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면세점 기준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면세점 기준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0. 6.

얼마 전에 친구가 글렌모렌지 시그넷을 사 왔다고 해서 한 잔 얻어먹으러 글렌 케런 잔 3개 들고 갔습니다. 영롱하더라고요.. 병 무게도 제법 상당한 게 고급 져 보였습니다.

 

친구가 아깝다고 딱 3잔만 니트로 마시게 해주던데 감칠맛 나던 게 아직도 생각이 나는데요. 저도 나중에 면세점 이용할 계획이 있다면 달모어 말고 글렌모렌지 시그넷을 사야겠습니다.

 

오늘은 글렌모렌지 위스키에 대한 정보과 글렌모렌지 라인업 중에 글렌모렌지 시그넷, 이 녀석의 가격과 맛은 어떤지?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글렌모렌지
2) 글렌모렌지 라인업
3)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4) 글렌모렌지 맛?

글렌-모렌지-시그넷-가격
글렌모렌지 시그넷

글렌모렌지

글렌모렌지는 싱글몰트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제가 참 싱글 몰트를 좋아하는데요. 피트에 취약해서 저는 블렌디드도 잘 못 마십니다. 물론 밸런타인 30년 같은 고 숙성은 마십니다.

 

아무튼 이 글렌모렌지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역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생산하며 타 위스크 브랜드와 달리 증류소 규모는 굉장히 작습니다. 더불어서 관리 인원도 한정 인원으로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죠.

 

세계적으로는 글렌피딕이나 맥켈란 같은 브랜드 못지않게 명망 있는 명성과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나 우리나라에는 이 글렌모렌지 수입을 담당했던 법인이 철수했다가 최근에 다시 생겨서 요 근래 다시 부각되고 있는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글렌모렌지 라인업

  •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 글렌모렌지 18년
  • 글렌모렌지 19년
  • 글렌모렌지 25년
  • 글렌모렌지 라산타
  • 글렌모렌지 시그넷

글렌모렌지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최근에 친구랑 마신 게 글렌모렌지 시그넷인데요. 글렌모렌지 시그넷은 도수가 46도이고 글렌모렌지 넥타도르와 동일한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볶은 맥아를 가지고 버번 캐스크에 숙성했다가 다음으로 와인 캐스크에 추가 숙성하여 비냉각 여과 방식으로 양조를 했는데 맛이 확실히 18년이나 19년과는 다른 맛이 납니다.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

 

 

 

 

글렌모렌지 시그넷 정도되는 라인업은 일반 이마트나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이런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보통은 면세점에서 많이들 사는데요.

 

1년 전만 하더라도 130달러 ~ 140달러면 충분히 구매할 수 있었으나(한국 돈 18만 원 정도?) 요즘 면세가격으로는 기본 150달러가 넘네요.

 

그리고 또 모든 인터넷 면세점에서 다 팔지 않습니다. 지금 보니 롯데 면세점에서는 150달러에 팔고 있긴 하네요. 참고하시고요. 현장 면세는 한 180달러 정도 했던 것 같고, 남대문 주류시장을 잘 찾아보시면 25만 원? 정도에도 글렌모렌지 시그넷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글렌모렌지 시그넷 맛

제가 글렌모렌지 18년, 19년을 먹어보고 시그넷을 먹어봤는데, 글렌모렌지 자체가 약간 오렌지? 레몬 같은 시트러스가 많이 느껴지는 위스키인데

 

시그넷은 오렌지나 레몬 껍질 같은 시트러스도 느껴지긴 하는데 매우 약하고요. 다크초콜릿 향? 카카오 같은 꾸덕한 초코 느낌? 정말 찐한 원두커피 생으로 씹어먹는 듯한 맛이 더 강하게 납니다.

 

맛이 참 미묘한데요. 글렌모렌지 시그넷은 맥아를 까맣게 될 때까지 볶아서 양조를 해 그런 맛이 난다고 합니다. 제가 글렌모렌지 시그넷 가격을 알려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사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맛있어요! 페어링은 무슨 치즈랑 했는데 리코타였나? 이름이 잘 기억 안 나네요.

 

 

탈리스커 10년 가격 맛있게 마시는 법

탈리스커 10년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혼술 문화가 많이 발전했습니다. 소주는 말할 것도 없고요. 맥주부터 시작해서 요즘에는 위스키도 많이들 드십니다. 저는 위스키를 마신지 한 2년이 다 되

dhhdc1.tistory.com

 

 

로얄살루트 32년산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가격,맛)

반갑습니다. 요즘 위스키 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게되네요. 사실 어제 로얄살루트 21년산을 먹다보니 예전에 맛 보았던 로얄살루트 32년산이 생각나서 이렇게 포스팅 하네요. 약 5개월 전? 위스키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