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무좀 치료 이거 하나면 병원 안가도 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발무좀 치료 이거 하나면 병원 안가도 됩니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7. 2.

발무좀은 피부사상균의 감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병중 하나인데요. 언제 어디서든 쉽게 감염되어 걸릴 수 있는 질병 중 하나라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피곤하게 만드는 질병입니다.

 

그리고 발무좀이란게 나 자신이 깨끗하다고 해서 안걸리는게 또 아닙니다. 주변 가족이나 헬스장 샤워실 혹은 목욕탕에 무좀환자들과 같은 물을 사용하거나 수건을 사용하면 또

 

감영될 수 있는게 발무좀이라 내가 조심한다고 해서 피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어떤 상황에서든 발무좀에 걸릴 경우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발무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무좀?

 

사실 무좀에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발톱 무좀도 있고 손에도 무좀이 걸리고 손톱에도 무좀이 생길 수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발무좀은 발가락 사이와 발바닥의 피부가 벗겨지는 수포형 발무좀이 대부분입니다.

 

발무좀 치료에 가장 좋은건 사실 피부과에서 진료 받는게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치유되지만 무좀이란게 평생 달고가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피부과에서 좋아졌다고 해서 평생 발무좀이 다시 생기진 않으리란 법은 없거든요. 거진 계절 주기로 다시 찾아오는게 발무좀입니다.

 

그러니까 발무좀이 생길 때 마다 병원을 가기 좀 그러신 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발무좀 치료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발무좀 치료방법

 

발무좀이 생기는 원인 가장 큰 원인은 발이 습하다는 것 입니다. 주로 손발에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발무좀이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치료한다고 해도

 

다시 계절이 돌아 손발에 땀이 많이 나게되면 다시금 생기는게 발무좀이죠. 이럴 때 마다 병원을 가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1) 발은 항상 건조하게

 

되도록 신발을 신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신발을 계속해서 신고있으면 신발안에 습기가 차서 발이 계속해서 습해질 수 밖에 없거든요. 맨발로 다니라는 뜻이 아니라 사무실에서는 되도록 슬리퍼를 신고 있도록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슬리퍼를 신고 있을 환경이 못 된다면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신발을 벗고 신발에 신발모양처럼 생긴 신발습기 제거제를 넣어두고 발도 자주자주 말려줘야 합니다.

 

 

 

2) 발 씻기

 

발을 잘 씻어주기만 해도 발무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손발을 바디워시로 씻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손발은 발무좀과 관계없이 무조건 향균성 비누나 핸드워시로 씻어줘야 합니다.

 

매번 씻을 때 마다 향균성 비누나 핸드워시로 발을 씻어주면 발무좀 곰팡이균 증식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바디워시 사용은 지양해주세요.

 

 

3) 발 건조

 

그리고 항상 발을 씻고 나면 건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소한 씻고 나와서 건조만 잘해줘도 발무좀 범위가 커지는걸 막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기로 발 건조시키는게 좀 주변사람들 보기에 그렇다면 수건으로 최대한 발을 닦고 선풍기나 바람을 이용해서라도 발은 꼭 말려주세요.

 

 

 

4) 양말 자주 갈아신기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야 합니다. 저는 한 때 양말을 3개씩 들고 다니면서 양말이 좀 습기로 축축해졌다 싶으면 다시 갈아신고 이런식으로 발무좀을 병원에 안가고 치료했습니다.

 

 

5) 처방이 필요없는 발무좀약

 

사실 위의 1번 ~ 4번 까지만 해줘도 굳이 병원에 안가도 발무좀을 치료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도 안되면 5번 방법도 병행해주셔야 합니다.

 

약국에가면 의료진 처방없이 구입할 수 있는 발무좀 약들이 있습니다.(바르는 약) 예를 들면 뭐 타미실 원X라던지 뭐 그런 발무좀 약들을 사서 1번 ~ 4번과 함께 병행해주시면 금방 치료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