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우퍼 스피커 효과 있을까? 생생 경험담 공개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층간소음 우퍼 스피커 효과 있을까? 생생 경험담 공개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6. 19.

층간소음 우퍼 스피커가 효과가 있는지? 제가 겪었던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봐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도 층간소음 피해자이고

실제로 층간소음 관련 포스팅을 많이 다뤘을 정도로 층간소음과 관련하여 많은 정보를 알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 층간소음으로 고통받고 있고, 우퍼 스피커로 복수를 하고 싶으시다면 오늘 이 포스팅을 읽어 보시고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내가 사용한 우퍼 스피커
2. 우퍼 스피커 효과 있나?
3. 누가 더 피해를 볼까?
4. 층간소음은 되도록 평화적으로

 

층간소음 우퍼스피커
층간소음 우퍼 스피커

▼ 층간소음 관련 포스팅 ▼

 

발망치 층간 소음에 대한 주저리

층간소음 해결방안 이 방법밖에 없을걸요?

벽간소음 문제 발생하는 이유

층간소음 복수 해도될까?

 

내가 사용한 우퍼 스피커

저는 우퍼 스피커를 두 제품을 사용해 봤습니다. 첫 번째 우퍼 스피커는 허먼 카돈 제품인데, 하먼 카돈 스피커 자체가 베이스 음이 워낙 크기에 층간소음 복수용으로 많이 사용 됩니다.

가격은 6만 원 대였고 이 제품은 층간소음 복수용으로 나온 제품이 아니다 보니 제가 직접 베란다에 긴 봉을 가지고 하먼 카돈 우퍼를 지지하여 설치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제가 두 번째 사용한 우퍼 스피커보다 효과는 미미했지만 그래도 윗집에서 먼저 백기를 들고 잘 조율하여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층간소음 해결방안 이 방법밖에 없을걸요? (층간소음 관련 포스팅) ◀

 

두 번째는 제가 신축 아파트로 이사하면서 사용하던 하먼 카돈 스피커를 지인에게 줘버렸고 층간소음 전용으로 우퍼 스피커를 구매를 했습니다.

쉐이크본 제품이었고(광고 아님) 이 제품이 가격대는 15만 ~ 20만 원대로 좀 비싸지만 효과가 굉장하고 방음 스펀지, 우퍼 스피커, 진동 유닛, 지지대, 앰프 등 완전한 세트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우퍼 스피커 효과 있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우퍼 스피커는 확실하게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윗집과의 조율이 잘 안되고 감정 싸움으로까지 번진다면 우퍼 스피커는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 경험상으로 우퍼 스피커로 층간소음 복수를 두 차례 했으며, 두 번다 층간소음을 해결(한 집은 조율, 한 집은 이사나감)했기 때문에

뭐 현관문 앞에 포스트잇을 붙였었고 관리사무실에 말해도 안 되고 직접 말해도 안 된다면 우퍼 스피커가 최후의 보루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퍼 스피커는 위에 쉐이크본 제품을 사용한다면 우리 집에서는 소음이 전혀 안 들리며 이 제품이 스피커를 통해 천장을 떨게 하는 게 아니라 천장을 직접 진동시켜서 소리를 전달하기에 윗집에서도 내집에 스피커를 튼 것 마냥 시끄럽게 들리게 됩니다. 효과는 확실합니다.

 

층간소음 복수 해도 괜찮을까? 관련 정보 홈페이지 이동하기 ▶▶

 

 

누가 더 피해를 볼까?

여태까지 윗집의 발망치 소리에 피해를 본 게 우리였다면 우퍼 스피커를 설치한 이후부터는 윗집이 더 피해를 많이 본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우퍼 스피커를 설치하면 윗집에서 처음에는 " 얘네 봐라? 복수하네? 그럼 더 심하게 해야지 " 라는 생각으로 발망치 소리, 책상 끄는 소리, 마늘 빻는 소리를 심하게 내겠지만

우퍼 스피커는 24시간 틀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밤에 자는 시간까지 이렇게 우퍼 스피커로 괴롭히면 밤에 잠도 못 자고 오히려 윗 집에서 더 피해를 봅니다.

 

 

층간소음은 되도록 평화적으로

웬만하면 층간소음은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매체에서 보면 층간소음으로 칼부림이 난다던지 그런 일들이 발생하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대화가 통하는 상대라면 아랫 집에서 주의를 주면 노력이라도 해야 되는데 그런 노력 없이 똑같이 하는 사람 같지도 않는 사람들은 응당, 우퍼 스피커로 참교육을 당해도 싸다고 봅니다.(정말 층간소음으로 피해를 입어 본 사람들은 이런 심정)

아무튼, 우퍼 스피커는 최후의 보루라 생각하고 사용하시고 되도록이면 처음에는 관리사무실을 통해서, 두 번째는 포스트잇, 세 번째는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면 대면으로 얘기를 나눠 보신 후

조율이 되거나 대화가 통한다면 우퍼 스피커 사용은 지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층간소음 우퍼 스피커 효과가 있는지? 이런 저런 정보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층간소음 복수 해도될까?

 

층간소음 복수 해도될까?

층간소음 복수 해도될까? 층간소음은 사소하게 시작하지만 그 끝은 파국으로 끝날 수 있는 원흉이 됩니다. 저도 예전에 층간소음으로 잠시나마 고통을 받았었는데요. 오늘은 층간소음 복수 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