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싸이클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실내싸이클 칼로리 소모 얼마나 될까?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0. 7.

실내 싸이클 칼로리 소모는 어느 정도 될까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헬스장에서 운동하시던 분들이 집에서 운동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더불어서 집에만 있다 보니 계속해서 찌는 살로 인해

 

집에서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도 많아졌고요. 다이어트하면 다이어트의 꽃인 유산소 운동이 생각나죠? 다이어트를 한다면 유산소 운동은 필수입니다.

 

 

근데 집에서 유산소 운동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타바타나 점프 스쾃을 통해 집에서 유산소 운동이 가능하긴 하지만 층간 소음 문제도 있고, 또 러닝머신을 구입한다 하더라도 마찬가지로 층간 소음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집에서 가장 편하고 문제 될 게 없는 유산소 운동이 바로 실내 싸이클입니다. 오늘은 이 실내 싸이클을 타게 되면 칼로리는 어느 정도 소모되는지? 효과는 있는지?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실내싸이클 효과
2) 실내싸이클 칼로리 소모량
3) 실내싸이클 주의사항

실내 사이클

실내싸이클 효과

 

다이어트의 꽃이라 불리는 유산소 운동을 실내 싸이클로 하게 된다면 살이 빠지는 것 말고도 어떠한 효과들이 있을까요?

 

  • 살이 빠진다.
  • 면역력을 강화한다.
  • 폐 기능이 강화된다.
  • 하체 근육을 키울 수 있다.

실내 싸이클을 오랫동안 운동 삼아 집에서 꾸준히 타게 되면 위와 같은 효과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목적은 살 빼기인데 심박수만 맞춘다면 러닝머신보다 실내 싸이클이 체지방 분해에 더 탁월하다 할 수 있습니다.

 

 

  • 살이 빠진다.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실내싸이클을 꾸준히 타 주게 되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높아서 살이 잘 빠집니다. 실내싸이클을 타면 숨이 차게 되고 숨이 찬다는 뜻은 혈액 순환이 빨라졌다는 뜻이며, 이는 빨라진 혈액순환으로 인해 체지방이 연소되면서 자연스레 살이 빠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 면역력을 강화한다.

실내 싸이클은 타면 혈액순환이 굉장히 잘됩니다. 왜냐? 힘들거든요. 힘든 만큼 우리의 피도 우리 몸을 열심히 돌아다니게 되는데,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고

 

HDL 콜레스테롤 같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는 콜레스테롤을 늘려주며 우리 몸 이곳저곳에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등산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도 이처럼 실내 싸이클과 유사한 하체 움직임으로 인해 면역력이 높아져 추운 날씨에 등산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겁니다.

 

  • 폐 기능이 강화된다.

실내 싸이클로 빠르게 돌아가는 우리 혈액이 우리 몸을 뜨겁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빠르게 만들면 우리 몸은 산소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산소량을 늘립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폐가 늘어난 산소량만큼 폐활량 기능이 증진되어 폐 기능에 도움이 되는 것이죠.

 

  • 하체 근육을 키울 수 있다.

다이어트의 꽃이 유산소 운동이라면 근육의 꽃은 하체입니다. 하체가 튼튼하면 건강하고 오래오래 살 수 있다고들 하죠? 그만큼 우리의 하체는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체 부위 중에 가장 큰 근육이 바로 둔근과 대 퇴근이 이어지는 이 하체인데, 실내 싸이클을 꾸준히 타 주면 둔근과 대 퇴근이 발달하여 남성분들은 쩍쩍 갈라지는 대퇴 사두근, 대퇴 이두근을 얻으실 수 있고 여성분들은 아름다운 다리 라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실내싸이클 칼로리 소모량

사실 이 실내 싸이클 칼로리 소모량은 실내 싸이클 강도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또 이 강도가 실내 싸이클 종류마다 도 다 다르죠. 어떤 것은 1단계부터 7단계, 어떤 것은 1단계부터 5단계, 모두 제각각이죠.

 

그래서 실내 싸이클 중간 정도 강도를 기준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삼성 헬스앱에서도 안내하고 있지만 실내 싸이클을 중간 강도로 1시간가량 지속적으로 타게 되면

 

약 800kacl 이상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 이게 어느 정도 수치냐면 수영을 1시간 한 칼로리(400kcal), 러닝머신을 1시간 속도 5로 걸은 칼로리(300kcal)를 훌쩍 넘는 수치라서 유산소 운동의 끝판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내싸이클 주의사항

실내 싸이클을 타실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실내 싸이클을 탈 때 그냥 강도를 1로 맞춰 놓고 설렁설렁 숨도 안 차게 사이클 바퀴만 휭휭 돌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거 운동 안 됩니다. 무조건 하체에 힘이 들어가고 숨이 헐떡헐떡 숨이 차야 혈액순환이 빠르게 되면서 체지방 연소가 잘 되지 강도 1에 바퀴만 굴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실내 싸이클을 돌렸다가는

 

 

그냥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내 싸이클을 타실 때는 무조건 강도를 조금 높게 하여 여성분들은 적어도 3, 남성분들은 적어도 5, 쉬지 않고 숨이 차는 것을 유지하면서 30분간 타시면 살이 정말 잘 빠지니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실내 싸이클 효과와 칼로리는 어느 정도 소모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건강 관련 정보들을 아래 올려두었으니 궁금하신 것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염 뽑으면 피부에 괜찮을까?

수염을 뽑는다? 수염은 코 아래 인중이라든지 턱에 솟아나는 털을 수염이라고 합니다. 여성분들도 사실 수염이 나긴 하는데 남자분들에 비하면 모근도 얇고 많이 자라지 않죠. 반면 남성분들은?

dhhdc1.tistory.com

 

 

제로콜라 당뇨 환자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콜라는 당뇨환자에게 위험합니다. 당뇨 환자들에게 일반 가공식품의 단순당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특히 콜라에는 타 음료보다 더 많은 단순당이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에게는 치명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