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영양제 오은영 박사 추천
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영양제 오은영 박사 추천

by 부동산을공부하자 2022. 5. 24.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기립, 즉 일어났을 때 혈압이 낮아지면서 어지럽거나 실신하는 질환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으며 쓰러지는 증상으로 인해 고혈압보다 더 무서운 질환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위험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기립성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과 영양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기립성 저혈압 자가진단
2. 기립성 저혈압 발생하는 이유
3.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4.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영양제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영양제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 함께 보면 좋은 건강 관련 상식 ▼

 

▶▶ 여자 인중 털 수염 원인과 해결 방법 ◀◀

▶▶ 가래 삼키면 폐결핵? 확실히 정리해 드립니다. ◀◀

▶▶ 비타민 소변 색 색깔 변하면 부작용일까? ◀◀

▶▶ 냉동밥 칼로리 찬밥 다이어트 효능 있을까? ◀◀

 

기립성 저혈압 자가진단

우선 자신이 기립성 저혈압이 있는지 한 번 자가 진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10분 이상 충분한 시간 동안 누워있는 상태에서 즉시 일어나 1분 간격으로 혈압을 측정,

만약 3분 이내 수축기 혈압이 20mmHG, 이완기 혈압이 10mmHG 이상 떨어지면 기립성 저혈압이라 판단하는데요. 지금 당장 10분 이상 누워 있으면서 내 몸의 자율 신경계를 풀어주고

즉시 일어나 휘청 거린다든지 어지럼증, 두통, 목의 뻣뻣한 증상, 현기증, 대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다면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해 보셔야겠습니다.

만약 위 방법대로 자가진단을 해 기립성 저혈압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난다면 아래에 기립성 저혈압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제를 정리해드릴 테니 꼭 참고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

 

 

기립성 저혈압 발생하는 이유

기립성 저혈압은 왜 생기는 걸까요? 기립성 저혈압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심근염이나 심근경색과 같이 자율신경계에 장애를 유발하는 질환으로 인해 생기는 게 가장 많을 테고

이 외로는 정신질환 치료제, 항고혈압제와 같은 특정 약물을 섭취했을 때 기립성 저혈압이 생길 수 있으며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면 혈압이 낮아지면서

기립성 저혈압이 발생, 헌혈 등 혈액 및 체액이 감소할 경우에도 기립성 저혈압이 생길 수 있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기립성 저혈압이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율신경계에 장애를 주는 질환이나 당뇨, 만성 신부전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기립성 저혈압이 생긴 게 아니라면 대부분 일시적인 증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기립성 저혈압이 있다면 웬만하면 나트륨, 염분이 많이 들은 국물류 음식, 짠 음식을 피하시는 게 좋으며 음주는 혈관 확장에 영향을 주기에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 아몬드
    • 아몬드는 스코르디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향상하여 저혈압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하루 15알 ~ 20알 정도 섭취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마늘
    • 마늘 또한 스코르디닌 성분을 함유, 신진대사 향상으로 저혈압 개선에 좋습니다.
  • 섬유소가 많은 채소
    • 섬유소가 많은 당근, 시금치 등의 채소를 많이 먹으면 체내 적절한 수분을 보충시켜 주기 때문에 저혈압 개선에 좋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에 가장 좋은 음식은 사실 물입니다. 충분한 수분을 보충시켜 혈관 속 혈류에 압력을 증가, 혈액의 양이 늘어나면서 저혈압이 개선되기에 위의 음식들과 수분 섭취로 저혈압을 개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영양제

기립성 저혈압에 가장 좋은 영양제는 당연히 종합비타민입니다. 종합비타민에는 각종 다양한 비타민 A, B, C, E 등이 있으며 마그네슘, 칼륨, 칼슘, 아연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대부분의

영양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저혈압 개선에 좋은 비타민 A, C, E를 한 번에 해결하시려면 종합비타민을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혈류 개선을 위해 오메가 3도 함께 드시는 게 좋은데요.

오메가 3은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된 성분이며 오메가 3만 드신다고 해서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오메가 6가 들어 있는 육류도 조금씩 섭취해 주면 오메가 3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기립성 저혈압에 대한 간단한 자가진단 방법과 원인, 기립성 저혈압에 좋은 음식, 영양제에 대해 정리해드렸는데요. 기립성 저혈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 콩팥이 안 좋으면 발생하는 증상 7가지 ▼

 

콩팥이 안좋으면 발생하는 증상 7가지

나이가 들면 사람의 장기도 노화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노화하는 장기들 중에서도 콩팥을 되게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하는데요. 콩팥이 망가지면 매 기간마다 신장 투석을

dhhdc1.tistory.com

 

 

댓글