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웅소리, 늦으면 영구적인 증상이 될 수도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귀에서 웅소리, 늦으면 영구적인 증상이 될 수도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6. 30.

귀에서 웅소리가 들렸던 적이 있으신가요? 전 국민의 90% 이상은 웅~ 소리 혹은 윙~ 소리와 같은 이명이 잠깐 들렸다가 사라지는 경험을 했을 겁니다. 그만큼 이명은

흔한 증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귀에서 웅 하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너무 자주 들린다면 다음의 질환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해당 질환은 조기치료를 놓치게 되었을 때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증상을 개선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귀에서 웅소리 들린다면?
2. 급성 저음성 난청이란?
3. 난청 치료 방법
4. 난청에 좋은 음식

 

귀에서 웅소리
귀에서 웅소리

▼ 건강 관련 정보 포스팅 모음 ▼

 

밀가루 끊기 효과 한 달 후기, 부작용 주의사항

가래 삼키면 폐결핵? 확실히 정리해 드립니다.

 

귀에서 웅소리 들린다면?

귀에서 웅소리가 잠깐 들렸다가 금방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오래 증상이 나타난다면 급성 저음성 난청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급성 저음성 난청은 일시적인 이명 증상과는 다르게 웅소리와 같은 낮은 주파수의 소리가 길면 한 시간 최악의 경우 잘 때까지, 다음 날 아침까지도 소리가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이 있다면 무조건 조기 치료를 통해 만성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셔야 됩니다. 급성 저음성 난청은 돌발성보다는 치료하기 쉬우나

다만 조기 치료시기를 놓치면 치료가 거의 어렵고 만성으로 이어져 지속적으로 하루 종일 울리는 웅소리에 힘들 수가 있습니다.


이비인후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이석증 자가 치료 및 치료법 소개

귀지 빼는 법 잘못 빼면 오히려 안 좋습니다.

 

 

급성 저음성 난청이란?

급성 저음성 난청은 청력손실을 유발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귀에서 웅소리, 낮은 주파수의 소리가 일정 주기로 들리게 되며

귀가 하루 종일 먹먹한 증상, 나의 목소리가 왜곡되어 들리는 증상, 들리는 소리가 왜곡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웅~ 소리가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급성 저음성 난청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증상이 생겨 지속적으로 웅소리에 고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웅 소리, 낮은 주파수의 소리가 들린다면 곧바로 전문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정밀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급성 저음성 난청은 특별한 전조증상도 없고 이유도 없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난청 치료 방법

귀의 대표적 질환들인 난청이나 이명은 아직 정립된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치료를 한다고 무조건 100% 모두 치료되는 건 아닙니다. 10명 중에 7명은 치료로 인해

증상이 개선, 호전되는가 하면 10명 중 2 ~ 3명 정도는 치료를 받아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난청 치료 방법은 주로 약물 요법을 많이 하고(이명 치료도 포함)

그다음으로 많이 하는 것이 보청기와 같은 기구를 이용한 치료 방법, 웅소리와 같은 일정 주파수의 소음을 지속적으로 들려 못 느끼게 만드는 재활 훈련 등이 있습니다.

 

 

난청에 좋은 음식

난청이나 이명 같은 귀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사실 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명이나 난청은 어린이나 청소년보다는 나이가 있는 연령대에서 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귀의 외이도나 내이의 노화를 촉진하는 성분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며, 해당 성분을 억제해 주는 엽산을 되도록 많이 섭취해 줘야 귀의 노화를 막고 난청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계란
  • 브로콜리
  • 시금치
  • 쑥갓

 

엽산이 풍부하고 난청, 이명과 같은 귀 질환에 좋은 음식은 위와 같이 녹색 채소인 브로콜리, 시금치, 쑥갓 등이 있으며 계란 노른자나 굴에도 아연이나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난청에 좋을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귀에서 웅 소리, 웅~ 소리가 지속되는 분들이 의심해보셔야 할 질환, 급성 저음성 난청에 대해 알려드렸으며 귀에 좋은 음식들도 몇 가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귀지 빼는 법 잘못 빼면 오히려 안 좋습니다.

 

귀지 빼는 법 잘못 빼면 오히려 안 좋습니다.

귀지란? 많은 사람들이 어릴 때 부모님이 파 주시던 귀지를 제외하고는 성인이 되곤 귀지를 잘 제거하지 않습니다. 이런 귀지는 외이도에 분비된 땀과 귀지샘의 분비물 그리고 귀안의 표피가 벗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