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씨눈 뜻, 유래 100% 알려드릴게요.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넌씨눈 뜻, 유래 100% 알려드릴게요.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1. 12. 8.

요즘 인터넷 신조어들이 참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넌씨눈도 최근에 인터넷에 등장한 신조어 중 하나인데요.

 

넌씨눈에 대한 뜻은 알아도 넌씨눈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유래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잘 없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넌씨눈 뜻과 유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넌씨눈 뜻
2. 넌씨눈 유래
3. 넌씨눈 영어로?
4. 넌씨눈 응용 사례

 

넌씨눈 뜻
넌씨눈 뜻

 

넌씨눈 뜻

넌씨눈의 뜻은 " 넌 씨 X 눈이 없냐? "를 줄여서 넌씨눈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눈치가 없거나 분위기 파악도 못하고 아둔한 사람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언어인데요.

 

씨 X이라는 비속어가 들어갔을 정도로 눈치가 없냐고 물어보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답답하고 스트레스 올라가게 만드는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라고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상대방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현재 대화 분위기와 전혀 어울리지도 않은 말을 하거나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시원하게 넌 씨 X 눈이 없냐?라고 한 마디 던져 주시면 되겠습니다.

 

 

 

넌씨눈 유래

넌씨눈은 꽤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었는데요. 사실 드러나지 않아서 신조어라고 불릴 뿐이지 넌씨눈 단어 자체는 오래전부터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 커뮤니티 웹사이트에서 소개팅을 하고 온 남자가 상대방 여자분과 문자를 주고받은 짤을 글에 올렸는데

 

 

그 글 댓글에 " 넌 씨 X 눈치가 없냐? "라고 달리자 그 댓글이 추천을 많이 받고 그 짤 이 여기저기 렉카를 타고 떠돌아다니며 회자되면서 넌씨눈이라는 단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소개팅 상대 여자분은 마음에 안 드는 듯한 어투로 문자를 계속했고 소개팅 남만 신나서 문자를 보냈기 때문에 그런 댓글을 달았겠죠?

 

넌씨눈 유래
넌씨눈 유래

 

넌씨눈 영어로?

저는 가끔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을 북미 섭에서 가끔 하는데요. 북미 섭이다 보니 전부 미국 사람들이고, 미국 사람들과 소통을 하려면 어느 정도 영어 단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할 때도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는 순간이 오는데, 그럴 때는 " You are so dense "라고 쳐 주시면 됩니다.

 

dense는 멍청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눈치 없고 멍청한 외국인에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넌씨눈 응용 사례

몇 가지 넌씨눈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어 드릴 테니 넌씨눈을 언제 써야 할지 확실히 파악해 두시길 바랍니다.

 

  • 직장 상사 A와 B가 앞에 있는 C의 뒷담을 까고 있는데 내가 큰 소리로 " C 분이 어떻게 했다고요? "라고 말하면?
    • 직장 상사 : 넌씨눈이냐? 조용히 말해!
  • 친구 A와 B, 그리고 내가 대화중에 친구 A가, 친구 D가 이혼했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해서 내가 친구 D에게 가서 " 너 이혼했어? "라고 말하면?
    • 친구 A : 넌씨눈이냐? 그걸 왜 말해!

 

뭐 이런 상황들 속에서 넌씨눈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넌씨눈 뜻과 유래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추가로 다른 인터넷 신조어에 대한 뜻을 포스팅해 둔 게 있는데 궁금하시면 찾아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도게자 뜻, 유래, 절과 차이가 있을까?

딩크족 뜻, 하면 후회하지는 않을까?

와드 뜻, 와드 박다 무슨 뜻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