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관련주 대장주 게임 관련 수혜주 TOP 3
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정보

p2e 관련주 대장주 게임 관련 수혜주 TOP 3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1. 17.

혹시 p2e 게임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작년 12월에 핫했던 게임 중에 무한돌파 삼국지라는 모바일 게임이 있었습니다.

이 게임이 바로 국내 p2e 게임 중 하나인데요. 일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 게임에서 코인을 주는데 이 코인을 코인 지갑과 연동해서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뭐 게임물 등급 취소 처분을 받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지만 출시 당시에는 하루에 3만 원씩 벌 정도로 굉장히 돈이 됐었는데요.

앞으로 많은 게임 기업들이 NFT, P2E 산업에 진출하겠다는 출사표를 던졌기에 계속해서 p2e 게임들이 출시될 텐데, 그래서 제가 오늘 p2e 관련주, 대장주를 3 종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p2e 게임이 뭘까?
2. 컴투스 홀딩스
3. 조이시티
4. 위메이드

 

▼ 요즘 이슈 되는 테마 섹터 ▼

▶ 폴더폰 관련주 삼성전자만 있는 게 아닙니다. ◀

▶ 원두 관련주 커피 가격 인상 수혜주 TOP 2 정리 ◀

 

p2e 게임이 뭘까?

p2e는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을 뜻합니다. 이미 출시되어 있는 여타 다른 게임들은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여

아이템 마니아와 같은 게임 중개 사이트를 통해 현금화하곤 했는데요. p2e 게임은 이런 수익 창출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게임을 해서

획득한 재화를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용, 코인으로 바꿔서 자산으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그래서 게임을 하면서 수익도 낼 수 있는 사업 모델이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 및 일반인들이 p2e 게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홀딩스

컴투스 홀딩스는 최근에 사명을 변경했는데요. 원래 사명은 게임빌입니다. 게임빌 아시죠? 스마트폰이 한참 상용화될 시기에 프로야구 시즌 같은 모바일 게임을 만들던 회사입니다.

p2e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인의 지갑 역할을 하고 코인을 스왑 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한데요. 컴투스 홀딩스는 현재 가칭 C2X라는 플랫폼 개발을 앞두고 있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 생태계를 구축 중에 있습니다. 작년에 C2X를 구축한다고 계획을 밝혔고 올해 컴투스 홀딩스 C2X 발행과 NFT 기반 디지털 거래소를 오픈한다고 했는데

만약 C2X 발행과 NFT 기반의 디지털 거래소가 올해 오픈된다면 향후 컴투스 홀딩스에서 출시하는 P2E 신작들에 대한 NFT 아이템 거래 화폐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조이시티

조이시티 하면 가장 대표적인 게임은 바로 건쉽 배틀이죠. 오락실에 가면 아시죠? 그 비행기로 왔다 갔다 하면서 적 비행기를 터트리는 그런 게임입니다.

조이시티는 2022년 1분기에 발표하는 신작, 건쉽배틀 토털 워페어에 P2E 버전을 출시했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모바일 게임 라인업에

따로 P2E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며 향후에 출시될 다른 신작 모바일 게임들도 P2E 접목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조이시티의 건쉽 배틀 IP는 이미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적인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P2E 버전의 건쉽 배틀 게임이 흥행한다면 실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메이드

아마 p2e 대장주를 꼽자면 위메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위메이드는 P2E 기반의 미르 4 글로벌 서버를 오픈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국내는 아직 p2e 게임이 불법이라서 국내에는 p2e 기술을 뺀 미르 4를 오픈했고 글로벌 서버에만 p2e 기반의 미르 4가 현재 오픈 중에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위메이드 디지털 거래소 위 믹스 플랫폼을 오픈했고 이를 통해 위믹스 코인을 발행하여 현금화가 가능케 만들어져 있는데요.

동남아시아 쪽에서는 이런 돈을 버는 게임인 미르 4를 알아보고 동시 접속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해외에서는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위메이드는 NFT p2e 기반의 카드게임인 ' 실타래 ' 에 전략적 투자하여 출시할 계획도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게임 산업을 혁신적으로 바꿔줄 p2e 관련주, 대장주 기업들을 알려드렸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2e 관련주
p2e 관련주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메타버스 대장주 확실한 거 하나 있습니다. ▼

 

메타버스 대장주 확실한거 하나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뭘까? 요즘 뉴스에서나 메스컴에서 메타버스 메타버스하는데 메타버스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는 우리가 지금 살고있는 현실세계와 다른 3차원 가상세계를 메타버스라고 합니다.

dhhdc1.tistory.com

▼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 종목 정리 ▼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 및 7종목 정리

서빙로봇 관련주 전망과 서빙로봇 관련주 7 종목 기업을 오늘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게임 산업 내 NFT 관련주들이 크게 주가가 상승했는데요. 얼마 전 삼성에서 로봇 산업에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