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사기신고 경찰 사기 신고 방법 및 후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당근마켓 사기신고 경찰 사기 신고 방법 및 후기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3. 5. 13.

당근마켓 사기신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3월 초에 자급제로 사용할 갤럭시 S22 울트라 제품을 당근마켓에서 95만 원에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계좌이체 후 택배거래로 할 예정이었고 95만 원을 송금했는데 제품을 발송해 주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다음 날 바로 경찰서에 가 신고를 했습니다.

 

아래 자세한 정황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당근마켓 사기당한 정황
2. 경찰에 신고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3. 경찰서 진정서 작성 방법
4. 당근마켓 사기 돈 돌려받기

 

당근마켓 사기신고 후기
당근마켓 사기신고

 

금고형 집행유예 뜻, 3살 조카도 알 수 있게 정리

금고형, 집행유예 뜻에 대해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공직선거법과 관련해서 갖가지 판례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모 국회의원의 징역형 집행유예, 금고형 집행유예 등등 금고형

dhhdc1.tistory.com

 

당근마켓 사기당한 정황

노트 8을 쓰고 있던 저는 갤럭시 노트처럼 화면이 큰 제품을 원했고 지역 당근마켓에서 갤럭시 S22 울트라 제품을 95만 원에 팔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쿠팡에서 새 제품 가격으로 사면 120만 원이 넘었기 때문에 95만 원이면 옳다구나 하고 거래 예약을 잡고 입금까지 했는데

택배 운송장도 안 보내주고 그대로 잠수를 타더라고요.

그날로 경찰에 신고하기 위해 경찰서에 진정서를 접수하기 위한 자료들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경찰에 신고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

당근마켓 선입금 사기를 당했다면 진정서 접수에 필요한 자료는 간단합니다.

 

  • 신분증
  • 상대방과의 채팅 내용
  • 상대방에게 입금한 입금 내역

 

이렇게 세 가지만 준비해 가시면 진정서 접수에 별도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저는 전체적인 대화 내용이 아닌, 상대방과 물품에 대한 간단한 대화 내용과 상대방이 입금하라고 보내 준 계좌 정보에 대한 내용 이 정도만 캡처해서 출력한 뒤 가져갔으며

토스로 입금해서 토스 입금내역도 캡처하여 출력해서 가져갔습니다.

입금내역은 캡처할 때 꼭 상대방 이름과 계좌번호, 내 이름과 내 계좌번호, 금액까지 명시된 상태로 캡처를 하셔야 효력이 있습니다.

 

 

절도죄 합의금, 합의 안하면 초범이라도 구속?

절도죄 합의금과 합의를 안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절도죄란? 타인의 재물을 절취하는 범죄 행위이며 상황에 따라 절도죄, 특수절도, 야간 주거침입절도로 나뉩니다. 또한 초범이

dhhdc1.tistory.com

 

경찰서 진정서 작성 방법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경찰서라 하면 지레 겁먹을 수 있는데 그냥 시청 공무원들이라 생각하시면 마음 편합니다.

우선 경찰서 민원과에 처음에 가셔서 당근마켓 선입금 사기를 당해서 진정서를 작성하러 왔다. 고 말하면 직원 분이 접수하는 부서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 부서에 가서 진정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 진정서 작성 방법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진정서 양식 옆에 진정서 작성 요령 같은 예시본에 작성 예시를 적어 놨기 때문에 그대로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진정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제가 진정서 접수 이후 사기꾼 놈의 말로,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 사기 돈 돌려받기

당근마켓 선입금 사기를 당했다면 돈 돌려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처럼 경찰서에 신고하면 됩니다.

사기 정황만 확실하다면 원래 사기당했던 돈 + 합의금까지 해서 용돈도 가능한데요.

 


저는 3월 초에 진정서를 접수했고, 3월 말 정도에 경찰 분한테 연락을 받았습니다.

사기꾼은 21살짜리 대학생이었고 이전에 다른 한 건도 사기를 쳤는데 피해자가 신고를 안 해서 계속해도 되겠다 싶었는지 두 번째로 사기 치다가 저한테 걸린 것이죠.

저는 괘씸해서 사기당한 돈 + 내가 낭비한 시간 + 스트레스까지 가산하여 합의금을 150만 원을 불렀고 사기꾼은 제가 학생이라 어쩌고 하면서 감성팔이를 하길래 150만 원 안 주면 합의는 없습니다. 하고 끊었습니다.

 


합의를 안 하면 초범이라도 벌금형이 나오기 때문에 사기꾼 입장에서는 무조건 합의를 해줘야 되는 상황이었고, 몇 시간 안 지나서 사기꾼 부모한테 연락이 와

150만 원 보내줄 테니 합의를 해달라고 해서 전화를 끊고 바로 150만 원 받고 합의서에 합의내용을 작성해 주었습니다.

경주 사는 장 X서야 좋은 인생 공부가 되었으면 좋겠다.

 

여러분들도 당근마켓으로 입금 사기를 당했다면 너무 심려치 마시고 용돈 한 번 벌자는 심산으로 경찰서에 진정서 한 번 접수해 보시길 바랍니다. 나름 괜찮은 경험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집행유예 빨간줄 그일 수도 있고 아닐 수 있습니다.

집행유예 빨간줄 그이는 지 안 그이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사위가 1심에서 집행유예를 받으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막연히 집행유예라고 하면 징역을 가지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