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하이볼 먹는법 정리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하이볼 먹는법 정리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9. 4.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과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낚시를 함께 다니던 친구에게 스카치블루 21년산을 선물 받았습니다. 스카치블루는 군대 있을 때 17년 군납

제품을 먹었었고, 당시 더럽게 맛없었다는 인식이 깔려 있던 터라 선물 받고도 바로 먹지 않고 있었는데요. 스카치블루 21년산 병이 이쁘다 보니 빈 병을 만들려고 마시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음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국산 위스키의 인식을 깼달까? 아무튼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과 하이볼 레시피를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스카치블루 21년산 먹는 법
2.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3. 스카치블루 21년산 맛
4. 스카치블루 21년산 하이볼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 함께 보면 좋은 위스키 관련 포스팅 ▼

 

▶ 캡틴큐 파는 곳 및 후기 정리해 봤습니다.

▶ 이마트 짐빔 사셨으면 이거 꼭 보셔야 됩니다.

▶ 베일리스 칵테일, 먹어본 칵테일 중 가장 맛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먹는 법

스카치블루 먹는 방법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샷 잔에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버번위스키 마시는 것처럼 목구멍 탁 열고 샷 잔에 스카치블루 21년산 가득 채워

한 번에 들이켜는 방법인데요. 마신 후에 속에서 올라오는 위스키 향을 음미하며 마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근데 스카치블루다 보니 그렇게 음미를 할 수는 없을 겁니다.

두 번째로 얼음에 태워 먹는 온 더 락인데요. 가장 무난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글라스 잔에 얼음과 스카치블루 21년산 120ml 정도 천천히 독한 위스키를 즐기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볼입니다. 이따 아래 문단에서 스카치블루 21년산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드릴 텐데 술찐, 술 알못 들도 하이볼로 먹으면 정신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엑스레이티드 먹는 법 홈파티 전용 하이볼 레시피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

스카치블루 21년산은 21년산인 것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근데 원액을 수입해 혼합주류 형식으로 판매하는 21년산과

증류소에서 오크 통에 21년 숙성하여 제품으로 출하한 21년과는 큰 차이가 있죠. 스카치블루 21년산은 공항 면세점에서 8만 원 ~ 9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일반 마트에서는 21년산을 잘 팔지 않습니다. 있어도 17년 정도? 그래서 마트에는 잘 없다고 보시면 되고, 일반 주류 상가에서는 11만 원에 살 수 있습니다. 백화점은 15만 원 정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px, 즉 군납 스카치블루 21년산을 사는 방법인데요. 4만 원 정도 합니다. 주변에 아는 군인 분에게 부탁해서 사는 게 가장 싸게 살 수 있습니다.

 

▶ 바카디 하이볼 백종원이 인정한 그 맛!

 

 

스카치블루 21년산 맛

병이 이쁘면 위스키도 맛있게 느껴지는 법입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병은 옛날 재벌들이 마시던 고급 양주 병 같이 생겼는데요.(뚜껑이 코르크가 아닌 게 아쉬움)

원액을 수입해 혼합주류 형식으로 판매하기에 21년산 다운 그런 고풍스러움, 깊은 맛은 없지만 나름 괜찮은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을 처음 오픈하면 피트 향, 전형적인 알코올 향이 강하게 납니다. 저는 샷 잔에 스트레이트로 마셨고 블렌디드답게 바닐라 향이 강하면서 강력한 달콤함이 느껴져 무슨 꿀을 탔나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이런 강력한 달콤함이 한국인들 입맛에는 딱 맞기 때문에 얼음을 태워 온 더 락으로 마셔도 무난하다고 생각되네요.

 

▶ 예거 마이스터 먹는 법 이거 알면 중독됩니다.

 

 

스카치블루 21년산 하이볼

스카치블루 21년산을 이용하여 만들면 무조건 맛있을 수밖에 없는 하이볼 레시피를 두 가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스카치블루 21년산 50ml
  • 토닉 워터 150ml
  • 레몬 즙 15ml
  • 얼음

 

이 레시피가 가장 무난한 하이볼 레시피이며 어떤 위스키를 데려와도 맛있게 먹을 수밖에 없는 레시피입니다. 대충 위스키 1 : 토닉 워터 3 : 레몬 즙 0.5 비율로 타서 드시면 됩니다. 독하면 위스키 비율을 좀 낮춰 주시고요.

 

  • 스카치블루 21년산 40ml
  • 디사론노 20ml
  • 탄산수 150ml
  • 얼음

 

집에 디사론 노가 있어서 함께 섞어 마셔 본 하이볼 레시피입니다. 아몬드 리큐르인 디사론 노도 더럽게 달기 때문에 단 위스키 + 단 리큐르? 환장하는 달달함입니다.

달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딱 좋은 스카치블루 21년산 하이볼 레시피입니다. 주의할 점으로 토닉 워터 넣으면 당뇨 걸릴 것 같이 다니까 탄산수를 넣어 드세요.

오늘 이렇게 스카치블루 21년산 가격과 파는 곳, 맛, 하이볼 레시피를 두 가지 알려드렸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피치트리 하이볼, 둘이 먹다 셋이 되는 레시피

 

피치트리 하이볼, 둘이 먹다 셋이 되는 레시피

피치트리 하이볼 레시피와 도수, 가격, 파는 곳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집에서 마시는 홈술, 홈파티 문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홈파티용 리큐르 주류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