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네시 xo 가격, 구형 가격, 먹는법 정리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헤네시 xo 가격, 구형 가격, 먹는법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2. 14.

헤네시 xo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헤네시 xo는 세계적으로 명술로 손꼽히고 고급술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워낙 헤네시 라인업 중에서 유명한 제품이다 보니 맛이라든지 가격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제가 오늘 헤네시 xo 가격(면세, 소매 기준)과 먹는 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드릴게요.

 

목차
1. 헤네시 xo란?
2. 헤네시 xo 가격
3. 헤네시 xo 먹는 법
4. 헤네시 xo 구형 가격?

 

 

헤네시 vsop 가격 면세점 기준, 먹는법 정리

연말연시 술 한잔하기 딱 좋은 시기다 그죠? 다만 그 감기 때문에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는 바람에 동창회나 망년회같이 모여서 술 먹는 분위기는 내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집에서도 우아하고 품

dhhdc1.tistory.com

 

헤네시 xo란?

헤네시는 헤네시라고도 부르고 에네시라고도 불립니다. 주종은 꼬냑 브랜디이고요. 크게 보면 브랜 디고 작은 카테고리 안에서는 꼬냑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꼬냑도 되고 브랜디도 되는 셈이죠. 헤네시 xo는 헤네시 브랜드 중에서도 고가 라인에 속하지만 알려지기로는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이라서

싼 것 같지만 꽤나 가격 대가 좀 비싼 꼬냑입니다. 꼬냑은 보통 10년 이상 잘 숙성하지 않으나 헤네시 xo는 특이하게 10년 이상 숙성하여 제품을 출하했는데요.

그만큼 포도주로 증류하여 숙성을 많이 한 만큼 개봉했을 때 포도 열매 내음과 시바스의 꽃 향기도 살짝 나는 게 참 풍미 로운 술이라고 봅니다.

 

 

글렌드로낙 21 면세점 팔 때 사놓는 게 좋음

글렌드로낙 21 드셔 보셨나요? 제 위스키 관련 포스팅을 자주 봐 오신 분들이라면 제가 얼마나 셰리 위스키를 좋아하는지 잘 아실 겁니다. 글렌드로낙이 대표적인 셰리 위스키죠. 엊그제 글렌드

dhhdc1.tistory.com

 

아마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헤네시 xo를 싫어할 수가 없을 겁니다. 아무튼 도수는 여타 다른 위스키나 꼬냑처럼 40도이고

위스키같이 깔끔한 맛보다는 달큼한 끈적이는 단맛이 입에 남고 약간 점성이 있다고 해야 하나? 그래도 그냥 맛있습니다. 무조건 먹어봐야 할 술입니다.

 

 

 

헤네시 xo 가격

헤네시 xo는 가격이 좀 비싼 편입니다. 구매하러 가실 때 미리 금액 대를 알아 가시고, 이게 또 아무 곳에나 팔지 않기 때문에 규모가 좀 큰 이마트나 남대문 시장, 주류 상가, 면세점에서나 살 수 있습니다.

 

  • 헤네시 xo 가격
    • 소매점 기준 - 35만 원 ~ 40만 원(700ml)
    • 남대문 시장 기준 - 20만 원 후반(700ml)
    • 면세점 기준 - 20만 원 초중반(700ml)
    • 주류 상가 - 30만 원 후반 ~ 40만 원대(700ml)

 

헤네시 xo 가격은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면세가 가장 싸긴 하는데 면세에서 700ml를 안 팔고 1L만 팔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면세에서 1L는 한 35만 원? 36만 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주류 상가는 소매점마다 복불복이 심해서 30만 ~ 45만 사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헤네시 xo 가격
헤네시 xo 가격

 

헤네시 xo 먹는 법

절대로 꼬냑은 차갑게 해서 드시면 안 됩니다. 많은 분들이 꼬냑을 잘 몰라서 위스키처럼 얼음 넣고 온더 락으로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

헤네시 xo의 그 달큼한 포도 향과 꾸덕한 향을 느끼실 수 없습니다. 꼬냑은 무조건 따뜻하게 드셔야 해요. 그래야 지만 꼬냑의 맛과 풍미가 더 살아납니다.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리잔에 뜨거운 물을 잔뜩 부어 두세요. 한 1분 지나고 유리잔이 충분히 데워졌다면 그 이후에 헤네시 xo를 따라서 가볍게 니트로 드시길 바랍니다.

 

 

 

헤네시 xo 구형 가격?

또 이런 경우도 있죠? 비싼 술은 오래 보관할수록 좋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술을 사서 오랫동안 마시지 않고 방치해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헤네시 xo도 예외는 아니죠. 헤네시 xo도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다 보니 저런 식으로 병 숙성을 시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꼬냑은 위스키랑 다르게 병 숙성을 협회에서 인정해 주는 분위기이기는 하지만, 위스키도 마찬가지겠지만 병 숙성 오래 했다고 해서 뭐 더 맛있고 더 비싸진 않습니다.

구형 헤네시 xo는 구형 기준으로 10만 원 ~ 20만 원 정도니까 그냥 드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이렇게 주류 면허가 없는 사람이 주류를 판매하는 것도 법으로 걸리기 때문에 팔 수도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야마자키 12년 가격, 면세점 가면 꼭 사야 할 위스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재패니즈 위스키 중에 하나인 야마자키 12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뭐 재패니즈 위스키 하면 하쿠슈랑 히비키 야마자키 말고는 없겠다만 저는

dhhdc1.tistory.com

 

 

조니워커 등급 정리 색깔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조니워커 등급이 궁금하신가요? 조니워커는 조니워커 블랙, 조니워커 레드, 조니워커 플래티넘, 조니워커 골드, 조니워커 그린, 조니워커 블루 등 종류가 다양한데요. 여기에 한정판 에디션 조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