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자산관리사 취득 경험후기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부동산 자산관리사 취득 경험후기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0. 11. 16.

오늘은 부동산 자산관리사 취득 경험후기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부동산 자산관리사 취득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우선 부동산 자산관리사는 국가공인자격증이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민간자격증이죠. 그래도 없는 것 보단 있는게 낫다. 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부동산을 공부하는 셈 치고 따 놓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는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취득하였고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말고도 한 두 군데에서 더 부동산 자산관리사를 취득할 수 있는걸로 기억합니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과 비슷한 이름을 가진 사이트였는데 한국자격평생교육원이였나? 여기에도 부동산 자산관리사가 하나 더 있는걸로 압니다.


부동산 자산관리사가 배우는 법률범위는 꽤나 방대하며 강의수는 25강의 정도 됩니다. 시간도 한 30분씩 되죠. 우선 부동산의 학문적 개념을 배우고요. 경기사이클에 따른 부동산 가격변화


그리고 부동산 가계부채 계산방법. 부동산 입지분석.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공경매. 은행의 통화정책에 따른 부동산 가격변화 그리고 마지막으로 청약까지 자산을 관리하는 자산관리사가 배울 수 있는 모든 강의들을 접목시켜놨습니다.




솔직히 딴다고 해서 어디 회사나 기업에 취직할 수 있는 이력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공인중개사들은 한 번 쯤 다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험 난이도는 공인중개사를 취득하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60점 이상을 맞을 수 있을정도의 난이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대가를 받고 홍보하는게 아닌 제가 직접 공부해서 취득했고 자격증도 현재 집에 있습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자산관리사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자면 우선 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부동산 자산관리사. 즉 부동산 자산관리지도사 1급 자격증 강의실에 입장하여


25강의중 60%의 진도율을 맞추면 시험을 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한 20문제 였던 것 같은데,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강의만 듣고 치면 충분히 풀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절대 어려울 것 없구요. 온라인 시험이기 때문에 솔직히 말하면 교안을 보고 푸는게 가능합니다. 여하튼 이렇게 시험을 치고 60점을 맞아 합격하면 자격증이 주어집니다.


공짜 아니구요. 8만 원인가 9만 원을 지불하면 상패형 자격증과 카드형 자격증이 주어집니다. 배송은 한 5일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부동산 자산관리사를 취득하실 분들은 다음과같은 조건이 주어질 때 취득해두는걸 권장드립니다.




첫번째. 공인중개사인데 공인중개사 자격증 말고도 표면적으로 보여질 자격증을 하나 더 걸어두고싶다. 그럼 따세요


두번째. 부동산을 공부해보고 싶고 공부를해 시험을 쳐서 성취감을 느껴보고 싶다. 그럼 따세요


세번째. 부동산 관련 자격증이 필요한데 매일경제와 같이 오프라인 시험과 수업으로 이루어진 곳에 못 가는 지방에 사는 사람이라면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고 공부를 할 수 있는 진흥원에서 따면 됩니다.



오늘 이렇게 부동산 자산관리사에 대한 정보와 취득방법, 그리고 취득해야될 사람의 기준까지 정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진흥원에서 취득한 다른 부동산 관련 자격증 취득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