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 루테인 확실하게 말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비문증 루테인 확실하게 말해드립니다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6. 19.

저는 약 4년? 5년 전에 망막열공으로 레이저 치료를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치료 이후 한 달이 지나서 부터는 비문증과 섬광증 블루필드 증상들을 앓아왔고

 

현재는 비문증으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는 아닌 정도는 되었습니다. 오늘은 저의 비문증 경험담과 이 비문증을 해결하기 위해 루테인을 사서 먹었었던 후기? 그리고 루테인이 효과가 있었는지?

 

비문증 루테인 관련해셔 한 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비문증이 시작되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이런 경험자들의 조언? 격려? 이런 것들이 참 도움됐었는데요. 오늘 비문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시고 스트레스를 덜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문증의 시작

 

망막에 구멍이 있단 얘기를 듣고 그 날 바로 레이저 치료를 받았습니다. 레이저 치료 받고 나서는 눈이 너무 부셔서 밖을 못 나갈 정도였는데 비문증은 전혀 없었죠

 

비문증은 레이저 치료 이후 한 달 뒤부터 보이더라구요. 이전에는 비문증이 전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까만 점 비문증으로 시작했죠. 처음에는 이게뭐지? 싶어서

 

시야를 좌우로 굴려봤는데 막 까만 점이 내 시야를 따라다니면서 보이고 좀 당황스러웠으나 이내 금방 사라지더라구요. 일시적인 증상인줄만 알았습니다.

 

 

 

이후에는 뭐 2개씩 보이기도 하고 3개 4개까지 보이더라구요. 그 때 되서야 이게 비문증인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까만 점 이후에는 지렁이 비문증..

 

그리고 점점 더 심해지면서 하얀 바탕을 쳐다보고 눈을 좌우로 돌리면 진짜 지렁이나 실 같은 비문증들이 소용돌이 치면서 세탁기 돌아가듯이 보일 정도로 굉장히 비문증이 심했었습니다.

 

이게 딱 비문증이 보이기 시작하고 6개월? 반년 사이에 일어난 일이구요. 비문증 시작되면서 밤에 섬광증이라던지 블루필드 증상도 종종 보이기 시작했죠. 뭐 아무튼 비문증은 이렇게 시작했고 이제 비문증을 호전시키기 위해 여러가지를 막 시도해봤습니다.

 

 

 

눈 영양제

 

비문증이 심해지고 부터는 좀 눈 건강을 챙겨야겠다 싶어서 루테인이나 베타카로틴 오메가3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종합비타민도 먹구요.

 

건강기능식품 모두 나우제품이였고 루테인은 180알 2만 얼마? 종합비타민도 2만 얼마? 오메가 3가 3만 ~ 5만 정도했었던 것 같네요. 꾸준하게 먹었습니다.

 

결과는? 비문증이 전혀 호전되지 않더라구요. 똑같습니다. 루테인 같은 눈에 좋다는 영양제 많이 챙겨먹어도 비문증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비문증은 어떻게 해야 사라질까?

 

비문증은 시간이 답 입니다. 비문증은 시간이 지나면 안보이게 됩니다. 지렁이나 실 같은 비문증들은 망막에서 떨어져 나온 잔재물들이 투영되어 보이는 건데

 

한 1년 정도만 지나도 이 잔여물들이 점점 불어나다가 흐릿하게 보이지도 않게 됩니다. 그러니까 비문증으로 너무 고통받으실 필요 없이 시간만 지나면 없어지니 조금만 참으시면 되겠습니다.

 

까만 점도 망막상태가 좋아지면 2개? 이상은 안보입니다. 3개 4개씩 보이면 망막이 조금 떠 있다는 반증이기에 곧 바로 망막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구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비문증은 시간지나면 저절로 안보이게 되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오히려 보이는 현재 지금 많이 봐두세요. 나중되면 안보여서 섭섭하니까요ㅎ

 

조금 더 비문증을 빨리 없애고 싶다. 그러면 유산소를 하세요. 유산소 중에서도 되도록이면 싸이클을 타세요. 런닝이나 뛰는 유산소는 망막건강에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자전거로 유산소 하시는게 망막에는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