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위 줍줍 당첨되면 이 정도의 수익을?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무순위 줍줍 당첨되면 이 정도의 수익을?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0. 1.

무순위 줍줍이란?

무순위 줍줍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정치권에서도 이 무순위 줍줍이 핫이슈이고,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무순위 줍줍은 일확천금할 수 있는 로또 같은 존재입니다.

 

제가 또 부동산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순위 줍줍이 무엇인지? 무순위 줍줍을 하면 왜 수익이 나는지? 무순위 줍줍을 하면 얼마나 벌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정보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우선 무순위 줍줍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무순위 줍줍은 무순위 청약을 보고 무순위 줍줍이라고 합니다. 줍줍은 옛날에 RPG 게임 중에 바람의 나라라고 있는데 이 게임 안에서 아이템을 주울 때 나는 효과음이 줍줍 줍줍 거립니다.

 

이 용어와 무순위 청약을 합쳐서 무순위 줍줍이된 것이고요. 줍줍답게 무순위 청약은 그 어떤 요건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신청해서 당첨되면 끝. 간단하죠? 줍줍이라는 단어와 꽤나 어울립니다. 무순위 청약 요건은 최근에 개정되어서 조금 바뀌었는데, 아래에서 따로 설명드릴 테니 천천히 글을 읽어 나가시면 됩니다.

 

 

 

 

무순위 줍줍하면 수익이?

무순위 줍줍은 수익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 분양가가 1년 전 가격일 수도 있고 2년 전 가격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세월이 지나가면 지나갈수록 분양가도 계속해서 상승하는데

 

1년 전 분양가격 그대로 무순위 청약을 하는데 당연히 현재의 시가는 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무순위 줍줍이 수익이 나는 것이고요. 간단하게 예를 들어드릴까요?

 

 

예를 들어 2년 전에 A 아파트 분양을 3억 5,000만 원에 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리고 이 A 아파트에 당첨된 B 세대가 아파트가 준공되고 잔금을 치르려는데 알고 보니 부적격 세대여서 잔여세대가 나와 이 잔여세대가 2년이 지난 지금 무순위 청약, 분양가 3억 5,000만 원에 다시 한다고 해봅시다.

 

만약 현재 가격이 5억이다? 그럼 당첨만 된다면 1억 5,000만 원을 먹고 들어가는 겁니다. 이런 원리로 무순위 줍줍은 수익이 날 수밖에 없는 구조죠. 그렇기에 경쟁도 심한 곳은 200000 : 1 막 이렇게 하는 것이고요.

 

무순위-줍줍
무순위 줍줍

무순위 줍줍 신청요건

최근에 무분별한 무순위 줍줍을 막고 실수요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무순위 줍줍요건이 개정되었습니다. 이번 개정으로 확실히 경쟁이 약해지긴 했는데, 얼마 전에 세종시에서 무순위 줍줍했는데 또 경쟁이 20몇 만 대 1이 나온 걸 보면 또 그런 것 같지도 않네요.

 

1. 무주택 세대 구성원의 세대주 or 세대원
2. 성인
3.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자

 

무순위 줍줍은 위의 3가지 요건만 기억하세요. 첫 번째 무주택 세대 구성원의 세대주나 세대원이어야 합니다. 세대주도 신청 가능하고 세대원도 신청 가능하죠. 단,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합니다.

 

두 번째 성인, 이건 뭐 바뀐 건 없으나 알아두세요. 미성년자 자녀의 청약통장으로 무순위 줍줍은 신청이 불가능하니 알아두시면 되겠네요. 마지막 세 번째 해당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이것도 1번 요건과 마찬가지로 이번 개정에서 새로이 바뀐 내용입니다.

 

이전에는 해당 지역 거주 요건이 없어서 지방에서도 막 무순위 줍줍 청약을 집어넣고 그랬는데, 이제는 세종시에서 무순위 줍줍을 한다. 그럼 세종시 지역에 거주하는 거주자만 무순위 줍줍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순위 줍줍 신청 방법

 

 

 

 

신청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청약 홈에 청약일정에 들어가 무순위 청약 아파트에 그냥 청약만 신청하면 되는데요. 이게 사이트 주소로 올려드리려고 했는데 청약 홈이 모바일은 지원 안 하네요.

 

그래서 청약 홈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서 청약일정으로 들어서 무순위 청약 아파트에 청약을 집어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별거 없으니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첨되면 좋은 거잖아요?

 

 

무순위 줍줍 수익 사례

  • 세종 자이 더 시티

얼마 전에 무순위 줍줍 청약을 했던 아파트입니다. 이 아파트가 이제 막 분양할 때 전국에서 24만 명이 몰렸던 아파트인데, 부적격 세대가 나와서 무순위 줍줍을 했습니다.

 

당시 분양가가 8억 7,000만 원 정도 했는데, 현재 주변 아파트 시세 15억 ~ 16억을 고려해 보면 거진 7억 가까이의 수익을 확정적으로 낼 수 있는 수준의 무순위 줍줍이네요. 이번 달 5일이니 세종시 거주민들은 참고하세요.

 

  • 판교 퍼스트 힐 푸르지오

두 번째는 판교 퍼스트 힐 푸르지오입니다. 이 아파트는 요즘 핫이슈라서 아실 분들은 아실만한 단지네요. 분양 당시에는 분양가가 6억 원대였는데, 현재 판교가 많이 핫하죠? 최근 주변 아파트 시세가 15억씩 합니다. 그래서 이 아파트 무순위 줍줍세대도 당첨만 되면 확정적으로 7억 ~ 8억 가까이의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 서울 아크로 포레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무순위 줍줍 수익 사례 아파트는 서울 아크로 포레입니다. 성수동에서 유명하죠? 그 당시 무순위 줍줍할 때 경쟁률이 24만 대 1이었습니다. 당시 분양가는 17억이었으나 호가가 무순위 청약할 때 40억씩 하던 아파트여서 정말 당첨만 되면 20억 가까운 수익이었는데, 15억이 넘다 보니 대출이 안 나와서 실제로 무순위 줍줍에 당첨되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약을 못 했던 안타까운 사건이 있는 아파트죠.

 

 

무순위 줍줍 무슨 뜻 일까요?

요즘 무순위 줍줍 이라는 말이 굉장히 핫 합니다. 이게 다 최근 청약 부적격자가 발생하면서 DMC 파인시티자이의 무순위 줍줍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죠. 오늘은 무순위 줍줍이

dhhdc1.tistory.com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분양가 정리했습니다.

얼마 전에 서울시 성수동 서울숲 옆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외관이 완공되었습니다.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는 성수동의 갤러리아 포레, 트리마제와 더불어 성수동 랜드마크로 불리는데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