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빵 칼로리, 풀빵을 먹어야 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국화빵 칼로리, 풀빵을 먹어야 하는 이유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1. 30.

뜨끈뜨끈한 붕어빵 국화빵 풀빵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영하 -1도인데요. 바람까지 쌩쌩 부니까 더욱 국화빵 생각이 많이 납니다. 하지만 국화빵도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다 보니 칼로리 걱정이 되는 부분인데요.

 

오늘 제가 국화빵 칼로리를 알려드릴 테니, 다이어트하실 때 1일 칼로리 매크로를 확인하시면서 드시면 좀 더 다이어트 걱정으로부터 자유롭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목차
1. 국화빵 칼로리
2. 국화빵 풀빵 차이
3. 국화빵을 먹어야 하는 이유
4. 국화빵 가격

 

국화빵 칼로리
국화빵 칼로리

 

국화빵 칼로리

국화빵 제조 방법은 붕어빵이랑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국화빵틀 위에 식용유 바르고 밀가루 반죽에 팥 앙금까지 넣어서 구우면 그게 국화빵이죠.

 

국화빵 칼로리는 국화빵 1개 19g 기준으로 약 30kcal ~ 40kcal 정도 합니다. 붕어빵이 한 개 130kcal 정도 되는 걸 감안했을 때 비교적 적은 수치죠?

 

 

사실 국화빵이나 붕어빵 같은 거는 사람마다 제조 방식이 달라서 어떤 것은 팥 앙금이 듬뿍 들어가 똥똥해 보이는 국화빵도 있는 반면 속 재료를 적게 넣어서 홀쭉하게 만드는 곳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칼로리를 측정할 순 없지만 대략 30kcal ~ 50kcal 안의 범주에서는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40kcal로 잡으면 되겠네요.

 

 

 

국화빵 풀빵 차이

혹시 풀빵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예전에는 풀빵이 많이 보였었는데요. 요즘에는 국화빵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풀빵이 국화빵입니다.

 

국화빵이 곧 풀빵이죠. 같은 국화빵인데 예전에는 국화빵을 풀빵이라고 불렀었습니다. 국화빵이 생긴 게 보면 풀이 5잎 나있는 것처럼 풀같이 생겨서 어르신들이 풀빵이라고 했었는데요.

 

요즘에 들어서는 풀빵이라는 말을 잘 쓰지 않고 국화빵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니 국화빵이나 풀빵이나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떤 곳은 아직도 풀빵이라고 쓰시더라고요.

 

풀빵 칼로리
풀빵 칼로리

 

국화빵을 먹어야 하는 이유

붕어빵 대신 국화빵을 먹어야 하는 이유, 바로 칼로리 때문이죠. 붕어빵은 1개 140kcal에 육박하는데, 이는 흰 우유 200ml의 kcal과 맞먹는 수치입니다.

 

우유 아시죠? 우유도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입니다. 아무튼 붕어빵은 거진 150kcal 정도 하는데 반면 국화빵은 1개 30kcal ~ 40kcal 사이로 대략 30kcal로 잡아도 4개는 먹어야

 

 

붕어빵 1개 kcal이 나올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붕어빵보다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맛은 뭐 아시잖아요. 붕어빵과 그리 다를 바 없는데

 

칼로리는 적고, 부드럽기는 붕어빵 보다 더 부드럽고 그런 장점이 있기에 국화빵을 먹는 게 더 낫다고 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제 견해입니다.

 

 

 

국화빵 가격

요즘 참 물가가 안 오르는 게 없죠. 국화빵도 당연히 올랐습니다. 예전에는 5개 1,000원, 10개 2,000원 이런 식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으나

 

달걀 값도 오르고 밀가루 값도 오르고 다 올라서 요즘에는 4개 1,000원 도 찾아보기 힘들고(있긴 있음) 3개 1,000원인 곳이 즐비할 정도로 국화빵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혹시 경산 사시는 분들은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문 앞에 국화빵은 아직 4개 1,000원이니까 생각 나시면 참고하시고요. 오늘 국화빵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슈크림 붕어빵 칼로리 미쳤네 이거?

유통기한 지난 컵라면 기간만 알면 먹어도 됩니다.

추어탕 칼로리 생각보다 놀랍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