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사 등급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학업을 마치고 사회에 진출한 20대 중반 ~ 30대 초반은 자만추가 힘든 여건에 놓여 있습니다. 그래서 소개팅을 받거나 결정사를 통해 매칭이 되어 인연을 찾게 되는데요.
결정사에 가입하면 남자/여자 기준으로 나뉘어 등급이 매겨지고 등급에 맞춰서 남자/여자 매칭이 되는 편입니다.
이렇게 결정사를 가입하면 비용이나 가격적인 부분은 어떻게 되는지? 결정사 등급표와 함께 자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소개팅 대화주제가 필요하다면?
목차
1. 결정사 등급표 남자
2. 결정사 등급표 여자
3. 결정사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
4. 결정사 성혼비 필요한가? 후기
결정사 등급표 남자
결정사 등급표 남자 기준은 대부분 외모나 신체 조건보다 직업을 기반으로 한 등급으로 매겨지는 게 평균적입니다.
등급을 매길 때 직업 부분의 점수가 가장 높으며 그 다음으로 재산, 마지막이 키와 몸무게 점수입니다. 이런 점수들을 합산하여 등급이 매겨지게 됩니다.
- S급
- 5대 로펌 변호사, 판사, 검사
- A급
- 의사, 치과의사, 개국 약사, 로스쿨 변호사(SKY), 5급 공무원
- B급
- 회계사, 변리사, 로스쿨 변호사(서성한 중경외시), 최상위 대기업(현대차 사무직, 네이버, 카카오, 삼성전자 등), 금융권 공기업
- C급
- 감평사, 세무사, 법무사, 노무사, 로스쿨 변호사(인서울권), 수의사, 마사회, 은행권 공기업, 7급 경찰 소방 간부, 7급 주요직렬 공무원, 상위 대기업(현대차, 대기업 지주사 계열)
- D급
- 관세사, 보험계리사, 기술사, 금융 공기업, 메이저 공기업, 한국감정원, 7급 행정직 공무원, 정교사, 1 금융권 은행 및 카드사, 대기업 계열사
- E급
- 건축사, 손해사정사, LH, 공사(도로공사, 서교공, 인국공 등), 예체능 정교사, 9급 주요직렬 공무원, 메이저 대기업 생산직(현대차, 기름집 등), 중형 증권사
- F급
- 행정사, 농어촌 공사, 한전 KPS, 지방 하위권 공사, 9급 서울기관 공무원, 군 장교, 교정직 공무원, 소방, 순경, 중견기업, 강소기업 등
- G급
- 공인중개사, 지방 공단 및 공기업, 9급 행정직 공무원, 부사관, 지역 농.축.수협, 중소기업 연구원, 제약회사 영업직, 중소기업 근로자 등
결정사마다 부여하는 등급이 다르지만 다른 결정사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의 등급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남자의 경우 키, 신장보다 직업을 최우선적으로 보고 있으며 재산이 많은 경우 직업과 관계없이 등급이 S급으로 매겨지기도 합니다.(300억 ~ 500억 이상이 S급)
결정사 등급표 여자
결정사 등급표 여자는 남자와 달리 직업 기반이 아니라 나이/외모 그리고 부모의 재산과 직업에 따라 등급이 조금씩 달라 집니다.
결정사 마다 매기는 등급 기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 S급
- 김앤장 변호사, 재경 행정고시 합격자
- A급
- 판사, 검사, 대형 로펌 변호사, 치의한, 최상위 연예인, 운동선수
- B급
- 일반 로펌 변호사, 개국 약사, 변리사, 외국계 대기업, 설포카 교수, 상급 연예인 및 운동선수
- C급
- 회계사, 일반 변호사, 수의사, 페이 약사, 7급 공무원, 지상파 아나운서, 세무사, 감평사, 보험계리사, 최상위 대기업, 에너지 공기업, 서울권 주요 국립, 사립 교직원
- D급
- 관세사, 법무사, 노무사, 기술사, 대기업 지주계열, 최상위 중견기업, 금융 공기업, 카드사, 4대 은행, 초중고 정교사, 대학교 교직원, 언론사 기자
- E급
- 손해사정사, 행정사, 간호사, 9급 공무원, 대기업 계열사, 일반 중견기업, 2금융권 은행, 일반 연예인
- F급
- 공인중개사, 기사, 방송작가, 중소기업, 지자체 공단, 미용사, 기타 국가공인 전문직
여자의 경우 사실상 직업 보다는 나이, 외모, 부모님의 조건에 따라 등급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기 때문에 위 등급표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실제 국내 주요 결정사가 내놓은 직업별 등급을 보면 여자의 경우 여자 본인의 직업 보다 부모님의 재산이나 부모님의 직업이 많이 고려되고 있는 편입니다.
결정사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
결정사 비용은 결혼정보업체마다 다 다르고 결혼정보 업체에서 주어지는 서비스 단계에 따라서도 다르며 가입하는 가입자의 스펙(등급)에 따라서도 비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나이가 어릴수록 비용이 저렴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잘 알려져 있는 메이저급 결정사 업체의 가입비는 대략 적게는 200만 원대 ~ 비싼 곳은 1,000만 원까지도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결정사에서 주선해 주는 소개팅을 1회 하면 횟수가 1회 차감 되는데 이렇게 차감식으로 10회 ~ 20회 사이로 주어지며 10회 기준 나이와 직업에 따라 200만 원 ~ 500만 원 사이가 통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리고 공무원이면 200만 원 내외로도 가입할 수 있고 나이가 30대면 기본 300만 원 이상, 직업적으로 자영업이나 중소기업, 혹은 생산직 직무를 직업으로 갖고 있다면 400만 원 ~ 600만 원까지 비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대 중반 ~ 40대 이상 여성의 경우 가입비가 600만 원 ~ 1,000만 원 정도로 높게 올라가게 됩니다.
직업이 전문직이고 나이도 30살 전후의 적당한 나이에 메이저 결정사를 가입하면 비용이 200만 원대로 가입할 수도 있고 중소 결정사는 전문직이면 가입비를 무료로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결정사 성혼비 필요한가?
결정사 업체마다 다르지만 결정사에서 매칭되는 상대와 결혼할 경우 성혼 성공 답례로 성혼 수당 목적으로 성혼비를 지급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형 결정사 업체에서는 성혼비를 받는 사람도 있고 안 받는 사람도 있던데 업체마다 기준이 있는 듯 합니다.
중소 결정사 업체에서는 성혼비를 받고 있으며 보통 가입비 수준의 성혼비를 성혼 수당겸 지급하게 됩니다.
만약 결정사에서 주선해 준 남자 여자가 결혼을 한다면 남자도 성혼비를, 여자도 성혼비를 각각 매니저에게 지급해야 됩니다.
가끔 결혼하지 않는 척 하면서 결혼한 다음 성혼비를 지급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계약서 상 다 명시되어 있는 부분이고 나중에 결정사 업체에서 알게 되면 민사소송까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사실 성혼비가 있는 곳이 더 나은 게 성혼비가 없으면 가입비만 받으려고 만남 횟수 차감만 시키기 위해 결정사 만남 알바를 쓰거나 하고 차감이 다 끝나면 다시 재가입 유도하는 식으로 할 수 있어서 확실히 가입비와 성혼비까지 받기 위해 사방팔방 노력하는 결정사 업체를 골라야 좋은 결혼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기타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암 1기 수술 비용 생존율 좋은 음식 총정리 (0) | 2024.07.30 |
---|---|
여주차 부작용 하루 권장량 끓이는 법 효능 총정리 (0) | 2024.07.28 |
거짓말탐지기 정확도 원리 속이기 방법 조사 후기 (0) | 2024.07.25 |
신검 4급 기준 공익 받는 법 총정리 (0) | 2024.07.23 |
우리나라 희귀성씨 가장 적은 순위 뭘까? (0) | 2024.07.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