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로익 px 가격 / 파는 곳 / 안주 추천 / 후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라프로익 px 가격 / 파는 곳 / 안주 추천 / 후기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12. 23.

라프로익 px 가격과 파는 곳, 안주는 어떤 것이 어울리는지? 그리고 시음해 본 후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라프로익 px
2. 라프로익 px 가격 & 파는 곳
3. 라프로익 px 안주 추천
4. 라프로익 px 시음 후기

 

라프로익 px 가격
라프로익 px

 

탈리스커 10년 가격 맛있게 마시는 법

탈리스커 10년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혼술 문화가 많이 발전했습니다. 소주는 말할 것도 없고요. 맥주부터 시작해서 요즘에는 위스키도 많이들 드십니다. 저는 위스키를 마신지 한 2년이 다 되

dhhdc1.tistory.com

 

 

러셀 싱글 배럴 살 수가 없네

요즘 집에서 위스키를 혼술로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서 그런지 몰라도 러셀 싱글 배럴을 살 수가 없네요ㅠ 더군다나 저는 지방에 살아서 남대문 주류시장 같은 곳도 못 가서 참 곤욕입니다.

dhhdc1.tistory.com

 

라프로익 px

라프로익 px는 요즘 면세점에서 핫한 피트 위스키입니다. 면세점 전용 라프로익 제품 라인업이라 시중에서 잘 찾아보기 힘든 위스키인데요.

엊그제 피트충인 친구한테 두 잔 얻어 마셨는데 라프로익이 맞나? 싶을 정도의 향과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아무튼, 라프로익 px는 48도이고

버번 배럴에서 10년 숙성하고 일반 캐스크의 1/4 크기의 쿼터 캐스크로 또 숙성, 마지막으로 스페인 남서부에서 재배되는 백포도 품종인 페드로 히메네스 셰리 캐스크에서 또 숙성을 거친 뒤 출하된 제품입니다.

 

 

라프로익 px 가격 & 파는 곳

라프로익 px는 면세점 전용 라인으로 만들어져서 주로 면세점에서만 구할 수 있는데요. 가끔 잘 찾아보면 주류 상가에서도 구형 라프로익 px 파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라프로익 px를 구매하게 되면 1L 기준, 80달러 ~ 100달러 정도 하며 한화로 계산 시 11만 원 ~ 12만 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류 상가에서는 예전 기억으로 19만 원? 20만 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남대문 주류 상가 발품을 잘 찾아보시면 있을 겁니다. 저도 본 기억이 있습니다.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면세점 기준

얼마 전에 친구가 글렌모렌지 시그넷을 사 왔다고 해서 한 잔 얻어먹으러 글렌 케런 잔 3개 들고 갔습니다. 영롱하더라고요.. 병 무게도 제법 상당한 게 고급 져 보였습니다. 친구가 아깝다고 딱

dhhdc1.tistory.com

 

 

카발란 솔리스트 제품 구성 및 가격 정리

카발란이라는 위스키 브랜드를 들어 보셨나요? 비교적 최근에 나온 위스키 브랜드인데요. 스코틀랜드에서 만들어진 위스키는 아닙니다. 대만에서 만든 위스키죠. 근데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

dhhdc1.tistory.com

 

라프로익 px 안주 추천

본디 라프로익과 같은 피트 계열의 위스키는 회나 조개, 석화 굴 같은 해산물이랑 찰떡궁합인데요. 라프로익 px는 우리가 알던 그런 피트 위스키가 아니라서

해산물이랑 페어링 하시면 잘 안 어울립니다. 피트 색이 짙으면 굴 껍데기에 라프로익을 따라서 마시면 정말 끝장나지만 라프로익 px는 노즈나 팔레트에서  ' 하이 나 피트 '라고 소리치지만 피니쉬나 마시면 마실수록 셰리가 올라오기 때문셰리 위스키랑 어울리는 안주로 페어링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초코로 감싸져 있는 아몬드 볼이나 가나 초콜릿, 허쉬 키세스 과일 쪽을 선호하시면 샤인 머스켓이나 후르츠 푸르트 같은 상큼한 과일, 또는 호두, 아몬드 같은 견과류도 잘 어울립니다.

 

 

라프로익 px 시음 후기

저는 블렌디드위스키도 기피할 정도로 피트를 선호하지 않는데요. 라프로익 px 노즈는 딱 제가 싫어하는 정로환 향, 피트 냄새가 강렬했지만 피니쉬에서만큼은 셰리랑 바닐라 오크가 뒤에서 밀어주는 게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팔레트에서는 라프로익 10에서 느꼈던 짭조름한 맛이랑 스파이시함이 느껴졌고 뒤로 갈수록 과일향, 셰리의 존재감이 때려 주니까 피트 위스키라도 딱히 큰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피니쉬만큼은 피트 위스키 같지 않았고 기분 좋은 셰리와 달달함이 좋았으며 마시다 보면 노즈에서도 셰리가 느껴질 정도로 셰리 느낌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글렌고인 cs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아주 예전에 같이 주차하면서 친해진 형님이랑 글렌고인 cs를 먹었던 적이 있는데요. 오늘 소고기랑 알라키 먹는데 그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글렌고인 cs에 대한 정보로 포스팅해 볼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