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드름 원인 4가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턱드름 원인 4가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0. 20.

오늘은 턱드름이 생기는 원인을 4가지 알려드릴 텐데요. 턱드름 원인 4가지를 참고하시어 턱드름을 예방해 보세요. 요즘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는 필수라서 항상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로 인해 턱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원인을 알면 해결책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해서 턱드름이 생기는 건 아니지만 마스크가 턱드름이 나는 증상을 가속화시키는 역할 정도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순 없잖아요? 그렇기에 턱드름이 나는 원인을 한 번 알아봅시다.

목차
1) 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
2) 턱드름 원인 4가지
3) 턱드름 해결 방법

턱드름-원인
턱드름 원인

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

턱과 입술과 턱 사이의 T존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뭘까요? 턱은 사실 다른 피부의 모공과 살짝 다릅니다. 턱에 있는 모공은 다른 모공과 달리 모공의 구조도 복잡하고 모공의 깊이도 깊어서

 

모공 안 깊숙이 피지가 박히기 때문에 세안을 해도 피지가 잘 배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턱 쪽의 피부는 피부가 두텁기 때문에 각질도 많이 생깁니다.

 

 

피지 + 각질로 인해 모공이 잘 막히기도 해서 턱에 여드름이 잘 나는 겁니다. 여기에 마스크까지 착용해서 습한 상태까지 만들어 준다? 턱에 여드름이 안 나고는 못 배깁니다.

 

뭐, 이런 이유도 있고요 턱에는 림프선이 있기 때문에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도 턱에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유는 복합적으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턱드름 원인 4가지

  • 물리적 자극

이 원인은 여성보다는 주로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원인입니다. 남성들은 체모가 굵고, 특히 턱에 수염이 많이 나서 매일 면도를 해야 합니다.

 

면도를 하는 건 좋은데 남성분들 중 매일 면도기를 소독해 가면서 면도하시는 분은 제가 알기로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겁니다. 항상 유해균과 세균에 노출되어 있는 이런 면도기로 면도를 할 경우

 

면도기가 턱 수염을 면도하면서 각질을 깎게 되는데, 그러면서 깎인 각질 사이로 면도기 내의 세균이나 여드름 균, 세균감염으로 인해 턱에 여드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 호르몬 변화

호르몬 중, 남성 호르몬은 피지 분비와 깊게 관련이 있습니다. 남성 호르몬이 많으면 피지 분비량이 많이 늘어나는데요. 늘어난 남성 호르몬으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늘게 되면 턱에 있는 모공에도 피지 분비량이 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여성분들이 생리주기에 따라 호르몬이 급변하게 되는데, 이런 과정에서도 남성 호르몬이 증가하여 피지 분비량에 자극을 줘, 여드름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 얼굴을 만지는 습관

우리 신체 부위 중 가장 더러운 곳은 발 다음으로 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이것저것 만지며 각종 세균이나 유해균을 잔뜩 품고 있는 게 바로 손인데요.

 

이런 더러운 손으로 번들거리는 기름을 닦겠다고 이마나 턱을 만지게 되면 약해진 피부 층 사이로 세균, 여드름균이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 나이에 따른 피지선

우리 얼굴에는 피지선이 있는데요. 이 피지선은 나이에 따라 특정 부위에 피지선이 발달하게 되는데, 이 피지선이 턱 주위로 발달하게 되면 피지 분비량이 늘어 턱 쪽에 턱드름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턱드름 해결 방법

세안 이후 꼭 얼굴에 물기가 남아있지 않게 수건으로 꾹꾹 눌러서 얼굴을 닦아 주셔야 하고요. 어떤 분들은 얼굴이 촉촉해지라고 세안 후 물기를 그대로 남겨 두는데

 

오히려 마르고 난 이후에 더 건조해지고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지 분비량을 늘리는 행위입니다. 꼭 세안 이후 물기 잘 닦고 스킨로션으로 피부 수분만 잡아줘도 피지 분비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턱드름에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두 번째로 면도를 할 때는 면도기 청결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시고요. 면도기를 칫솔 소독기에 넣어 소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면도하기 전, 면도크림을 발라 미리 피부를 진정시켜서 각질이 깎이는 등 면도할 때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켜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절대로 더러운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시고, 마스크 때문에 턱 주변이 습하다 싶으면 중간중간에 기름종이로 턱 주위와 입술 아래 T존을 자주 닦아 주시면 턱드름으로 부터 자유로워지실 수 있습니다.

 

호르몬적인 부분은 음식으로 다스리는 방법밖엔 없어 보이네요. 오늘 이렇게 턱드름 원인과 턱드름이 나는 이유, 해결 방법들을 알려드렸는데, 추가로 다른 건강 관련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석증 자가 치료 및 치료법 소개

오늘은 이석증에 대한 얘기를 해 보면서 이석증이 오신 분들이 대처할 수 있는 이석증 자가 치료 및 이석증 치료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 부위가 하나하나씩 망

dhhdc1.tistory.com

 

 

섬광증 방치했다가는 실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는 뜻은 섬광증 증상이 생겨서 포털 사이트에 섬광증을 검색하여 들어온 것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자신이 섬광증이 있다면 뒤도 돌아보지 마시고 일단 망막검사가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