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인중털 수염 원인과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여자 인중털 수염 원인과 해결 방법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1. 11.

털과 수염은 남성성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남성이 아닌 여성인데도 불구하고 털도 엄청 많이 나고 털의 굵기도 굵으며, 털 색깔도 새까만 털이 나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왜? 여성들에게 이런 일들이 발생할까요? 오늘은 여자 인중털, 수염이 굵게 자라는 이유의 원인과 인중털이나 수염이 더 이상 자라지 않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여자 인중털 원인
2. 호르몬에 따른 신체 변화
3. 여자 인중털 해결 방법
4. 여자 인중털 제모 방법

 

여자 인중 털
여자 인중털

 

여자 인중털 원인

자신이 여성인데도 인중이나 턱수염이 새까맣게 자란다면, 이는 호르몬의 문제입니다. 원래 남성이든 여성이든 모두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단지, 여성이면 여성호르몬인 안드로겐 비율이 더 높아서 여성성이 드러나게 되고, 남성의 경우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비율이 여성호르몬 비율보다 더 높이 유지되기 때문에 남성성이 드러나게 됩니다.

 

근데 만약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호르몬의 불균형이 초래가 되어 남성인데도 불구하고 여성호르몬인 안드로겐 비율이 높아지고, 여성의 경우 여성인데도 불구하고 남성호르몬 비율이 높아지거나 하면 여성인데도 턱수염이 나는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여자 수염나는 이유
여자 수염

 

호르몬에 따른 신체 변화

남성이든 여성이든 모두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을 가지고 있고, 여성은 여성호르몬의 비율이 더 높고 남성은 남성호르몬의 비율이 더 높은 게 정상적인 비율인데, 만약 호르몬의 불균형 문제가 생긴다면 신체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위에서 언급한 대로, 여성의 경우 인중에 털이 나고, 턱수염이 자라며 목젖이 튀어나오고 생리불순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남성이 여성호르몬 비율이 높아진다면 다리털이나 수염 등이 얇아지고 모발은 굵어지며 소아기 남자아이가 여성호르몬이 비율이 높아진다면 여유증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가 있죠.

 

이렇듯 호르몬의 불균형은 남성이든 여성이든 별로 좋지 않은 증상을 초래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호르몬 불균형의 원인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여자 인중털 해결 방법

여성인데도 여자 인중털이 나는 등 호르몬의 불균형 문제가 생긴다면 크게 두 가지 이유로 인해 인중털이 생기고 턱수염이 나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체지방이 높은 비만일 경우, 만약 여성이 체지방이 높아 비만인 경우에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길 수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에는 체지방이 높아지면 여성호르몬 비율이 높아지지만

 

여성은 반대로 체지방이 높아지면 남성호르몬 비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높아진 남성호르몬 비율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 문제가 생기고요, 이로 인해 인중털이나 수염 등이 나게 됩니다.

 

만약 체지방 문제로 인중털이나 수염이 난다면, 당연히 체지방을 낮추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두 번째, 갱년기입니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일정 나이가 되면 갱년기가 올 수 있는데요. 말이 갱년 기지 호르몬에 문제가 생겨서 오는 증상입니다.

 

갱년기가 되면 호르몬의 균형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중년의 여성에게 인중털이 나고 수염이 나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시중에 갱년기 일반의약품 안드로겐 제품들이 많으니 해당 약품으로 해결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인중털이나 수염이 생긴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호르몬제 치료를 받으셔야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여자 수염
여자 수염

 

여자 인중털 제모 방법

호르몬이든 뭐든 어찌 됐든 이미 나버린 인중털, 가만히 방치할 순 없죠? 새까맣게 인중에 털을 달고 있기엔 좀 그렇기 때문에 제모를 해 줘야 합니다. 그래서 제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눈썹 칼

첫 번째 방법은 그냥 눈썹 칼로 슥슥 밀어버리면 됩니다. 만약 인중털이 너무 새까맣고 억세다면 눈썹 칼로 완벽하게 제거가 안 되기 때문에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세요.

 

  • 족집게

인중털이 억세고 새까맣다면 눈썹 칼로 밀어도 티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족집게로 뽑아줘야 깔끔하게 제모가 가능해집니다. 단점은 인중 쪽 수염을 뽑을 때 아픕니다.

 

  • 제모 크림

마지막 방법은 제모 크림인데요. 족집게로 뽑는 게 아프다면 제모크림으로 녹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모 크림은 털의 케라틴 성분을 녹여서 분해하는 방법으로 털을 제거하기 때문에 아프지가 않죠.

 

오늘 이렇게 여자 인중털, 수염 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제모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추가로 다른 건강 관련 정보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9.24 - [기타 지식] - 수염 뽑으면 피부에 괜찮을까?

 

수염 뽑으면 피부에 괜찮을까?

수염을 뽑는다? 수염은 코 아래 인중이라든지 턱에 솟아나는 털을 수염이라고 합니다. 여성분들도 사실 수염이 나긴 하는데 남자분들에 비하면 모근도 얇고 많이 자라지 않죠. 반면 남성분들은?

dhhdc1.tistory.com

2021.10.29 - [기타 지식] - 지루각화증 원인, 위암일 수도 있습니다.

 

지루각화증 원인, 위암일 수도 있습니다.

지루각화증 원인과 위암과의 관련성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 꼭 보세요. 지루각화증이라고 혹시 들어 보셨나요? 지루각화증은 색소성 병변, 피부질환을 지루각화증이라고 합니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