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5 관련주 후공정 대장주 수혜주 종목 TOP 3
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정보

ddr5 관련주 후공정 대장주 수혜주 종목 TOP 3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1. 17.

차세대 메모리라 불리는 ddr5는 반도체 후공정 업체 및 반도체 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점지하여 개발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서버의 수요가 늘어나고 메모리의 높은 속도를 원하는 니즈가 늘어나면서 ddr5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오늘 ddr5 관련주, 후공정 업체 대장주 및 수혜주 종목들을 3 종목 정도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목차
1. ddr5가 좋은 이유
2. 심텍
3. 대덕전자
4. ISC(아이에스시)

 

▼ 요즘 핫한 테마 이슈 ▼

▶ 대체육 관련주 해외 배양육 미국 주식 TOP 4 ◀

▶ 원두 관련주 커피 가격 인상 수혜주 TOP 2 정리 ◀

 

ddr5가 좋은 이유

PC 시장은 날이 가면 갈수록 급변하고 진화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보통 1년 ~ 2년만 지나도 새로이 출시되었던 프로세서나 메모리가 세대교체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 2 ~ 3년 전 만 하더라도 ddr4가 메모리 시장에서 주를 이루었으나 요즘에는 메모리 시장 내에서 ddr5로 주목하는 분위기입니다.

ddr5는 ddr4에 비해 작동 속도나 성능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 효율성이 ddr4보다 몇 배는 더 좋기 때문에 메모리 시장 내에서 ddr4보다 크게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또한 ddr5는 프로세서와 컨트롤러 사이의 대역폭이나 작동 속도, 처리구조가 향상, 용량에 따른 지연시간 감축 효과까지 있어서 완성형 메모리라 현재 평가받고 있습니다.

 

 

심텍

심텍은 반도체용 인쇄회로기판, 전자관,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등 인쇄회로 기판용 적층판 제조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심텍은 글로벌 Big 4 반도체 메모리 칩 파운드리 회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글로벌 Big 5 패키징 전문기업인 ASE, Amkor 등 패키징 기업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데요.

작년 3분기에는 기판 수요의 급증으로 인해 연결실적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4분기 또한 최대 실적 달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2022년도 최대 실적 예상중)

2022년부터는 최대 고객사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D램을 ddr4에서 ddr5로 서버 부문을 전환하면서 메모리 모듈 반사이익이 예상되는데요.

최대 고객사의 D램 전환이 아니더라도 비대면 문화의 연장으로 노트북 및 서버 부문 수요의 증가, 하반기 게임 신작 출시 등으로 심텍의 메모리 모듈 사업 부문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덕전자

대덕전자는 심텍과 마찬가지로 PCB, 인쇄회로기판용 적층판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중인 회사입니다.

대덕전자도 심텍과 마찬가지로 작년에 ddr5 수요 증가로 인해 ddr5용 반도체 패키지 기판 매출이 크게 늘어 3분기 예상 컨센서스(기존 실적 추정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보여줬는데요.

4분기 또한 영업이익 280억, 매출 2,614억 원의 실적 추정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이전에 2019년부터 부진하던 FPC 매출이 고객사의 수주 물량 증가로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적자 사업부였던 HDI 사업, MLB 제품 믹스 사업 등을 철회, 해외 기업에 FC-BGA 공급을 위한 투자를 적극적 유치하는 등 영업이익이 증액 및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ISC(아이에스시)

ISC는 반도체 테스트 장비부품, 반도체 부품 등과 같은 전자부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중인 반도체 후공정 업체입니다.

ISC는 현재 메모리 및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소켓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각 사업부문 모두 영업이익이 2022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비메모리 제품 생산 증가로 인한 제품 출하 확대, 그리고 ddr5 수요 증가에 따른 ISC의 ddr5용 소켓 물량 공급, 규격 전환으로 인한 소켓 제품 단가 상승효과로

PCB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2022년도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ddr5 관련주 수혜주 업체들을 정리해드렸는데요.

국내 기업 중 ddr5의 대장주를 꼽자면 심텍이 ddr5 대장주가 아닐까? 싶네요. 매출과 시총에서부터 두 회사와 다르기 때문에 대장주는 심텍으로 꼽겠습니다.

 

ddr5 관련주
ddr5 관련주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 종목 정리 ▼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종목 정리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과 서빙로봇 관련주 7 종목 기업을 오늘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게임 산업 내 NFT 관련주들이 크게 주가가 상승했는데요. 얼마 전 삼성에서 로봇 산업에

dhhdc1.tistory.com

▼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7 종목 완벽함 ▼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완벽함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와 대장주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ESG를 외치며 관련 정책들을 발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또한 친환경에 맞지 않게 탄소를 많이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