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보관법, 개봉후 유통기한 알려드릴게요.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위스키 보관법, 개봉후 유통기한 알려드릴게요.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9. 19.

위스키 보관법과 개봉후 유통기한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혼술 문화가 발달하면서 위스키 소비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스키를 처음 드셔 보시는 분들은 위스키 뚜껑의 밀봉 입을 뜯고 보관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실 텐데요. 위스키 전문가 정도는 아니지만 웬만한 엔트리급 위스키는 다 먹어 본 제가 위스키 보관법과 위스키를 개봉하고 유통기한은 어느 정도인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위스키 개봉후 유통기한?
2. 위스키 보관법
3. 위스키를 잘못 보관하게 되면?
4. 리큐르는 어떻게 보관할까?

 

위스키 보관법
위스키 보관법

▼ 함께 보면 좋은 위스키 관련 포스팅 ▼

 

▶ 베일리스 칵테일, 먹어본 칵테일 중 가장 맛있다!

▶ 이마트 짐빔 사셨으면 이거 꼭 보셔야 됩니다.

▶ 엑스레이티드 먹는 법 홈파티 전용 하이볼 레시피

 

위스키 개봉후 유통기한

위스키는 보통 뚜껑의 밀봉 입을 뜯고 그날 한 병을 다 마시지는 않습니다. 여러 명이서 마신다면 모를까 두 명 세 명이서 40도가 넘는 위스키

한 병을 개봉하고 바로 다 마시기에는 무리죠. 그럼 이 위스키를 개봉하고 나면 남은 위스키를 다음에 또 먹게 될 텐데, 위스키 개봉후 유통기한은 어떻게 될까요?

위스키 유통기한은 사실 없습니다. 위스키는 보통 도수가 40도가 넘고 여기서 좀 낮다 하더라도 38도 정도기 때문에 이런 40도가 넘는 고도수에서는

미생물이나 세균, 바이러스가 살 수 없기 때문에 위스키가 절대로 부패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위스키는 개봉 후 유통기한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바카디 하이볼 백종원이 인정한 그 맛!

 

 

위스키 보관법

위스키는 고도수라 상하지는 않지만, 잘못 보관하게 되면 맛이 변해서 못 먹을 수 있는데요. 제가 위스키 보관법을 아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스키는 무조건 상온에서 보관

어떤 분들은 위스키를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잘못된 행동입니다. 위스키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위스키의 주 성분인 에탄올과

기타 성분의 분자 활동이 활발하지 못해 향기가 다 날아갑니다. 또한 온도가 낮은 위스키를 맛을 잘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위스키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

위스키는 절대로 직사광선이 내려쬐는 곳에 보관하시면 안 됩니다. 위스키가 상하지는 않지만 색이 바래지고 맛이 변하며 온도가 올라 위스키가 빠르게 휘발됩니다.

 

  • 위스키는 세워서 보관하기

위스키를 와인처럼 눕혀서 보관하면 안 됩니다. 위스키를 눕히면 코르크에 위스키가 적셔지면서 침전물이 생길 수 있고 오랜 기간 눕혀서 보관하면 개봉할 때 코르크가 바스러질 수 있습니다.(와인은 오히려 눕혀야 코르크가 팽창하면서 공기가 안 들어가 좋음)

 

  • 랩이나 파라 필름을 이용하자.

위스키를 다 마시고 코르크를 닫은 뒤 웬만하면 랩이나 파라 필름으로 감아 주시는 게 좋습니다. 랩도 괜찮지만 가장 좋은 건 파라 필름이라고 쭉쭉 늘어나는 밀봉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저렴하니까 위스키를 오랜 기간 맛있게 드시려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 이마트 깔루아 가격 정보, 밀크 비율도 알려드림

 

이마트 깔루아 가격 정보, 밀크 비율도 알려드림

전 요즘 스카치위스키보다는 리큐르를 마시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카치위스키는 도수가 40도 이상이고 높은 건 48도까지 해서 간에 부담되기 마련이라 휴지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퇴근하고 술

dhhdc1.tistory.com

 

위스키를 잘못 보관하게 되면?

위스키를 잘못 보관하면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색이 바래거나 위스키의 핵심인 향이 다 날아가고 맛도 느낄 수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위스키를 다 마신 뒤 랩이나 파라 필름으로 뚜껑을 감아주시는 게 중요한데요. 랩이나 파라 필름을 감아도 위스키는 고도수라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위스키가 증발되는데, 랩이나 파라 필름 없이 코르크 뚜껑으로만 막아두면 이 증발이 빠른 시간 안에 이루어집니다.

비싼 위스키 오래 마시고 향도 지키려면 랩이나 파라 필름 필수적으로 뚜껑에 감아주시길 바랍니다.

 

▶ 봄베이 사파이어 하이볼 목숨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리큐르는 어떻게 보관할까?

리큐르는 비교적 도수가 낮습니다. 17도 ~ 30도까지 다양한데요. 리큐르도 도수가 높으면 위스키처럼 상온에 보관해도 무방하지만

단, 뚜껑을 한 번 딴 리큐르, 크림류 리큐르(베일리스, 깔루아), 와인 베이스의 리큐르, 20도 미만의 도수가 낮은 리큐르 제품들은 무조건 냉장 보관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잭다니엘 허니 같이 도수도 높고 당도 높은 리큐르는 위스키랑 같이 상온에 보관하셔도 됩니다. 오늘 이렇게 위스키를 오랫동안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위스키 보관법과 리큐르 보관법, 위스키를 잘못 보관하면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피치트리 하이볼, 둘이 먹다 셋이 되는 레시피

 

피치트리 하이볼, 둘이 먹다 셋이 되는 레시피

피치트리 하이볼 레시피와 도수, 가격, 파는 곳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집에서 마시는 홈술, 홈파티 문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홈파티용 리큐르 주류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