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돈씨 무슨 의미일까? 요즘 자주 보이네요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그돈씨 무슨 의미일까? 요즘 자주 보이네요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6. 16.

혹시 그돈씨 라는 말을 들어보셨는지요? 저는 현재 타고있는 차량이 30만키로를 넘어가고 있어서 한 대 뽑을려고 요즘 중고차 시장을 둘러보고 자동차관련 커뮤니티를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근데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그돈씨? 라는 단어를 많이들 쓰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몰랐는데 최근에 알게되어 저 처럼 그돈씨를 처음 보신 분들을 위해 그돈씨가 어떤 의미인지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뭐 여담이지만 저는 30만 키로를 탄 이 차가 조만간 퍼지면 바로 중고차로 차를 한 대 뽑을 예정입니다 ㅎㅎ 아무튼 그렇다구요.

 

 

 

그돈씨 무슨 의미일까?

 

그돈씨는 " 그 돈이면 X발 이거 사겠다 " 뭐 약간 이런 늬앙스의 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이런경우죠. 내가 현재 자동차를 살 수 있는 여유자금이 5,000만 원인데 이 돈으로 펠리세이드를 사려고 합니다.

 

그래서 5,000만 원의 여유자본을 들고 자동차 커뮤니티에 " 5,000으로 펠리세이드 살 생각입니다. " 뭐 이런식의 글을 올렸는데 댓글에 이런식으로 달리는거죠.

 

" 그 돈이면 X발 볼보 XC60 중고를 사겠다 " 이렇게요. 이런식으로 약간 그 돈으로 그거 살거면 차라리 이걸 사라. 뭐 이런 의미로 쓰이는게 바로 그돈씨 입니다.

 

 

 

물론 자동차나 오토바이 관련해서 국한되어 사용되는 단어는 아닙니다. 주식이나 아파트를 살 때도 그돈씨 라는 단어를 응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로 예를 들면 " 나 3억으로 경기도에 30년 된 구축 아파트 산다. " 라고 하면 " 그 돈이면 X발 지방 신축 아파트를 사겠다 " 이런식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고

 

주식으로 예를 들면 " 나 2,000만 원으로 항공주 살거다. " 라고 한다면 " 그 돈이면 X발 삼성전자를 몰빵치겠다." 뭐 이런식으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아무튼 그돈씨는 그 돈이면 X발 을 줄인말이고 그돈씨의 의미는 이런 내용들이 함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X발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노파심에 알려드리는데 X발은 욕설입니다.

 

그돈씨는 비속어가 섞인 용어이고 상대방이 들었을 때 기분나빠 할수도 있는 단어이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실 생활에서는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셨으면 합니다..

 

사실 제가 자동차 관련 포럼에 5,000으로 펠리세이드 살지 말지 고민글 올렸었는데 그 돈이면 X발 모하비 중고나 사지 뭐 이런 말 들어서ㅠ 속상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