산하는데, 산모의 복부를 절개한 이후 자궁을 절개하고 태아를 꺼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