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 종량제 봉투 내 지역에 사용할 수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타지역 종량제 봉투 내 지역에 사용할 수 있을까?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0. 11.

종량제 봉투는 1990년 대 환경 쓰레기를 무분별하게 배출하는 상황을 막고자 쓰레기를 버리는 규격에 따라 조세를 부과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레기 배출량에 따라 종량제 봉투 가격도 모두 제각각 달라지는데, 종량제 봉투도 지자체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세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종량제 봉투는 지역마다 각기 다른 종량제 봉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경기도 화성시에서는 화성시 종량제 봉투가 따로 나오고, 경상북도 포항시에서는 포항시에서 따로 나오는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럼 여기서 과연 내 지역이 아닌 타지역 종량제 봉투도 내 지역에서 배출시킬 수 있을까요?

 

목차
1) 타지역 종량제 봉투 내 지역에서 사용
2) 타지역 종량제 봉투 사용 방법
3) 종량제 봉투 규격 및 가격

타지역-종량제-봉투
타지역 종량제봉투

타지역 종량제 봉투 내 지역에서 사용

만약 내가 경상북도 포항시에 살고 있는데, 경기도 화성시의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를 담아서 생활 쓰레기로 배출 시킬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타지역 종량제 봉투는 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서 산 화성시 종량제 봉투는 화성시에서만 생활 쓰레기로 분리배출시킬 수 있고, 경상북도 포항에서 산 포항 종량제 봉투는

 

 

경상북도 포항시에서만 생활 쓰레기로 분리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지역의 종량제 봉투를 배출하면 그 종량제 봉투는 환경미화원분들이 수거해 가지 않습니다. 또한 분리배출 지정장소를 관리하시는 분들도

 

타지역 종량제 봉투를 들고 오면 도로 다시 가져가라고 하기 때문에 타지역 종량제 봉투는 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없다고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타지역 종량제 봉투를 내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차근차근 아래로 내려오세요.

 

 

타지역 종량제 봉투 사용 방법

 

 

종량제 봉투를 사러 다니기 귀찮아서 대량으로 구매해 두신 분들은 가끔 다른 곳으로 이사 가면서 남아있는 타지역 종량제 봉투를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타지역 종량제 봉투를 버리지 마세요. 타지역 종량제 봉투라도 내 지역에서 배출시킬 수 있는 방법이 딱 한 가지 있는데요. 바로 인증 스티커를 받는 방법입니다.

 

 

전입신고 한 주민센터에 가셔서 종량제 봉투 인증 스티커를 받으시면 타지역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를 담고 타지역 종량제 봉투에 내 지역 종량제 봉투 인증 스티커만 붙이시면 타지역 종량제 봉투라도 내 지역에서 배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타지역 종량제 봉투가 남으시면 절대로 버리지 마시고, 주민센터에 가셔서 내 지역 종량제 봉투 인증 스티커만 배부 받으셔서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종량제 봉투 규격 및 가격

최근에 이 종량제 봉투 가격이 조금 올랐죠. 그리고 규격에도 변화가 조금 있는데요. 그래서 종량제 봉투 가격과 규격에 대해 모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3L - 90원
  • 5L - 130원
  • 10L - 250원
  • 20L - 490원
  • 50L - 1,250원
  • 75L - 1,880원

 

현재 변경된 종량제 봉투의 규격과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원래 100L 짜리가 있었고 100L 짜리가 가격이 1800원가량 했었는데 100L가 사라지고 가격이 올라 75L 종량제 봉투가 그 정도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화원들 사이에서 소문에 의하면 100L 짜리는 생활 쓰레기를 꽉 채우면 무겁고 이동이 불편해서 없앴다고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아무튼 오늘 타지역 종량제 봉투 배출 방법과, 내 지역에서 배출이 되는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범칙금 과태료 차이 이거 모르면 면허정지됩니다.

범칙금 과태료 차이 이거 모르면 면허정지됩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하게 혹은 잘 몰라서 주차 위반 딱지나 과속 운행 딱지 같은 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근데 고지서를 보시게 되면 범

dhhdc1.tistory.com

 

 

입주청소 준비물 돈 아끼려면 이렇게 해야죠

입주청소를 직접?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이라면 입주청소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축 아파트는 아파트 시공이 끝난 뒤 바로 입주하기 때문에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분진이라든

dhhd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