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켈란 18년 가격, 남대문 면세점 기준 정리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맥켈란 18년 가격, 남대문 면세점 기준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2. 16.

맥켈란 18년, 정말 맛있는 위스키죠. 셰리에 환장하는 저로써는 이보다 더 맛있는 위스키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런 위스키입니다.

사실 맥켈란 18년 이상의 라인업을 먹어보지 않아서 이런 소리를 하는 거지 맥켈란 21년, 25년 이런 거 먹으면 또 18년은 겉절이로 밀려날 듯하네요.

아무튼 오늘 맥켈란 18년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남대문과 이 마트 같은 소매점, 면세점, 인터넷에서 가격이 어느 정도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목차
1. 맥켈란
2. 맥켈란 18년 가격
3. 맥켈란 18년 맛
4. 맥켈란 18년 맛있게 먹는 법

 

▼ 다른 셰리 위스키가 궁금하다면? ▼

 

글렌드로낙 21 면세점 팔 때 사놓는 게 좋음

글렌드로낙 21 드셔 보셨나요? 제 위스키 관련 포스팅을 자주 봐 오신 분들이라면 제가 얼마나 셰리 위스키를 좋아하는지 잘 아실 겁니다. 글렌드로낙이 대표적인 셰리 위스키죠. 엊그제 글렌드

dhhdc1.tistory.com

 

맥켈란

맥켈란, 정말 유명한 위스키입니다. 싱글몰트 대표적인 브랜드 뽑으라면 무조건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위스키 브랜드죠.(글렌피딕, 글렌리벳, 맥켈란)

또한 맥켈란은 재테크용 위스키로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예전에 실제로 있었던 한 일화를 들려드리자면, 영국에서 한 아버지가 자신의 아들이 태어나고 생일 때마다

맥켈란을 한 병씩 선물했는데요. 나중에 그 아들이 30살이 넘고 선물 받은 맥켈란을 팔아서 집을 샀다고 할 정도로 맥켈란은 재테크용으로도 뛰어난 위스키입니다.

 


맥켈란은 원료인 맥아 건조 과정에서 이탄 처리를 하지 않아 피트 향이 없는 싱글몰트 위스키로도 유명한데요. 제가 또 피트를 싫어하고

셰리의 그 과실, 포도 향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그런 맛 밖에 없습니다. 개가 똥을 끊지 저는 맥켈란은 못 끊겠네요.

 

 

 

맥켈란 18년 가격

맥켈란은 위스키계의 롤스로이스 답게 18년도 굉장히 고가에 거래됩니다. 제가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소매점 기준, 면세점 기준, 남대문 기준, 인터넷 기준으로 가격을 정리해 드릴게요.

 

  •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소매점 기준 - 40만 원 초중반
  • 주류백화점 및 주류 상가 - 38만 원 ~ 40만 원
  • 트레이더스 및 코스트코 - 30만 원 중반(잘 안 팜)
  • 남대문 시장 - 37만 ~ 39만 원
  • 면세점 - 36만 원

 

최근에 가격이 좀 올랐습니다. 가끔 팔기는 하는데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에서는 잘 안 팔고 면세점도 품절인 경우가 많아서 온라인에서 확실하게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인터넷에서 37만? 38만 하던 게 요즘엔 품절돼서 사지도 못 하네요. 40만 원 이상은 줘야 할 것 같습니다.

 

맥켈란 18년 가격
맥켈란 18년 가격

 

맥켈란 18년 맛

맥켈란 18년 셰리 캐스크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말씀드리지 못한 게 있는데요. 위에 정리한 맥켈란 18년 가격은 셰리 오크 기준입니다.

더블 캐스크 18년은 저거보단 더 싸니까 참고하세요. 맥켈란 18년 셰리 오크 기준으로 맛은 플로럴 함, 피트 없고 진한 오크 향

그리고 18년부터는 뭔가 점도가 있다 해야 하나? 밀도도 굉장히 높고 단맛도 세고 노징에서 주는 포도 향이 정말 압권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그 포도 향만 따로 모아서 향수로 쓰고 싶은데요. 맛도 맛이지만 18년부터는 향이 정말 끝내 주니까 기회가 된다면 한 번 큰맘 먹고 질러 보시는 게?

 

 

 

맥켈란 18년 맛있게 먹는 법

절대로 맥켈란 18년을 얼음에 타서 드시지 마세요. 차라리 소주에 얼음을 타서 드세요. 맥켈란 18년 정도 되는 위스키는 냄새만 5분 정도 맡아야 되는 위스키입니다.

무조건 유리잔에 1/4씩 따라서 니트로 드셔야 하고요. 여기에 좀 더 향을 풍부하게 하려면 따뜻한 물을 한 4방울 정도? 떨어뜨려 주면

도수가 낮아지면서 기화되며 맥켈란 18년의 포도 향이 집 안으로 퍼지는 데 진짜 향수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향기롭습니다.

와인 좋아하시면 맥켈란 18년 싫어할 수가 없는 위스키니 도전해 보시죠. 오늘 맥켈란 18년 가격과 맛, 먹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면세점 기준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면세점 기준

얼마 전에 친구가 글렌모렌지 시그넷을 사 왔다고 해서 한 잔 얻어먹으러 글렌 케런 잔 3개 들고 갔습니다. 영롱하더라고요.. 병 무게도 제법 상당한 게 고급 져 보였습니다. 친구가 아깝다고 딱

dhhdc1.tistory.com

글렌피딕 18년 가격, 맛 평가

 

글렌피딕 18년 가격, 맛 평가

오늘은 위스키에 대해 좀 간단히 알아볼까요? 2020년 초 코비드19 사태로 집에서 혼술문화가 많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혼술을 하게되면서 소주는 물론이거니와 맥주, 막걸리와 같은 주류매출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