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리스커 10년 가격 맛있게 마시는 법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탈리스커 10년 가격 맛있게 마시는 법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9. 30.

탈리스커 10년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혼술 문화가 많이 발전했습니다. 소주는 말할 것도 없고요. 맥주부터 시작해서 요즘에는 위스키도 많이들 드십니다. 저는 위스키를 마신지 한 2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오늘은 제가 마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탈리스커 10년을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그리고 요즘은 탈리스커 10년 가격이 어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지? 뭐 이런 정보들을 오늘 포스팅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리스커-10년-가격
탈리스커 10년

탈리스커 10년 역사

탈리스커의 1831년 증류소를 설립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디아지오사의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인데요. 몰트위스키이긴 하나 다른 위스키들과는 차별화된 맛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보통 다른 몰트위스키들은 꿀 향, 혹은 곡물 향이 강한 반면에 탈리스커는 몰트위스키인데도 강한 피트 향과 바다 내음의 소금 향? 그리고 생굴 향? 뭐 이런 오묘한 맛이 나기로 유명하죠.

 

그리고 탈리스커는 피트 위스키 중 엔트리급에 속하며 다른 피트 위스키들로는 라가 불린, 아드벡, 옥토 모어, 보우모어와 같은 피트가 강한 위스키들이 있습니다.

 

 

 

탈리스커 10년 가격

 

  • 소매점 기준 8만 원 ~ 9만 원대
  • 이마트, 대형마트 기준 7만 원 ~ 8만 원대
  •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기준 6만 원 초반 ~ 6만 원 후반대
  • 남대문 시장 기준 6만 원 중반대

 

탈리스커의 가격은 위와 같이 판매점에 따라 다 다르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2년 전에 살 때는 이마트에서 6만 원대 샀던 것 같네요. 근데 저는 피트랑 안 맞아서 그때 산 탈리스커 10년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이게 위스키의 가장 좋은 장점이 아닐까요? 뚜껑을 따도 언제든지 1년이 지나든 2년이 지나든 3년이 지나든 두고두고 마실 수 있다는 점? 그에 비해 와인은 뚜껑 한 번 따면 한 병을 다 마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저는 이 부분이 위스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탈리스커 10년 맛있게 마시는 법

피트 향이 나는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탈리스커 정말 가성비 좋고 맛있게 한 병 다 비우실 수 있으실 건데요. 저는 아닙니다. 저는 오로지 싱글 몰트 파고 블렌디드까지는 피트를 허용하는데

 

와.. 탈리스커 10년 피트는 도저히 입에 안 맞더라고요. 뭐 아드벡이나 라가 불린 이런 것들은 더 하겠죠? 아무튼 저는 피트랑은 도저히 어울리지 않아서 탈리스커 10년을 잘 마시진 않는데 굳이 마시게 된다면 정말 맛있게 먹는 방법을 하나 알고 있어서 이 방법을 통해 탈리스커를 마시곤 합니다. 그 레시피를 공개할게요.

 

탈리스커 10년 맛있게 먹자
준비물 : 라임 or 라임액, 얼음, 진로토닉 or 진저에일

 

 

 

탈리스커 10년은 무조건 하이볼입니다. 탈리스커를 그냥 니트로 드시는 분들도 탈리스커 하이볼을 맛있다고들 하시는데요. 다음의 레시피대로 비율을 조합하면 맛있는 탈리스커를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탈리스커 하이볼 45ml + 라임 or 라임액 15ml + 얼음 + 진로 토닉 or 진저에일 100ml

 

이렇게 조합해서 마신다면 탈리스커의 피트 향은 덜하고 소금 향은 좀 더 살아나 풍미 있는 위스키 하이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장담합니다. 한 잔으로 안 끝납니다. 조심하세요.

 

혹은 온더 락으로 위스키의 맛을 좀 더 부드럽게 하고 안주를 페어링 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탈리스커 45ml 정도 온더 락 잔에 따라 부으시고 그다음에 얼음을 편의점에 파는 타원형의 얼음 아시죠? 오랫동안 녹지 않는 그런 돌 얼음을 채워 넣어서 위스키를 준비하시고요.

 

 

제가 위에서 탈리스커가 약간 굴 향이나 바다 내음이 난다고 말씀드렸죠? 생선이나 해산물하고 탈리스커가 그렇게 조합이 잘 맞습니다. 회나 대게, 생굴, 연어 회 이런 것들과 페어링 해서 드시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 탈리스커 10년에 대한 정보들을 위주로 포스팅해봤는데요. 탈리스커 10년 말고도 맛있는 위스키들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하셔서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잭 다니엘 먹는법 하이볼 & 잭콕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위스키 관련 포스팅이 조회수가 꽤 되네요. 그 만큼 요즘 사람들이 위스키를 많이 접하고 검색해본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도 위스키 관련 포스팅입니다. 아마 미국에 가보신 분들이

dhhdc1.tistory.com

 

 

예거 마이스터 먹는법 이거 알면 중독됩니다.

예거 마이스터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예거 마이스터는 보통 20대 초 중반에 클럽이나 감성주점에서 많이들 먹는 리큐르 종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예거 마이스터가 어떤 술이고 또 어떻게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