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비용, 공임표 후기 정리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비용, 공임표 후기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9. 3.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엔진 다음으로 수리비가 많이 깨지는 자동차 부품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미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미션은 고장 나면 내리는 공임비만 30만 원 ~ 40만 원 가까이합니다. 그만큼 미션은 고장 나면 수리비가 엄청나게 깨지는데, 미션을 고장 나지 않게 하는 미션오일의 중요성을 모르고

평생 미션오일을 안 가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오늘 제가 미션오일에 대한 정보와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한 후기, 비용은 얼마나 들었는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미션오일 안 갈면 어떻게?
2.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비용
3. 공임나라 미션오일 표준 공임비
4.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후기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비용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 함께 보면 좋은 정비 관련 포스팅 ▼

 

▶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 후기, 교체비용 및 주기 정리

▶ 공임나라 브레이크 패드 교체비용, 싸게 교환하는 방법

▶ 엔진오일 안 갈면 발생하는 증상 5가지

 

미션오일 안 갈면 어떻게?

보통 자동차를 타시는 분들은 엔진이 가장 중요하니 엔진오일만 교환주기마다 갈아주시지만, 미션도 엔진 못지않게 차량의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고장 나면 수리비도 엄청나게 깨집니다.

미션오일은 원래 붉은색인데, 안 갈아서 노랗고 까맣게 변색될 정도로 탄다? 그러면 미션 변속 시 발생하는 쇳가루가 오일에 계속해서 떠다니고 언젠가는 사람의 혈관을 막는 것처럼 밸브를 막아 미션이 나가버리게 됩니다.

미션오일은 또 안 갈아주면 변속이 느리고 변속 시 딸깍 딸깍 소리를 유발하며 동력 전달도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션오일이 오염되면 미션 충격을 더 가중시키기 때문에 미션 퍼지는 걸 가속화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엔진오일 안 갈면 발생하는 증상 5가지

 

보통 미션오일은 교환주기가 제각각입니다. 1만마다 갈으라는 사람도 있고 5만에 갈으라는 사람도 있으며 10만, 미국에는 43만 km를 탈 때까지 미션오일을 안 간 사례도 있을 만큼 다양한데요.(보통은 8만 km)

미션오일 교환주기는 차량 설명서에 적힌 교환주기를 참고하되, 본넷을 열어 직접 미션오일의 색깔과 감소 유무를 확인, 오염 유무도 확인하면서 조금씩 더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션오일 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거든요.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비용

제 차량은 자동 변속기 차량입니다. 그리고 공임 나라 표준 공임 표에 제 차량의 공임 단가가 없고 업체 별도 문의라고 되어 있어 문의해보니 순환식 교환에 6만 6,000원이더라고요.

그래서 교체 비용은 6만 6,000원이고 미션오일은 순환식 교환이라 뺀 만큼 필요하고 드레인 작업도 4L 이상 들어간다고 해서 그냥 20L 샀습니다. 인터넷으로 킥스 미션오일 20L 제품을 7만 8,000원 정도에 구입

총 공임 나라에서 미션오일 교체하는 비용으로 6만 6,000원 공임 비용 + 오일 값 7만 8,000원 = 15만 4,000원 정도 들었네요.

 

▶ 공임나라 브레이크 패드 교체비용, 싸게 교환하는 방법

 

 

공임나라 미션오일 표준 공임비

혹시 저처럼 공임 나라에서 싸게 미션오일을 가실 분들을 위해 공임나라에서 안내하고 있는 미션오일 표준 공임비 표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자동 변속기 순환식 교환 공임비 
    • 레벨 게이지 있는 차량 - 4만 원
      • 모닝 스파크 마티즈는 15,000원 추가
    • 레벨 게이지 없는 차량 - 6만 원
      • 쉐보레, 쌍용차, 하이브리드 차량은 6,000원 추가
    • 모하비 QM5 업체 별도 문의

 

  • 자동 변속기 드레인 작업 공임비
    • 레벨 게이지 있는 차량 - 23,000원
    • 레벨 게이지 없는 차량 - 34,000원

 

모든 미션오일 교체 시 레벨링 작업이 포함된 공임 비용이며 수동 변속기는 표준 공임비가 25,000원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레인 작업은 1회가 기본이고 1회가 추가될 때마다 8,000원씩 요금을 더 받네요.

 

▶ 자동차 기름 게이지 고장 방치하면 수리비 몇 백 듭니다.

 

 

공임나라 미션오일 교체 후기

차가 연식은 20년식이지만 제가 살 때부터(중고) 키로 수가 많았고 제가 또 타고 나서도 몇만 km를 더 탔기에 미션 변속 시 딸깍 딸깍 소리가 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9만 km에 처음 미션오일을 갈았는데요. 위에서 잠깐 언급한 대로 오일 7만 8,000원, 공임비 6만 6,000원 주고 15만 원 돈으로 갈게 되었습니다.

1급 공업사는 18만 원 달라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공업사는 순정 부품을 사용하고 순정 미션오일은 가격이 미쳤기 때문에 저는 인터넷으로 직접 사서 공임 나라에서 공임비만 주고 교환했습니다.

교환 작업은 40분인데 솔직히 오일 교환하는데 뭐 그리 오래 걸리겠어?라고 생각했으나 엔진오일과 다르게 오일 팬 벗겨 내고 세척하고 온도 맞추고 레벨링 하고 작업이 많더라고요. 저는 40분 좀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공임 나라 미션오일 교체 비용은 얼마인지? 안 갈면 차가 어떻게 되는지? 공임나라에서 직접 교체해 본 후기까지 정리해드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 후기, 교체비용 및 주기 정리

 

공임나라 타이어교체 후기, 교체비용 및 주기 정리

공임나라 타이어 교체 후기와 교체 비용, 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프랜차이즈 정비소인 공임나라에서 타이어 교체와 엔진오일을 동시에 갈았습니다. 제가 갈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